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소셜커머스 반값할인은 기본! 안전한 쇼핑을 위해 회원수 1위 쿠팡의 환불정책에 기대를

by 핑구야 날자 2011. 2. 24.
반응형

소셜커머스업체의 선두그룹에 쿠팡, 티켓몬스터, 위메프로 좁혀지면서 새로운 서비스와 마케팅으로 후발업체들의 도전을 계속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춘추전국시대나 다름이 없죠. 무늬만 소셜커머스인 업체도 있답니다. 쿠팡은 미국에서 수백억원의 투자를 김범석대표이사가 직접 이끌러내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티켓몬스터의 경우는 한국과 미국의 벤쳐캐피탈에서 125억원의 투자를 받았으며 위메프 투자자인 전 네오플 대표는 2000억원의 자산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매출에서도 1월에 쿠팡과 위메프가 60억 그리고 티켓몬스터가 100억을 달성을 통해 마케팅시장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성장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던 일입니다. 소셜커머스 빅3에서 회원수 1위인 쿠팡의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불안했던 부분을 과연 쿠팡이 어떻게 풀어가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으면 빠르게 방향을 잡고 있는 쿠팡에 기대가 됩니다.



이제는 매출이 아니다.


매출이 곧 서비스의 품질이라고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것은 고객의 불만을 어떻게 해소시켜주는냐 또 어떻게 소통하느냐에 승부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매출1위인 티켓몬스터와 회원수 1위인 쿠팡은 시장에서 영원한 1인자가 없다는 것을 알겁니다. 잠시라도 긴장을 늦추면 바로 판도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죠. 소셜커머스는 소비자가 업체, 제품, 서비스중에 어느부분에 비중을 두면서 움직이는지 면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연결을 해주기 때문에 환불은 않된다고 말한다면 긴장해야 합니다.



고객만족 서비스를 하는 소셜커머스


중소 소셜커머스업체 중에는 암암리에 환불을 해주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공식적으로 환불정책카드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과감한 드라이브를 거는 업체는 쿠팡이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쿠팡이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매출과 회원수에서 선두그룹으로 유지하고 있은 상황에서 말이죠.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간단한 원리를 쿠팡은 보다 빠르게 실천을 한 것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정석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대기업이나 전문 쇼핑몰업체에서도 소셜커머스시장을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이 아닌가 싶습니다. 고객이 떼를 쓴다고 무조건 환불을 해줄 수는 없겠죠. 과연 어떻게 할까요.


『소셜커머스업계 회원수 1위 쿠팡은 소비자 불만해소와 신뢰쌓기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7일 이내의 환불만이 아니라 상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경우라도 확인절차를 거쳐서 보상을 진행합니다. 메이져 소셜커머스 업체로는 최초로 실시하기 때문에 의미가 깊다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쿠팡 홈페이지 F&Q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소셜커머스업체 회원수1위 쿠팡에서는 판매시 판매상품 페이지에 있는 Q&A는 당일답변 원칙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은 운영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화 당일 안내 지연 시 ‘지연안내콜’도 해드립니다. 또 이메일(1:1 온라인 문의)로도 문의 받고 있습니다. 완벽한 고객만족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시스템이 신뢰가 가며 소셜커머스 시장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데 견인차 역할에 박수를 보냅니다.


쿠팡은 고객만족을 위해 전문CS센터를 설립해 운영합니다.』

쿠팡은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S전문가인 고객센터 본부장을 필두로 CS 인력 충원을 진행해, 3월부터 전문CS센터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리더를 본부장급으로 한다는 것은 쿠팡이 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전력투구하겠다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쿠팡을 아직도 모르시나요.


쿠팡하니까 어릴때 보던 괘도루팡이 생각나더라구요. ㅋㅋ. 소셜커머스 쿠팡은 선두권에 있는 업체로 그동안 신생업체만을 소개하였는데 역시 정상에 있는 업체라 포스가 다르더라구요.  서비스는 전국적으로 하고 있는데 쿠팡은 서울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분당,일산,수원), 대구,부산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월에는 대전, 울산,창원까지 남부지방을 확대하여 명실상부한 전국구 소셜커머스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답니다. 3월1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니 남부지방에 거주하시거나 여행을 계획하신 분이라면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동안 소셜커머스에 대한 불신으로 이용을 머뭇거리신 분이라면 쿠팡의 철저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믿고 원하시는 물건이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환불보장이 되는 서비스를 체험해보세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제 값주고 쇼핑하는 시대는 이제 갔습니다.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톡톡튀는 공연, 재미있는 문화 이벤트, 근사한 서울야경을 바라보며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호텔패키지, 기회만 있다면 꼭 도전해보고 싶었던 신나는 레포츠, 그리고 자기계발을 위한 외국어 강좌까지 영리하게 편리하게 쇼핑하는 방법을 빨리 익혀 보세요.

                                                               쿠팡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