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광주광역시 전용어플 광주생활정보,광주캘린더 소개 및 이벤트

by 핑구야 날자 2011. 3. 30.
반응형

많은 지자체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그 중에 광주광역시의 빛창블로그는 공공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한 알찬블로그입니다. 핑구야 날자의 이웃블로그 이기도 합니다. 연고가 없는 광주지만 빛창블로그를 통해 광주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이번에 광주광역시에서 광주를 스마트하게 알리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어플를 개발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연고가 없으신 분이라도 둘러보시면 우리지역에도 어플이 개발되도록 건의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꾸 봐야 견문이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 & 어플 오픈 4대 이벤트


전부 참여하시면 확률이 높겠지만 어렵다면 손쉬운 이벤트 중에 하나를 응모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연고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도 가능하답니다.



※ 문의처 : 광주광역시 공보관실(062-613-2161, 2164)
4가지 이벤트 중 2가지 이상 참여해 주신 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폰 4G(1명)를 드립니다.

ㅇ 이벤트기간 : 2011. 3. 22 ~ 4. 15
ㅇ 당첨자발표 : 2011. 4. 20
ㅇ 당첨자공지 : 광주광역시홈페이지(www.gwangju.go.kr)
                      모바일웹페이지(m.gwangju.go.kr)
                      광주광역시 빛창블로그(www.saygj.com)
                      광주광역시 공식트위터(@dodreamgwangju)

1. 이벤트 하나 ; 광주광역시 어플리케이션 리뷰이벤트 !(바로가기) :
                      1등(USB 8G 5명), 2등(문화상품권1만원 10명)
    - 어플을 다운받아 잘 사용해보기
    - 개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게시판)에 정성껏 리뷰 남기기 > 빛창블로그에 리뷰올리셔도 됩니다.
    - 광주광역시공식블로그(빛창, http://saygj.com)에 비밀 댓글남기기
     ㆍ내용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소, 리뷰올린 블로그 주소
       ※ 당첨 TIP
           - 이미지 첨부하여 작성하기
           - 주요기능 위주로 작성하기
           - 글 작성 시 ‘검색 설정 허용’ 체크하기

2. 이벤트 둘 ; 광주광역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 !(바로가기) : 
                   문화상품권1만원 20명
    - 안드로이드 마켓 또는 아이튠즈에서 ‘광주캘린더’, ‘광주생활정보’ 을 검색한다.
    - 2개의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 어플이 설치된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사진촬영)한다.  
    - 캡쳐한 화면을 이메일(simins99@gmail.com) 발송한다.
      ㅇ 제목 : 광주광역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성명)
      ㅇ 내용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소, 화면캡쳐이미지 첨부 
    - 이벤트 응모완료!!

3. 이벤트 셋 ;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 & 어플 퀴즈이벤트 !(바로가기) : 1등(USB 8G 5명), 
                    2등(문화상품권1만원 10명),  우수개선안 문화상품권 5만원 2명
    모바일홈페이지 접속(m.gwangju.go.kr) -> 이벤트배너 클릭 -> 퀴즈풀기 -> 
    개인정보입력(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소 ) ->응모완료  

 


4. 이벤트 넷; 광주광역시 공식트위터 두드림광주 RT 이벤트 !(바로가기) : 문화상품권1만원 20명
    - 광주광역시 공식트위터 두드림광주 (@dodreamgwangju) 팔로잉한다.
    - ‘광주광역시 모바일 웹 & 어플 오픈 4대 이벤트 !’글을 RT 한다.
    - RT한 화면을 캡쳐하여 이메일(simins99@gmail.com) 발송한다.
      ㅇ 제목 : 광주광역시 공식트위터 두드림광주 RT 이벤트 참여(성명)
      ㅇ 내용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주소, 트위터 아이디,캡처화면(사진)
 


