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차량용블랙박스 어플!!허리케인 박 깜놀!!기아자동차 KIA BOX

by 핑구야 날자 2011. 1. 22.
반응형

기아자동차에서 2010년 7월11일부터 8월11일 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어플리케이션공모전을 실시했었습니다. 대학생은 아니었지만 기아자동차 공모전과 관련해서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와 행사를 포스팅했었답니다. 기억나시는 분들이 있나요. 벌써 반년이 지났네요. 그런데 어플리케이션공모전 당선작이 발표가 되었더라구요. 대상이 500만원과 어플리케이션 개발지원 그리고 기아자동차 해외견학의 기회를 주었답니다. 근 6개월동안 대학생의 아이디어을 현실로 만든 기아자동차의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명는『KIA BOX』입니다. 시크릿한 느낌!! 사용해 보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지금도 흥분이 됩니다.


  • 2010/07/29 자동 다이어트 어플외 2종 - 당신은 상상만 하라 나머지는 기아자동차가 책임진다. (20)


  • KIA BOX 어플 설치  


    아이폰의 AppStore에서『KIA BOX』를 찾거나 아이튠즈(바로가기)에서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잉~~



    KIA BOX 어플 초기화면  


    큐빅이 돌아갈때마다 나는 금속성소리는 기아자동차의 정교한 기술을 연상하게 한다고 해야하나요. 사이버틱한~~ 느낌의 소리를 여러분도 들어보시면 비슷한 느낌을 갖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KIA BOX - VIEW BOX  


    기본적으로 자동차어플이니 당연히 자동차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 겠지요. 가격, 제원, 견적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의 컬러부터 옵션까지 여러분의 취향을 입력해서 선택해보세요. 차계부를 통해 자동차를 관리 할 수도 있고 자동차에 관한 상식과 궁금한 점을 문의도 할 수 있는 지식선수촌도 주목할만한 서비스입니다. 자동차에 관련한 상식을 만화방을 통해서 쉽게 접근하도록 세심한 배려를 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KIA BOX - DJ BOX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Fun한 서비스로 기아자동차의 소울과 같은 경쾌함을 느끼며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기아자동차의  데시보드 조작버튼과 핸들을 터치해서 다양한 비트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Free Mode와 Mission Mode가 있는데 Free Mode는 감성대로 자유롭게 연주를 할 수 있고 Mission Mode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연주를 할 수 있답니다. 이때 미션은 Misic Select를 선택해서 3곡 중에 선곡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지만 자세한 사용방법은 Tutirial에 있으니 읽어보시고 KIA BOX의 DJ BOX와 함께 신나는 시간을 보내세요.

    오랫만에 만난 그녀~~ 떡볶이를 너무 좋아해 ~~
    ~~
    뮤직박스 안에 허리케인 박~~
    기아박스 허리케인 박~~~



    KIA BOX - SAFETY BOX  


    놀라고 말았습니다. 차량용블랙박스어플이라는게 말이죠. 처음에는 주행을 하는 게임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설명서를 읽어보고 세상에나~~
    차량용 블랙박스
    일단은 환경설정을 먼저 보실까요.

    녹화시간설정과 충격센서 설정이 있습니다. 녹화시간은 충격센서 설정에서 충격의 강도를 설정한대로 차동차에 충격이 가해지만 녹화시간 설정 시간만큼 동영상 촬영이 화일로 저장이 됩니다.

    녹화시간 설정 파일녹화 주기 설정 : 3분, 5분, 10분
    충격 센서 설정 저장 충격기준 설정 : 강한충격, 보통충격, 약한충격


    그럼 퇴근길에 아이폰에 충격을 주어 모의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놀랍게 작동이 되더라구요. 설마했거든요. 차를 부딪혀서 할 수는 없고 아이폰에 손으로 충격을 주어 화면 캡쳐 한 화면입니다. 테스트하면서 긴장되더라구요.


    아래 동영상에서 보시면 2초~3초 사이에 화면이 두번 흔들리는게 보일겁니다. 충격이 가해진 화면이랍니다.

    기아자동차의 KIA BOX의 안내문에도 있듯이 법적인 책임을 수반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고 정황을 확인하여 불리한 상황이 되지 않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가해지는 충격의 상태에 따라 아이폰의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충격과 약한충격에 좋은 자료로 활용될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아자동차는 2011년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양쪽문에 위로 열리는 미니밴 컨셉트카 KV7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여 주목을 받았답니다. 이와 맞물려 기아자동차의 KIA BOX어플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만 합니다. KIA BOX어플은 자동차에 관한 정보 및 관련서비스만을 제공하지 않고 DJ BOX를 통해 누구나 함게 즐길 수 있는Fun한 요소 추가해 기아자동차에 대한 친화력도 높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놀란것은 차량용 블랙박스의 구현이었습니다. 번뜩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지만 훅~~하고 갈 수 있는 어플로 지인들에게 소개를 했는데 다들 놀래더라구요. 여러분도 한번 설치해 보세요. 좋은 경험이 될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