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카메라어플 푸딩 카메라 아이폰 카메라에 조리개 달고 떠나는 가을여행

by 핑구야 날자 2011. 9. 4.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중에 카메라어플 푸딩 카메라로 아이폰 카메라에 조리개 달고 떠나는 가을여행은 어떨까요. 아이폰을 사면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카메라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이폰4에서는 셀프카메라로 촬영하기도 쉽고 후레쉬가 있어 야간에도 촬영하는데 자유롭죠. 그러나 아이폰3G는 불편한 셀프카메라에 후레쉬도 없죠. 이렇때 안드로이드폰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어쩌면 기존 피쳐폰이 훨 나을지도 모르겠어요. 처음엔 후회도 했었답니다. 그러나 아쉬운 카메라 기능이외에 만족스러운 부분이 더 많아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러나다 이리저리 조회한 끝에 쓸만한 카메라어플을 발견했답니다. 바로 푸딩 카메라죠.


푸딩 카메라 설치하기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푸딩 카메라』를 찾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QR코드로도 푸딩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어요.


푸딩카메라의 기능

푸딩 카메라는 8가지의 카메라와 8가지의 필름과의 조합으로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종류는Basic(화각:37mm, 비율 4:3), Snap(화각:45mm, 비율 3:3),Panorama(화각:37mm, 비율 1.85:1),Fantasy(화각:37,50mm, 비율 1:1),Motion2x2(화각:37mm, 비율 4:3, 4 Shot),Motionx4(화각:37mm, 비율 1:3, 4 Shot), Fisheye(화각:37mm, 비율 1:1),Motionx2(화각:50mm, 비율 3:2, 2 Shot) 등 8가지이며 필름은 iPhone Basic, Vintage Brown, Vintage Blue, Vignetting, Dazzle, Mono, Noir, Vivid등 8가지입니다.


푸딩카메라로 코스모스를 찎은 모습을 모시면 푸딩카메라의 매력에 빠지실 겁니다. 특별한 기술이 없이 푸딩카메라의 Fantasy(화각:37,50mm, 비율 1:1) 카메라로 8개의 필름을 바꾸어 촬영을 해보았어요. 찍는것도 재미있지만 사진을 모든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이번에 들녁을 푸딩카메라로 담아봤습니다. 푸딩카메라의 Snap(화각:45mm, 비율 3:3)으로 8개의 필름을 바꾸어 앵글에 담아봤습니다. 솔솔부는 가을바람이 볼에 스치는데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촬영화면의 구성

화면의 좌측에 있는게 조리개입니다 . 구간은 0, 0.5, 1.0, 1.5, 2.0, -2.0, -1.5, - 1.0, -0.5등 9개로 나뉘어 있답니다.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은 셀프카메라 기능입니다. 아이폰4에서는 보면서 찍을 수 있지만 아이폰3에서는 렌즈가 한개이기 때문에 어렵죠. 그러나 푸딩카메라는 촬영단추가 화면 전체라서 아무곳이나 누르면 촬영이 되기 때문에셀프카메라가 작동이 수월합니다. 바로 옆의 기어모양의 아이콘은 설정기능입니다. 조리개 맞은편의 아이콘은 촬영단추입니다. 그리고 촬영아이콘 아래는 방금 찍은 사진이나 이미 촬영한 사진이 모여진 앨범입니다. 카메라와 필름을 바꾸고 싶으면 좌측 하단의 카메라아이콘을 누르시면 위에서 보여드린 화면이 나타납니다.


푸딩카메라의 조리개를 -2.0(상) 과 2.0(하)으로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적절히 조리개를 조정한다면 재미있는 사진이 연출되겠죠.


셀프카메라 기능

상단의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나타나는 셀프카메라 화면입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촬영이 되기 때문에 세프 찍찍이 즐겁습니다.


셀프카메라로 촬영을 하고 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푸딩사이트에 올릴 수도 있고 페이스북, 트위터, 요즘등 SNS에도 공유할 수 있답니다. 개성의 시대이니 멋지게 연출해서 자랑해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여친이나 남친에게 메일로 보낼 수도 있으니 공개전에 평가를 받는 것도 ㅋㅋ

설정기능

사진의 저장 파일크기는 1280px, 700px, 472px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후에 사진을 보시려면 촬영 후 사진보기 기능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푸딩카메라 위치정보

여행중에 전화를 통해 안부를 전하지 않아도 푸딩카메라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면 동선을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방법은 아이폰의 설정의 위치서비스 리스트에서 푸딩카메라의 위치서비스를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푸딩카메라의 위치정보 사용도 활성화 시키면 준비는 끝입니다. 그리고 나서 사진을 촬영하고 푸딩홈페이지에 올리면 사진갤러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현재는 수정중에 있는 것 같아요.

선선한 가을바람 맞으며 마음에 드는 경치가 눈에 들어오면 잠시 멈춰 푸딩카메라로 멋지게 담아보세요. 그게 가을여행이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