728x90
반응형
벅스하면 음악 다운로드 업체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블로그에 위젯을 설치하고 아이폰에 어플을 설치하면서
음원시장 분야에서 선두권에서 폭넓은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벅스의 주로 하는 서비스는
음악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서비스입니다. 스트리밍서비스는 다운로드한 음악을 플레이시켜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009년 9월27일 기준으로 회원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월 정액가입자수가 매월40만건에 이르고 있습니다.
세이캐스트, 소녀시대, 슈퍼쥬니어, (f)x, 미스 싸이공 등 영화, 온라인 게임, 벨소리, 만화 등의 다양한 기타 컨텐츠도 제공 하고 있더라구요. 또한 라이선스 사업과 디지털 음원 유통 및 투자도 하고 있어 130,000곡 이상의 유통이
가능한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악투자펀드만 100억원을 운영하고 있으니 대단하지 않습니까?
블로그에 벅스 위젯 설치 |
예전 같지 않아 블로그나 카페에 위젯을 설치하는 것은 누워서 떡을 수십개 먹어도 될 정도랍니다. 한번 볼까요?
회원가입 고민되시나요?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걱정않하셔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벅스 위젯을 설치할
수 있답니다. 벅스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위젯을 누르시면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을 벅스에서 자세히
설명을 해서 참고하시면 뚝딱 만들수 있습니다.(벅스 위젯 설치하기)
취향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되고 저는 방문하는 분들을 배려해서 Top100 아티스트 선택과 작게보기를 사용했어요.
제 블로그 우측 하단에 보시면 예쁘게 내 앨범 위젯 벅시가 설치가 되어 있지요.
내 앨범 위젯 리뷰 이벤트 |
여러분도 블로그에 설치해보시고 이왕 설치하시면 리뷰를 하고 제목에 [내 앨범 위젯]을 송고하시면 이벤트에
응모가 됩답니다. 상품은 아이패드 1명, dr.dre 이어폰 3명, 벅시음악 이용권(40곡다운 + 듣기1개월) 100명에게
준다고 합니다. 기간은 2011년 1월2일까지구요. 발표는 1월7일에 합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벅스 무료어플 설치 및 서비스 소개 |
스마트폰을 제대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건 역시 무료어플이지요. 지난번에 도시락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와이파이 지역에서만 스트리밍서비스가 무료라서 아쉬웠는데 벅스는 3G지역에서도 무료라 너무 좋더라구요.
도시락도 12월 중에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들었는데 일단 벅스를 들어보고 갈아 탈지 고민을 해봐야 겠어요.
아이폰의 AppStore에서 벅스를 조회해서 설치하시거나 아이튠즈를 통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오렌지 컬러의 예쁜 벅스어플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메뉴는 벅스뮤직, 마이뮤직,
플레이리스트. 검색, 더보기가 있는데 벅스뮤직의 서브메뉴는 아래와 같이 실시간/벅스 TOP100, 최신곡,
장르별음악, 뮤직비디오가 있습니다. 음악을 선택하게 되면 플레이리스트로 이동해서 듣게 됩니다.
벅스뮤직의 서브메뉴는 굳이 설명을 드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입니다. 눈으로도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아무래도 느낌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플레이리스트는 아래 화면처럼 선곡을 하고 듣기를 누르면 바로 재생이 되고 담기를 누르면 자신이 만들거나
기본으로 만들어진 플레이리스트에서 선택해 저장하시면 듣고 싶을 때 언제나 재생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검색기능은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쉬운 부분인데 제목보다는 가사의 일부만을 알고 있는
경우가 더 필요한데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가사는 저작권때문에 흐릿하게 처리했어요.
노래가 나오는 가사가 주황색으로 표시가 되어 따라부르기 좋았어요. 아래는 전주중이라..ㅋㅋ
벅스에서 유로 음악 다운로드 |
벅스에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음원을 선택하면 벅스 음악다운로드 매니저가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설치하고 나면
음원을 눌러 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벅스 음악다운로드 매니저를 통해 PC에 받으시면 됩니다.
아이튠즈에서 좌측하단에 장비를 선택하고 중앙 상단에 음악을 선택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원하는
곡을 선택하시고 동기화를 누르면 아이폰에 있는 아이팟(IPOD)에 업로드가 됩니다.
업로드가 끝나면 아이팟에는 아래 화면처럼 나타나며 유료로 구매하신거라 언제든지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벅스에서도 똑같이 있으니 편한 플레이어로 들으시면 됩니다.
시크릿가든 나타나 1분과 4분의 차이는? |
시크릿가든 나타나 1분과 4분의 차이는 바로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의 차이입니다.
벅스에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으시면 무료로 1분정도 들을 수 있구요. 유료사용자는 전 곡을 들을 수 있답니다.
벅스는 이런게 좋아요 |
벅스의 웹서비스는 모든 웹브라우저(사파리,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에서 원할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왜 가능할까요? 구동 엔진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Active X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망간 맥에서도 구동될
맥용 벅스클라이언트가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절차와 지능화된 가사검색기능이 되어 노래는 듯고 싶은데 가사만 가물가물 안다면 걱정없겠죠.
웹에서 가능한 서비스라 스마트폰 어플에서도 가능해지겠죠. 스마트폰에서는 제목으로만 서비스가 되고 있거든요.
서비스가 개시되면 엄청 편할 것 같아요.
화제가 되고 있는 앨범과 아티스트를 제일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쾌속서비스에 놀라실 겁니다.(벅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