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시간제수업] 학점은행제 인정기관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사편입과 독학사의 꿈을

by 핑구야 날자 2011. 6. 20.
반응형

시간제수업, 학점은행제등을 활용해서 학사편입을 하시거나 독학사의 꿈을 위해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도전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의외로 본인의 열정만 있다면 예전과는 다르게 기회가 많아졌답니다. 무엇보다 시간적인 제약이나 비용적인 부담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학점은행제 인정기관인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이 바로 학사편입과 독학사의 꿈을 위해 도전하시는 분들을 위한 교육기관중에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학사편입을 위해 시간제수업, 학점은행제등등을 활용하였지만 요즘은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진학을 위해서 찾는 분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전공을 바꿔서 새로운 직업선택을 위해서도  시간제수업, 학점은행제등을 활용하는 추세입니다.

1
1 by loveCUK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학점은행제가 뭔가요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법률 제6434호)』에 의거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도어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입니다.(한울 원격평생교육원 참고)




학점은행제 인증기관 확인방법

학점은행제 인정기관을 선택할때 주의사항이 있어요. 교육부 출연기관인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을 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은 교육부의 인가를 받은 기관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교육훈련기관 검색을 해보셔야 합니다. 조회가 되지 않는 사설기관은 평생교육진흥원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4개로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사이버대학, 시간제수업, 원격평생교육기관 등이 있습니다. 한울이 바로 원격평생교육기관이랍니다.


한울 원격평생교육원 개강

6월27일 개강을 하는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신청을 받고 있답니다. 어떻게 수강을 신청해야 하는지 잘모르시겠다구요. 그럼 간단히 설명을 해드릴께요. 먼저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에 회원으로 가입을 하시는게 처음으로 해야 할 일입니다. 그럼 반은 하시거예요. 그리고 학습설계를 상담받으세요. 자격증등 기타 각자의 상황에서 쉽게 학점을 이수 할수 있는데도 상담을 받지 않고 시작했다가 낭패를 보는수가 있거든요.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의 수강신청과목입니다. 학기당 24학점 연간42학점범위내에서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의 맛보기 강좌를 통해 수강신청을 하시면 좋겠죠. 너무 의욕이 앞서 학점을 초과해서 신청하면 곤란하겠죠. 리더십을 들어볼 계획으로 일단을 신청만 해봤어요.

 


수강승인이 완료되면 개강일 6월27일부터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나의 강의실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열심히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강의를 열심히 듣고 나면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을 하셔야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제 아시겠죠. 간단히 다시 그림으로 설명하면 아래와 같구요. 제 설명이 부족하면 한울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