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4Up - 무료어플] Laser Barcode 바코드 자체를 인식하는 어플로 요긴하게

by 핑구야 날자 2011. 8. 25.
반응형

바코드를 인식하는 아이폰 무료어플은 많은데 Laser BarCode처럼 바코드 자체만을 인식하는 어플은 흔하지 않더라구요. 상품정보 DataBase와 연결해서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게 많았어요. 물론 상품 정보와 연결해서 정보를 보여주는 어플이 때로는 편리할 수 있지만 아직은 정보가 부족한게 많아서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주로 QR코드를 활용해서 정보를 제공하는게 많이 활용되고 있답니다. QR코드는 단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PathWay역할을 하기 때문에 QR코드 자체에 무언가 신비스런 기능이 있는것 처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좌우지간 오늘 소개해드릴 아이폰 무료어플은 바코드 뿐만 아니라 QR코드로 읽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Laser Barcode 설치



아이폰의 AppStore에서『Laser Barcode』를 찾아 입력하거나 아이튠즈에서『Laser Barcode』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Laser Barcode는 이럴때

프로그램 개발자로 바코드를 출력해서 바코드에 원하는 값이 제대로 처리 되었는지 확인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바코드 리더기가 고장이 나서 바코드의 표현 내용을 알수가 없을때 사용하면 좋겠죠. 물론 PC에 읽혀진 값이 전송되지는 않지만 급한대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OffLine에서 제품을 확인하는 단순 목적에도 적합합니다. 결국 바코드에 표현된 값으로 인터넷을 통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바코드의 값자체를 읽을때 아주 편리합니다. 가독성도 좋아 핸드바코드보다 인식율이 더 좋은 것 같아요.


Laser Barcode 사용법

Laser Barcode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에 바코드만 들어오게 하면 바로 인식값이 나타납니다. 참 편리하죠. 여느 리더기처럼 화면안에 박스에 맞출 필요도 없어 인식면적이 커서 좋답니다. 세로, 가로 상관이 없습니다. 크기에 따라 알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QR코드는 다음어플등에서도 제공되고 있지만 Laser Barcode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좋다면 다음어플보다는 빠르게 연동되고 QR코드 리더이외의 정보를 Load하지 않기 때문에 데이타 사용량이 조금 덜 들어가게 됩니다. 사용벙법은 BarCode를 읽은 것과 같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으로도 연동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바코드와 QR코드 무엇이 다른가?



바코드는 1차 바코드로 불리며 가로로만 인식이 되지만 QR코드는 가로세로로 정보를 갖는 2차원바코드입니다.

구분 바코드 QR코드
정보의 양 약 20문자 숫자만 : 7089자, 숫자 : 4296자,이진(8비트) : 2,953Byte, 한자,한글 : 1,817자
정보의 종류 영어, 숫자 영어, 숫자,한글,한자등
데이터 복원능력 없음 30%

QR코드의 이미지를 크게 해서 번지거나 일부가 훼손되거나, QR코드 위에 원하는 이미지를 올려도 복원이 가능한 범위라면 인식이 가능한데 이를 데이타 복원력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