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텍스트 검색시대는 쫑 이젠 다음의 음성,음악,사물,코드 검색시대

by 핑구야 날자 2011. 1. 17.
반응형

텍스트를 입력해서 원하는 내용을 조회하는 시대는 저물어가고 다음의 음성,음악,사물,코드 검색시대로 이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늘같이 추운날 손시려워 호호불면서 검색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제 하루종일 다음의 새로운 검색방법으로 들뜬하루를 보냈답니다. 세상이 너무 숨가쁘게 변하고 있어 잠시라도 넋을 놓고 있다가는 외톨이가 되기 쉬운 요즘입니다. 아이폰는 AppStore,아이튠즈 안드로이드폰은 마켓에서 『다음』을 찾아서 설치하세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설치된 다음 무료어플의 사진입니다.


그동안은 사파리를 통해서 다음을 접속해서 사용을 했지만 이젠 어플을 통해서 깔끔하고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일단은 너무 편리했어요. 아래사진에서 윗줄이 변경전이고 아래가 변경후입니다.


위치검색으로 현재 위치에서 다음을 사용하면 GPS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GPS기반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실 분은 아래 메세지가 나타나면 승인을 하시면 되고 당장은 필요가 없다면 나중에 환경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Daum)의 음성검색  


다음 무료어플의 상단에 움성을 선택하면 마이크가 나타납니다. 그럼 검색하고 싶은 단어나 문장을 말하면 됩니다. 어제 아쉽게도 종영한 시크릿가든을 나름대로 정확하게 발음을 해서 말해보았어요. 빙고~~ 한방에 찾았네요. 어떤 검색어는 발음이 현찮아서 검색이 잘 않되는 경우도 있는데 환경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음성분석결과보기를 설정하시면 비슷한 내용들이 나오게 되어 있어요. 그러면 기봉이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너무 무린가?ㅋㅋ



다음(Daum)의 음악검색  


예전에 SoundHound 무료어플을 소개했는데요. 다음의 음악검색으로 한달에 5건만 조회되는 어플에게 다음과 같이 말하고 지웠어요. 그 검색이 최선입니까? ㅋㅋ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음악을 누르고 수화기를 음악소리에 대고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뮤비도 보고 노래도 듣고 가사는 물론 볼 수 있답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벅스에서 시크릿가든의 나타나를 틀어놓고 다음의 음악검색으로 해 보았습니다.



다음(Daum)의 사물검색  


사물검색은 사진을 찍으면 사물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영화포스터,음반표지,도서,주류등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산업전반에 파장이 예상이 됩니다. 일반 엊그제 읽은 더미에게 물어봐 iPhone를 사진으로 찍어보았습니다. 헐!! 이런 세상에나. 레알입니다.



다음(Daum)의 코드검색  


QR코드는 기본이구요. 전 놀란게 바코드입니다. 바코드리더기가 필요없어요. 놀랍더라구요. 순창고추장의 바코드를조회해보았습니다. 결과은 놀라웠어요. 사물검색과 더불어 산업전반에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을지 상상이 안갑니다.핑구야 날자 QR코드를 먼저 읽어 보았어요. 다른 스캐너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박스에 갖다 대니까 되더라구요. 이번에 바코드를 찍어 보았어요. 순창고추장의 가격과 제조사등등의 정보가 조회가 되었습니다.
 



다음(Daum)과 소녀시대가 만났다.  


Daum앱을 종료한 후 재실행을 할 때마다 몇 가지 다른 사진이 롤링되며 보여지고요, 음성검색을 할때마다 소녀시대 멤버들의 깜찍한 안내 멘트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때 그때 달라지는 멘트들 모두 들어보세요~ 3월31일까지 서비스를 하니 한번이라도 더 듣고 싶으신 분들은 빨랑 설치해보세요. 겨울이 춥지 않을 겁니다.



다음(Daum)어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음성인식으로 전화도 걸 수 있도록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내부의 정보검색도 추가했으면 좋겠어요. 음성인식율이 조금은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사물검색은 현재 영화포스터,음반표지,도서,주류등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서비스 영역을 좀 더 빠르게 확대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코드 검색도 마찬가지지만요. 부지런히 자료를 추가하고 있으리라 예상을 하지만 사용자입장에서는 빨리 사용하고 싶거든요. 무척 기대가 된답니다. 다음App는 마지막위치로 순서를 바꾸거나 카테고리를 별도로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Daum)로 변하는 세상  


먼저 의사결정시간이 빨라져서 지금보다 더 스피디한 생활패턴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일일히 텍스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이동중에도 음성,음악,사물,코드 검색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어플들의 통합도 예상이 됩니다. 전 이미 사용중인 아래의 어플중에 2개는 삭제하고 스케줄은 다음걸로 변경을 할 생각이니다. 역시 IT시장은 어제의 강자는 어제의 강자일 뿐이라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장애인들에게도 스마트폰을 통해 이전보다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또한 서비스의 양과 질의 확대로 향후 산업전반에 걸쳐 업무의 간소화 및 비용의 절감도 예상이 됩니다. 여러분 서둘러 다음 어플을 받아보시고 빠르게 변화하는 스마트시대에 살고 있는 기쁨을 맘껏 누려보세요. 새우깡을 먹는 막내에게 QR코드가 뭔지 아냐고 물어보았어요. 상표가 아니냐고 하더라구요,, 아이쿠야~~ 부랴부랴 설명을 하고 다음어플의 코드검색 기능을 통해 작동원리를 보여 주었어요. 원리를 완벽하게 이해시키려고 애를 쓰기는 했는데 조금은 무리가 있더라구요. 그래도 원리를 알고 다음어플의 코드검색 기능을 보고 신기해 하며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조르는 통에 애 좀 먹었답니다. ㅋㅋ 제가 어렸을때는 상상도 못하던 일들이...세상에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