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어린이체험 학습] 공룡의 조상 프로토케라톱스와 티라노사우루스를 보고 체험학습하자

by 핑구야 날자 2011. 6. 16.
반응형

주말에 서울근교에 아이들과 공룡의 조상 프로토케라톱스와 티라노사우루스를 보러가는 것은 어떨까요. 날씨도 이젠 여름이라 시원한 곳을 찾게 됩니다. 일산 킨텍스에서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가 열립니다. 여름방학이 다가오니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은 벌써 부터 여름방학추천전시를 찾고 계실거빈다. 미취학 아동을 키우시는 부모님들은 어린이체험 학습으로 계획을 잡아 주말에 시간을 내서 가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공룡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핫아이템이죠. 아마 사내아이 키우는 집에 공룡인형이 없는 집은 없을꺼예요. 무섭기도 하기만 무서운 공룡을 마음대로 가지고 놀수 있어 좋고 자신을 공룡이라고 생각해서 즐겁게 놀기도 하지요. 사우루스는 도마뱀이라는 뜻인거 아세요.ㅋㅋ

 
우리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은?

아이들에게 공룡에 대해서 전시회 구경을 간다고 생각하는 것 보나는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를 통해 교육효과를 찾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에 가시기 전에 자녀가 좋아하는 공룡을 알아놓고 가신다면 아리들과의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이게 산교육이 아니겠어요. 우리아이들은 육식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를 좋아한다니다. 사내아이들이라 힘이 세고 공격적인 티라노사우루스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초식공룡을 처음에는 좋아했는데 형제끼리 놀라보니 아무래도 육식공룡쪽으로 가야 놀이에서 이길 수 있다고 판단을 했나봐요. ㅋㅋ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재미있게 보는 방법

자녀가 좋아하는 공룡을 직접 물어보는 것도 좋구요. 집에 있는 공룡관련 책을 찾아보시면 있을겁니다.


아이들에게 공룡에 대해서 가르치지 마시고 물어보세요. 누가 제일 힘이 센 공룡인지, 누가 제일 약한 공룡인지등등을 말이죠. 그럼 아이들은 신이나서 잘 말해 줄 겁니다. 아마 여러분보다 더 잘 알걸요 요즘 아이들은 게임을 좋아하니 게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가위바위보로 하는 디노마키아라는 공룡게임이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가지고 계신면 공룡엑스포 또는 Hi Dino를 설치해서 아이들과 함께 공유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는에서 단순히 구경만 할께 아니라 공룡생태계를 이해하는 과정과 지구생명의 탄생과 진화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준다면 이만한 어린이체험 학습이 없을 겁니다.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볼 수 있는 공룡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는 초대형 공룡 50점외 총 130여점이 전시가 되며 세계3대박물관 중 하나인 자공공룡박물관, 천진자연사박물관, 중경자연박물관, 내몽고박물원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자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될겁니다.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에서 볼 수 있는 첫번째 공룡은 토오지앙고사우루스로 중국에서 서식했던 공룡이랍니다. 몸길이가 7m가 된다고 하니 살아있었다고 하면 정말 무서울꺼예요. 등에있는 기시로 육식공룡을 방어했다고 하네요.


노래가사에도 나오는 익룡입니다. 날개를 가진 도마뱀이라고 해서 안구스티나리프테루스라고 합니다. 3D영화 아바타에서 붉은색으로 나온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대따 큰 빵중에 맘모스빵이라고 있죠. 여럿이 먹어도 남는 맘모스빵 ㅋㅋㅋ 70만년전 빙하기부터 서식을 하면서 추위를 견디기 위해 털이 많이 나고 지방층도 엄청 두껍다고 하죠.


마멘치사우루스는 보기만해도 무섭네요, 길이가 22m니까 오호~~ 상상이 가세요. 목 길이만 11m라고 하니..높은데 있는 좋은 공기는 혼자 다 마셨을 듯해요. ㅋㅋ


최초의 뿔이 있는 얼굴을 가지면서 공룡의 조상이기도 한 프로토케라톱스입니다. 주둥이가 앵무새처럼 생겼죠.


우리아이들도 좋아하고 지상에서 존재했던 공룡 가운데 가장 강한 티라노사우루스입니다. 폭군도마뱀이죠. 육식공룡답게 이빨이 무시무시하네요. 영화 쥐라기공원에서 뛰어다시면서 공격하는 모습이 기억납니다.


마지막으로 주첸고사우루스는 오리 부리 모양의 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1958년도에 최초로 발견되어 화석도 전세계적으로 2개 밖에 없는 희귀한 놈이죠.


하이디노 공룡 엑스포 일정

일정은 8월18일까지 하니까 넉넉합니다. 휴관일도 없수요. 그렇다고 마냥 미루고 있다고 구경못하는 수도 있으니 서둘러 보시는게 좋습니다.


관람요금은 성인15,000원 소아 13,000원입니다.(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관람료가 부담되신다면 7월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해보세요.


1등 : 아메리칸 이글자전거 2대
2등 : 전시회공식 도록 10명
3등 : 초대권 20명(1인2매)
응모방법 :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등을 통해 올리신내용을 공룡엑스포 공식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시켜주시면 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7월4일에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