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최초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중형세단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베스트 셀링카의 명성

by 핑구야 날자 2011. 6. 4.
반응형

세계 최초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중형세단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베스트 셀링카의 명성은 과연 어디서부터 오는가?중형세단 현대자동차 쏘나타만의 30가지 매력이라는 타이틀로 현대자동차블로그에서 연재와 동시에 3번째 포스트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쏘나타의 베스트 셀링카로서의 명성도 느껴보시고 이벤트도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최초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중형세단 쏘나타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국산차에서는 최초로 『호주 국제 디자인상(AIDA)』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을 했답니다. 또한 미국 오토퍼시픽社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특별상을 수상한 것도 역대 최초의 일이었다고 하니 최초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겠죠.


미국 컨슈머리포트誌가 2011년형 자동차 특집호를 발간하면서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를 표지모델로 사용했습니다. 미국 내 판매되는 2011년식 280개 모델중 주목받는 차종으로 쏘나타가 선정된 것이죠. 현대차를 몰고 있는 입장에서 기분 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지난번에도 쏘나타의 역사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1985년 첫 선을 보인 이래로 현재까지 현대 신차에 대표 차종으로 발표되고 있는 것은 지속적인 사랑을 받은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해 4월에는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의 선풍적인 인기 덕분에 현대자동차가 지난 해 4월 컨슈머리포트誌 자동차 연간 특집호에서 전체 메이커 중 4위를 기록한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국내에서도 현대자동차의 8개 차종이 추천 차종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품질로 평가되며 세계 속 국내기업의 위상을 높이기도 했답니다.


198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작년까지 모두 16차례 연간 최다 판매 타이틀을 얻었고, 1999년 이후 2010년까지 12년 연속 국내시장 부동의 1위! 베스트 셀링카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놀라운 기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쏘나타는 잔존가치도 높은데요 잔존카치는 일정기간동안 신차을 사용한 후 예상되는 차량가치를 말합니다. 잔존가치가 높아야 중고차매매시에도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거든요. 이게 바로 쏘나타의 브랜드 가치가 아닌가 싶어요.


쏘나타의 귀여운 이벤트

위에서 말씀드린것 이외에도 쏘나타의 매력은 많죠. 이러한 쏘나타의 매력을 홍보하시면 50분에게 파리바게트 기프티콘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중형세단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베스트 셀링카의 명성을 느낀 그대로 홍보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홍보라고 하니까 어렵게 생각을 하시는데 의외로 쉽답니다.


이벤트 응모 방법!
 
1. 현대자동차 블로그를 방문해서 ‘이벤트 속의 이벤트 3탄! 쏘나타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이벤트를 클릭한다.
2. 상단 ‘베스트 셀링카의 명성, 쏘나타의 신화는 계속된다!’, ‘쏘나타 최초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다!’ 두 포스트의 스크랩하기 버튼을 눌러서 스크랩하여 블로그나 카페, 게시판 등에 널리 알린다.
3. 내가 홍보한 게시물(상기 이벤트 내용)이 업로드 된 웹 주소(URL)을 댓글에 남긴다.
4. 이벤트 응모 댓글 예시를 참조하여 URL 입력란에 자신의 연락처와 이름, E-mail을 남긴다.


아직도 이해가 잘 않되시는 분을 위해 예시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어렵지 않죠.
루루미션블로그배너


설마 파리바게트 기프티콘으로 뭘 살 수 있겠냐고 하시겠지만 아래 사진을 보면 의외로 많답니다. 퇴근하실때 부드러운 치즈케익을 들고 가지면 행복이 넘치지 않겠어요. 아니면 여친과 초코케익으로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