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업체의 선두그룹에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프로 좁혀지면서 새로운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후발업체들의 도전을 계속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춘추전국시대나 다름이 없죠. 무늬만 소셜커머스인 업체도 있답니다. 쿠팡은 미국에서 수백억원의 투자를 김범석대표이사가 직접 이끌러내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티켓몬스터의 경우는 한국과 미국의 벤쳐캐피탈에서 125억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위메프 투자자인 전 네오플 대표는 2000억원의 자산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매출에서도 1월에 쿠팡과 위메프가 60억 그리고 티켓몬스터가 100억을 달성을 통해 마케팅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성장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던 일입니다. 소셜커머스 빅3에서 회원수 1위인 쿠팡의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불안했던 부분을 과연 쿠팡이 어떻게 풀어가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으면 빠르게 방향을 잡고 있는 쿠팡에 기대가 됩니다.



이제는 매출이 아니다.


매출이 곧 서비스의 품질이라고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것은 고객의 불만을 어떻게 해소시켜주는냐 또 어떻게 소통하느냐에 승부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매출1위인 티켓몬스터와 회원수 1위인 쿠팡은 시장에서 영원한 1인자가 없다는 것을 알겁니다. 잠시라도 긴장을 늦추면 바로 판도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죠. 소셜커머스는 소비자가 업체, 제품, 서비스중에 어느부분에 비중을 두면서 움직이는지 면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환불은 않된다고 말한다면 긴장해야 합니다.



고객만족 서비스를 하는 소셜커머스


중소 소셜커머스업체 중에는 암암리에 환불을 해주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공식적으로 환불정책카드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과감한 드라이브를 거는 업체는 쿠팡이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쿠팡이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매출과 회원수에서 선두그룹으로 유지하고 있은 상황에서 말이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간단한 원리를 쿠팡은 보다 빠르게 실천을 한 것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정석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대기업이나 전문 쇼핑몰업체에서도 소셜커머스시장을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이 아닌가 싶습니다. 고객이 떼를 쓴다고 무조건 환불을 해줄 수는 없겠죠. 과연 어떻게 할까요.


『소셜커머스업계 회원수 1위 쿠팡은 소비자 불만해소와 신뢰쌓기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7일 이내의 환불만이 아니라 상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경우라도 확인절차를 거쳐서 보상을 진행합니다. 메이져 소셜커머스 업체로는 최초로 실시하기 때문에 의미가 깊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쿠팡 홈페이지 F&Q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소셜커머스업체 회원수1위 쿠팡에서는 판매시 판매상품 페이지에 있는 Q&A는 당일답변 원칙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은 운영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화 당일 안내 지연 시 ‘지연안내콜’도 해드립니다. 또 이메일(1:1 온라인 문의)로도 문의 받고 있습니다. 완벽한 고객만족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시스템이 신뢰가 가며 소셜커머스 시장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데 견인차 역할에 박수를 보냅니다.


쿠팡은 고객만족을 위해 전문CS센터를 설립해 운영합니다.』

쿠팡은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S전문가인 고객센터 본부장을 필두로 CS 인력 충원을 진행해, 3월부터 전문CS센터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리더를 본부장급으로 한다는 것은 쿠팡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전력투구하겠다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쿠팡을 아직도 모르시나요.


쿠팡하니까 어릴때 보던 괘도루팡이 생각나더라구요. ㅋㅋ. 소셜커머스 쿠팡은 선두권에 있는 업체로 그동안 신생업체만을 소개하였는데 역시 정상에 있는 업체라 포스가 다르더라구요.  서비스는 전국적으로 하고 있는데 쿠팡은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분당,일산,수원), 대구,부산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월에는 대전, 울산,창원까지 남부지방을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전국구 소셜커머스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답니다. 3월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니 남부지방에 거주하시거나 여행을 계획하신 분이라면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동안 소셜커머스에 대한 불신으로 이용을 머뭇거리신 분이라면 쿠팡의 철저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믿고 원하시는 물건이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환불보장이 되는 서비스를 체험해보세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제 값주고 쇼핑하는 시대는 이제 갔습니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톡톡튀는 공연, 재미있는 문화 이벤트, 근사한 서울야경을 바라보며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호텔패키지, 기회만 있다면 꼭 도전해보고 싶었던 신나는 레포츠, 그리고 자기계발을 위한 외국어 강좌까지 영리하게 편리하게 쇼핑하는 방법을 빨리 익혀 보세요.

                                                               쿠팡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로사아빠! 2011.02.24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뢰가 생기는 소셜커머스네요.
    쿠팡이 업계1위라는건 처음 알았네요.

