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연비 늘리는 방법도 배우고 불스원샷으로 연비를 개선하려고 연비테스트를 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1. 8. 21.
반응형

자동차 연비 늘리는 방법도 배우고 불스원샷으로 연비를 개선하려고 연비테스트를 주말에 해보았어요. 미국의 신용등급의 하락으로 기름값이 내려가나 싶었는데 역시 올릴때는 우싸인 볼트같이 내릴때는 달팽이 같은 정유사를 보면서 기대하는게 바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가격경쟁을 빨리 유도하고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판매처를 늘려 정유사들이 소비자에게 제대로 굽씬거리도록 했으면 좋겠어요. LPG가격도 1000원대를 돌파한 이후로 1000원미만으로 내려올 기미가 보이지 않아요. 예전에 3만5천원정도면 든든해서 배가 부른것 같았는데 요즘은 5만원어치 넣어야 간에 기별이 갑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연비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동차 연비 늘리는 방법

자동차의 연비를 늘리는 방법은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시지만 다시한번 정리해보고 운전을 하면서도 잘 몰랐던 연비에 관한 상식과 연료절감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는 먼길을 떠날때는 늘 연료를 가득 채워야 안심이 되긴 하지만 적당한 주유량은 2/3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Full로 주유할때보다 10~5%정도 연료를 절감하게 된답니다.



두번째는 일반도로에서는 60Km, 고속도로에서는 80Km의 경제속도를 준수하시면 100Km로 운전시보다 약 20% 정도 줄일 수 있답니다. 그러나 고속도로에서 80Km로 달리면 교통의 흐름에 맞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적절히 판단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세번째는 급제동, 급출발은 정상출발과 제동에 비해 연료소비율이 30%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네번째는 과적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다섯번째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정기적으로 관리하시면 10% 덜 소비된답니다. 여섯번째는 기어변속은 2000~3000rpm사이에서 하시면 좋습니다. 일곱번째 아직도 공회전 하시는분은 안계시죠. 그밖에 점검사항은 정비소에서 정기적으로 점검을 받는게 좋겠습니다.


급제동시 연료를 줄이고 보다 빠르게 서는 방법

스틱으로 운전하시는 분의 경우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4단에서 2단으로 기어를 동시에 변속하시면 엔진브레이크와 같이 작동됨으로 제동거리가 짧고 연료소모량도 적답니다. 그리고 기어를 중립으로 놓았으때 RPM이 1000rpm이하에 눈금이 있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넘어가면 문제가 있으니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불스원샷 넣고 빠라빠라방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불스원샷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주말에 Test를 해봤습니다. 불스원샷의 특징은 크게 4가지입니다. 출력증강, 연료절감, 매연감소, 소음감소입니다. 전문 테스터가 아니지만 막내가 저보다는 자동차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 도움을 받아 주행을 통해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불스원샷을 주유구에 넣고 연료는 2/3가량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샷을 체험하기 위해 주행 급 출발, 급제동, 후진, 주행등을 해보면서 불스원샷의 특징인 출력증강, 연료절감, 매연감소, 소음감소을 체험하는 것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주행테스트를 위해 자동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곳으로 이동을 했어요. 테스트 차량은 아반테XD스틱, 마티즈 스틱입니다. 먼저 아반테 XD에 불스원샷을 주입했습니다.


주행중에 기어변속과 악세레이터를 밟으면서 불스원샷 사용이전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소음은 이전보다 개선이 되었지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기분으로 느낄 정도의 차이로 보시면 될 것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급출발을 하였습니다. 주행중에 불스원샷의 소음을 조금 더 확실한 차이를 느낄 수 있었으며 출력은 악셀레이터를 밟으면서 출발할때 뭐라고 해야하나 빵하고 달리는 듯한 느낌이라고 해야 맞을 것 같기도 하고 운전자의 필을 제대로 전하기가 어렵네요.


이번엔 후진으로 달려보았습니다. 매연은 이전보다 감소한 것을 보기 위해서 였는데 차이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정지한 상태에서 악셀레이터를 밞은 상태에서 머플러(마후라)를 보았습니다. 마스크를 써야하는데..ㅜㅜ 카메라로 담아보기는 했지만 역부족이네요. 그러나 매연이 이전보다 감소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언덕으로 달려봐야 출력증강, 매연감소, 소음감소을 좀더 확실하게 알 수 있었을텐데 조금은 아쉬움이 남지만 나름대로 불스원샷에 대한 신뢰를 얻은게 좋은 성과였습니다.  


이번에는 마티즈에 불스원샷을 주입하고 이번에도 악셀레이터를 밞은 상태에서 머플러(마후라)를 보았습니다.


마티즈는 매연감소만 확인하였습니다. 매연감소는 디젤차량으로 테스트를 해봐야 확연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연비절감은 약 2.8%의 향상을 보인다고 설명서에는 있었는데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곤란했습니다. 왜냐면 연비 2.8%의 향상을 확인하려면 100Km이상 달려야 표시가 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연료절감의 원리를 확인하는 것으로 만족했답니다.


불스원샷의 원리

엔진오일만 정기적으로 교체한다고 해서 엔진관리가 된다고 생각을 했었거든요. 컵에 물을 담고 닦지 않으면 물때가 생기는 것과 같이  연소실내에도 때가 끼기 때문에 연소과정에서 불완전 연소등으로 그을음(카본 때)가  엔진 속에 쌓여 엔진의 성능을 떨어 뜨리고 엔진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된답니다. 그래서 컵을 닦을 때 물로 닦는 것보다 세정제롤 닦으면 말끔해지듯이 불스원샷을 이용하면 엔진내부의 카본 때를 더욱 빠르고 께끗하게 제거해줌으로써  출력증강, 연료절감, 매연감소, 소음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불스원샷의 세정효과

불스원샷의 세정효과는 불스원의 자료를 참고하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연비개선에도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엔진도 제대로 관리할 수 있어 고유가 시대에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아내와 장을 보러 마트에 들렸다고 불스원샷이 생각나서 가보니 종류도 엄청 많더라구요. 이번 체험에 막내동생만 덕을 본 것 같습니다. ㅋㅋ 경유용은 처남에게 주기로 했어요. 왜냐구요. 제 차는 LPG거든요. ㅜㅜ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