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색다른 먹거리 없을까? 외식 줄이고 냉장고 안에 재료로 손쉬운 요리를 만들 수는 없을까?

by 핑구야 날자 2011. 6. 23.
반응형

색다른 먹거리 없을까? 외식을 줄이고 냉장고 안에 재료로 손쉬운 요리를 만들 수는 없을까? 주부라면 늘 고민하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남편도 마찬가지죠. "남들은 같은 재료로 폼나게 차리던데" 하고 겉으로는 내색하지 못하고 꿍꿍 앓고 있다가 직장동료나 친구들과 저녁식사 해결하고 들어가지는 않는지요. 몸에 좋다고 해서 정성스럽게 만들면 먹지 않는 아이들과 남편때문에 요리하는 재미가 없어서 주말이면 외식생각을 하게 되지는 않는지요. 요리도 먹는 사람이 즐겁게 맛잇게 먹어줘야 또 하고 싶어지기 때문에 먹어주는 것도 중요하더라구요. 빈말이라도 최고라고 말을 해주면 나날이 밥상이 달라질겁니다.


요리를 특별히 좋아해서 새로운 맛을 개발한다면은 모르지만 일반적인 주부들이야 아침에 아이들 학교 보내고 하루종일 집안일에 쉬고 싶어 저녁에 뭔가 새롭게 준비한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이럴땐 올리브tv홈메이드쿡을 시청해보시면 어떻까요.




올리브채널은 요리와 관련된 특화된 케이블방송이랍니다.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에서 방송하는 홈메이드쿡은 바로 매일매일 반복되는 상차림으로 또 다른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을 위한 손쉬운 요리  방송입니다.


푸드라이프스타일 채널 올리브의 홈메이드쿡은 냉장고안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조금은 색댜른 가정식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의 출연자는 요리연구가 홍신애, 푸드스타일리스트 메이, 김상영씨입니다.


그런데 냉장고를 열면 다른 집에는 있지만 우리집에는 없는 요리재료가 있죠. 그렇다고 마트에 가자니 번거로울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의 레시피를 보면 우리집 냉장고에 있는 요리재료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찾아서 만드시면 됩니다. 매일같이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을 따라서 할 수는 없잖아요. 예를들어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의 6월 식단표를 먼저 보실까요.


식단표에서 여러분의 냉장고에 있는 음식재료와 비슷하게 있는 식단을 고르세요. 혹시 없는 재료가 있다면 한두개쯤은 구입을 하셔도 되고 전체적인 맛을 느끼는데 큰 무리가 없다면 있는 요리재료로 해도 무방하겠죠. 그럼 6월21일 방영했던 메이의 쇠고기감자조림과 명란달걀말이 레시피를 한번 볼까요. 자료는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에서 참조했습니다.


메이의 쇠고기감자조림 레시피

고기 200g, 감자 2개, 당근 1개, 양파 1개, 쌀국수 가장 가느다란것 30g, 기름 1큰술,
장식용 초록야채 조금, 가쓰오부시 다시 3컵, 우스구찌쇼유 1/3컵, 요리술 120ml, 청주 3큰술, 설탕 1/2큰술
 
1. 쌀국수는 찬물에 담가둔다.
2. 감자와 당근, 양파는 큼직하게 잘라준 다음 당근만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준다.
3. 고기역시 살짝 데쳐 기름을 빼준다.
4.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야채 볶다가 가쓰오부시 다시 2와 1/2컵, 우스구찌쇼유 1/3컵, 요리술1/4컵, 청주 3큰술을 넣어 끓여준다.
5.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고기를 넣어 익혀준다.
6. 당면과 파를 넣어준다.
 
홈메이드쿡의 친절한 TIP.
채소는 볶은 후에 조려야, 감칠맛도 나고 조리 중 허물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홈메이드쿡의 친절한 TIP.
우스구치쇼우가 없다면 일반간장을 넣고 소금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명란달걀말이 레시피

 
달걀 6개, 가쓰오부시다시 3큰술, 설탕 2큰술, 미림 1큰술, 정종 1큰술, 우스구치쇼유 1/2큰술, 소금 1/3작은술, 명란
 
1. 볼에 달걀을 잘 풀어준다.
2. 가쓰오부시 다시 3큰술, 설탕 2큰술, 요리술 1큰술, 청주 1큰술, 우스구치쇼유 1/2큰술, 소금은
   약간만 넣어 잘 섞어준 다음 체에 걸러준다.
3. 팬에 달걀을 넣고, 명란을 넣은 다음 계속 말아가며 익혀준다.
 
홈메이드쿡의 친절한 TIP.
닭이 나이가 들수록 달걀의 크기도 점점 커져요.
신진대사가 왕성한 영계가 낳은 소란이 훨씬 더 신선하고 영양도 높아요.
 
홈메이드쿡의 친절한 TIP.
달걀에 청주를 넣으면 특유의 비린내가 없어져요.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의 레시피를 보면 단순히 레시피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음식재료를 고르는 방법과 비린내등등이 없어지는 방법을 Tip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따라해보면 그 맛이 나지 않는다고 하는 이유를 알게 해주어 좋더라구요. 또한 막상 따라서 해보려고 해도 재료가 없다면 난감하죠. 예를 들면 메이의 쇠고기감자조림에서처럼 우스구치쇼우가 없는 경우가 그런 경우입니다. 메이의 레시피에서는 일반간장을 넣고 소금을 조금 더 넣으면 된다고 알려주어 요리사와 다라하는 주부간의 요리재료에 대한 갭을 줄여 주어 접근성을 높여서 좋았답니다.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의 방송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 오후 8시 격주로 방송을 합니다.


방송을 보면서 메모도 해가면서 보시면 쉽게 만들 수 있겠지만 혹시 가물가물하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동영상 다시보기를 통해서 보시면 되거든요. 그리고 레시피 게시판을 통해 만드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질문해보세요. 친절안 답변을 들을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올리브tv의 홈메이드쿡을 시청하거나 이용에 굼금증이나 불편한 점이 있다면 시청자게시판을 활용할 수도 있답니다. 솜씨좋은 주부님들이라면 같은 재료로 쉽게 색다른 요리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