  3. 자 운 영 2011.02.24 1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쵸 서비스 경쟁이 매출로도 이어 지드라고요^
    즐거운 하루되셔요^

  4. 복돌이^^ 2011.02.24 1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점 다양한 곳에서 많이 생기네요~~ ^^

    행복한 하루 되세요~

  5. 장화신은 메이나 2011.02.24 11: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티켓몬스터는 이용해봤고 쿠팡은 이름만 들었었는데 이렇게 환불정책까지
    시행하는 곳이라니 신뢰가 가는군요~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6. 워크뷰 2011.02.24 1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쿠팡이 업계1위이군요!
    항상 새롭게 변화를 하여서 좋은 업체가 되었으면 합니다^^

  7. 주영이아빠 2011.02.24 1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소셜커머스 업체가 많이 생긴다 해도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소개 해주신걸 보니 신뢰가 갈만하네요.
    제가 사는 구미 쪽도 될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소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8. 선민아빠 2011.02.24 1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쿠팡이 요즘 자주보이네요~~~

  9. mortgage quotes 2011.02.24 13: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행하는 곳이라니 신뢰가 가는군요~

    I love the pingu dolls, they're awesome!

  10. 티런 2011.02.24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셜커머스 도사님 =핑구님^^~

  11. 빛이드는창 2011.02.24 1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불해주는 소셜이라니...! 게다가 이렇게 CS에 신경쓰는게 보이니 신뢰가 가겠어요^^

  12. 아이S'티 2011.02.24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소셜커머스 한번도 안써봤어요 ㅎㅎ

  13. 도로시 2011.02.24 14: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환불정책을 들여온 건 참 잘한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래도 고객의 입장을 한차원더 배려한 거죠.
    아직 소셜커머스 직접 써 본 적 없지만,
    좋은 정보네요. ㅎㅎ

  14. PAVLO_Manager 2011.02.24 14: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책을 들고나왔군요~^^
    소셜커머스는 정말 알면알수록 절약이 되는것
    같에요~ㅎㅎ

  15. 달려야산다 2011.02.24 1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객만족을 위해 애쓰는것 보니 신뢰가 좀가네요

  16. winstock 2011.02.25 0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가지 쇼셜커머스사이트는 모르지만, 쿠팡은 저도 한번 가봤어요.
    고객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나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네요.
    저라다 회사 자체는 많은 수익도 못먹겠어요.

  17. 쿠쿠양 2011.02.25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식적인 환불정책의 첫번째 케이스군요^^
    이런게 제대로 되어있어야죠~

  18. 우디 2011.02.28 01: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우디라고 합니다.
    소셜커머스 할인 장터 카페를 운영하면서
    반값정보를 여러모로 수집(?) 중인 우디입니다.
    저희 카페 놀러오세요 ㅎㅎ
    http://cafe.naver.com/woodc

  19. 꼭 알아두세요! 2011.03.16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소셜커머스 업체를 이용하실때 참조하세요

    티켓구매 후 환불기간이 지나고 사용기간이 지나 티켓을 사용 못하였어도
    환불은 가능합니다.

    상품법에 적용 되어 5년이내에 언제든지 환불을 요구 할 수 잇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나 공정거래 위원에서 사실확인 해보세요

    그런사실을 소셜커머스 회사는 다알죠 다만 침묵하고 있는 것이죠

  20. 최영식 2013.12.12 19: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쓰레기 같은 업체를 홍보하고 계시다니...
    써비스및 환불정책 엉망...
    반품한 물건 잃어버리고 한달째 환불거부
    그동안 거쳐간 상담사만 8명... 물은거 또묻고...여기는 정보공유도 안되나...녹취까지 한다면서...
    이제는 반품한 물건까지 다시 착불로 반송하고... 택배기사는 택배비 달라고 밖에서 기다리고...
    참 가관인 회사입니다 쿠팡은...
    언제든 사실확인 가능하고 취재가능합니다... 헐~ 입니다 쿠팡...

  21. 최영식 2013.12.13 09: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주요~
    콜센타도 쿠팡이 운영하는게 아니라 외주를 주었나봐요...
    일부을 제외하고는 친절도도 떨어지고 책임감도 거의 없습니다...
    심지어 불쾌감이 드는 분도 있었답니다... T.T

    오죽하면 사장님 연락처 좀 가르쳐달라고 했을까요...
    홈피도 물건 파는것만 있지 대표전화도 없어요...
    광고비 엄청써서 브랜드만 키워 놨지 무슨 유령회사 인지 알았어요...
    페이퍼 컴퍼니도 아니고... 완전 헐~ 입니다.
    이런일 경험이 없어서 무식한 방법으로 소보원에 민원제기하고 자료있으니 언론사에 제보해서 취재요청할까를 고민중입니다...
    상식이 안통하는회사... 실수는 할수 있죠... 하지만 처리과정이 완전 나몰라라...
    본인들이 보낸 택배회사의...운송장 번호다 불러주고
    오죽하면 판매회사에 직접 통화해서 교통정리 해줘도 일처리 못하는 찌질이들...

    제 느낌은
    외국자본 끌어들여 막대한 광고비로 브랜드 네임 키워서
    수수료만 빼먹는 얌체 같은 기업입니다...
    사실확인을 위해 제연락처를 원하면 가르쳐드릴수도 있구...쿠팡에 확인해 보면 아직도 진행중일 겁니다.
    자기들이 운송장 번호 잘못기입하고...
    한달이 지나서 반품한 물건 그대로 다시 반송하고 저보고 택배비 내라해서 어제는 화를 좀 냈거든요...
    한마디로 헐~ 입니다.
    그 대표이사분이 강의 많이 다니신다고 하니 언제 만나게 되면 이말을 꼭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