광주생활정보 어플 설치 및 사용후기

아이폰의 AppStore이나 아이튠즈, 안드로이드폰은 마켓에서 『광주생활정보』를 조회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광주생활정보는 광주광역시내에 있는 관공서, 학교, 금융, 사회복지시설, 문화/관광시설, 의료시설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입니다. 보여주는 방식은 GPS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위치에서 광주의 관공서, 학교, 금융, 사회복지시설,문화/관광시설, 의료시설을 구글맵을 통해 보여줍니다. 세상 참 편해졌지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광주시민여러분은 바로 쉽게 찾아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런데 GPS로 하면 데이터 송수신료가 조금 거시기하니까 테마별보기를 이용하시면 부담없이 찾을 수 있답니다. 주소별로 되어 있는 기능은 제가 추천하고 싶은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현재 위치해 있는 지역을 GPS기능을 이용한 내주변보기의 기능도 사용하면서 쉽게 원하는 서비스를 압축해서 볼 수 있어 유용합니다. 통합검색은 어플을 통해 광주광역시의 서비스를 많이 활용해 본 분들에게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성격이 급하신 분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 같아요.



광주생활정보 어플 이런건 어떨까요?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음성인식기능과 증강현실 기능을 통합해 제공한다면 편리성과 접근성 뿐만아니라 공익성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음성인식은 관공서, 학교, 금융, 사회복지시설, 문화/관광시설, 의료시설의 단어만 인식하되 인식기술이 떨어지면 1번하면 관공서, 2번이라고 부르면 학교을 연결해주면서 카메라가 작동해 각 서비스마다 아이콘을 다르게 표현한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반인들에게도 유용할 겁니다. 내주변보기는 다음지도 어플처럼 길찾기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광주캘린더 어플 설치 및 사용후기


아이폰의 AppStore이나 아이튠즈, 안드로이드폰은 마켓에서 『광주캘린더』를 조회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광주캘린더는 아이폰의 스케쥴러와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습게 볼 캘린더는 아니랍니다. 개인캘린더와 공공기관캘린더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캘린더는 개인의 스케쥴을 입력하여 활용할 수 있는데 한번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회식에 대한 일장을 입력하고 사진과 함께 사진과 함게 첨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스케쥴에 따라서는 메일로도 보낼 수 있어 별도로 분리해서 스케쥴어플로 공개해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더구나 한국인에 맞게 음력이 표시가 되어있어 너무 편리했어요. 공공기관캘린더는 일자별로 각종행사를 알려주는데 나중에 다시 설명하기로하고 먼저 상단 우측에 직원안내기능을 보고 역시 앞서가는 지자체는 틀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눌러보니 부서별안내 및 직원검색기능이 있어 불편한 민원이 있을 경우는 언제든지 문의를 할수 있겠더라구요. 어떠세요. 열린행정이 바로 이런게 아닐까 싶네요.


캘린더에 꾸밈아이콘을 활용하는 아기자기한 맛이 있어요. 화의는 만년필로 회식은 햄버거로 표시를 한다면 재미가 넘치겠죠. 아이디어가 대단한 것 같아요. 그리고 많은 스케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노트검색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쉽게 잊었던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고 찾을 수 있답니다.


주요행사를 눌러보니 광주광역시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한눈에 불 수 있어 정말 편리했답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광주에서 살고 싶어지더라구요. 행사를 기간별로 테마를 정해서 조회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캘린더에서는 일자별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참 똑똑한 놈이죠. 완성도가 높아 건의할게 없는것 같아요.



광주광역시 전용어플 광주생활정보, 광주캐린더는 이런분들에게


광주광역시로 여행을 오시는 분, 사업차 광주광역시를 방문하시는 분, 기존 스마트폰의 캘린더가 마음에 안드는 분, 고향에 계신 부모님을 위해 긱종행사 정보 및 관공서, 학교, 금융, 사회복지시설, 문화/관광시설, 의료시설을 쉽게 설명하고 싶은 효녀,효자여러분 등등에게 정말 필요한 어플입니다. 물론 광주광역시 시민은 필수 어플이구요. 아참~~ 기타 도시의 지차체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벤치마킹을 하셔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