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부동산 바닥일까? 부동산 매물, 공인중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by 핑구야 날자 2011. 1. 11.
반응형

신학기에 맞추어 이사를 많이 가기도 합니다. 주로 12월~1월에 좋은 학군따라 말이죠. 저희는 학군따라 이사를 하지 않았지만 가끔은 이사가고 싶은 지역의 시세는 어떤지 인터넷 부동산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곤 했답니다. 이제는 스마트한시대이니 부동산중개,부동산직거래를 스마트폰으로 해결해보자구요. 안방,거실을 스마트폰으로 미리 본다면 시간도 많이 절약되고 아쉬운 소리하지 않아도 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이사철이 따로 없어서 더욱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무료어플중에 하나를 찾아 설치하고 사용 해 봤어요. 아이폰에 AppStore에서나 아이튠즈에서 『부동산메이트』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부동산메이트 서비스  


사무실, 원룸,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등등의 중개 및 직거래로 임대 및 매매 정보를 알 수 있어요. 특히 주택의 경우는 내부의 사진이 공개가 되어 발품을 팔기전에 정보를 어느정도 거르고 갈 수 있어 유익합니다. 아파트가 비싸서 빌라매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역시 좋은 정보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면구성을 보기 편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사진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는데 주인이 제공하지 않는다면 별 수 없겠죠. 사진이 제공율이 좋은 원룸의 경우는 통상 바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욱 유용할 것 같아요. 


최근매물도 운영하고 있는데 부동산시장의 침체인지는 몰라도 매물이 많지는 않네요. 



아파트 전세정보를 자세히 구경해볼까요.  


강남구 논현동 195-1의 e편한세상의 아파트를 구경해보았습니다. 교통관련정보가 나와 있네요. 9호선 신논현역이 인근에 있고 2006년 7월에 입주했으니 5년차가 되는 아파트라 시설이나 관리도 안정이 되었겠군요. 12층에 7층이라 예전에는 로열층이었는데 요즘은 조망권때문에 12층이면 9~11층 로열층이라 아쉽기는 하네요. 지금 사는 아파트가 남향이 아니라 조금 거시기 했는데 남향이라 마음에 들고 주차대수도 3대라 넉넉하네요. 월 관리비가 15만원이군요. 역시 강남이라 그런가봐요. 전세금이 4억2천이네요. 전제값이 난리라더니..ㅜㅜ  방이 5개가 되니 조금은 부담이 되는데요. 우리는 아이들이 각각1개씩 주고 3개면 딱인데.. 지도보기를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리얼하네요. 주소지가 낯이 익으면 주소까지는 볼 필요가 없지만 주소를 확대해서 보면 미리 보는게 훨씬 낫겠죠. 


아파트 내부를 보니 마치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 급 지름신이 강림하시네요. 5년된 집이라 그런지 깔끔하네요. 내 집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니까요. 안방이 상당히 넓어 보이네요. 거실에 햇볓이 들어와 좋구요.



부동산 중개 변하지 않으면 죽는다.  


마음에 들었다면 전화하기를 통해서 바로 전화를 합니다. 공인중개사의 연락처가 연결되어 있거든요. 그러니 이젠 공인중개사들도 OffLine 사무실에서만 중개업을 하다가는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말입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죽는 세상이니까요.



부동산메이트 이런서비스 아쉽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서비스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미 동종 어플에서도 활용을 하고 있으니 준비중이겠지만 IT쪽이 워낙에 빠르게 변해서 아니다 싶으면 사용자들은 냉정하게 돌아서버리리거든요.


부동산메이트 이래서 좋다.  


GPS를 활용해서 사용자가 위치한 반경검색 및 세부항목 검색을 통해 손쉽게 부동산정보를 활용할 수 있답니다. 아래 보시면 주소를 직접입력해서 활용할 수도 있지만 GPS로 주소 입력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현재 위치를 주소란에 입력시켜줍니다. 반경이 100Km로 되어 있는데 여러분이 위치한 곳에서 알고 싶은 범위를 적당히 조정하면 입력하신 반경에 입력된 정보가 나타납니다.괜찮죠. 그리고 매매가, 보증금, 임대료, 관리비, 권리금, 면적, 역세권정보등등을 설정하시면 보다 정확한 매물을 조회하실 수 있답니다. 따라서 자신의 예산범위내의 부동산정보를 활용하시게 되어 번거로운 일들이 많이 줄것 같아요.
 


어플이 좋아도 물건이 많지 않다면 찾는 사람도 없겠죠. 부동산메이트는 파트별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사무실, 원룸,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의 정보는 거래 당사자가 홈페이지에 올리는 매물이 실시간으로 반영이 되는 쌍방향 부동산 거래로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허위로 올릴 수도 있겠지만 그건 일부일것이구요. 저도 한번 올려봐야겠어요.

사무실 거래전문 : http://www.samusilmate.co.kr
원룸 거래전문 : http://www.oneroommate.co.kr
아파트 거래전문 : http://www.aptmate.net
빌라 거래전문 : http://www.villamate.co.kr
상가 거래전문 : http://www.sanggamate.co.kr
토지 거래전문 : http://www.tojimate.co.kr



핑구야 날자의 부동산 포스팅  


참고) 부동산 시장 바닥을 찍지는 않았지만 지금쯤 구매 타이밍을 잡으면 좋겠다고 포스팅한 내용을 첨부합니다.

전세대란 속 김포한강신도시 중흥S클래스 리버티 對 파크애비뉴를 통한 임대아파트의 매력

그 밖에 부동산에 관한 포스팅을 일부분 추려서 올려 봅니다.

동천 래미안 이스트팰리스 지인 따라 방문했어요. 세상에 이런 아파트도 있군요
김포한강신도시 브랜드 아파트 삼성래미안 입성과 주변소식 총망라
동탄신도시에 새로운 소식이 있나요
가재울뉴타운 사람이 돈 따라가면 않되고 돈이 사람을 따라와야....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서울! Only 주거에서 도심복합단지로 변화를 경험
마곡지구 일관성있는 마스터플랜은 있나? 김포신도시 새로운 소식은 없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