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모기 퇴치 무료어플로 모기도 잡고 모기에 관한 상식도 배워요.

by 핑구야 날자 2011. 10. 26.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중에 모기 퇴치 어플이 있어요. 모기를 잡는 어플이랍니다. 모기 퇴치 어풀로 모기도 잡고 모기에 관한 상식도 배워봐요. 아이폰을 처음 구매할때 얼핏 듣기만 했는데 날이 추워져서 보일러를 돌려놔서 그런지 모기가 귓전에 앵앵거리더라구요. 다소 힘이 없는 소리지만 그래도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꼭 한마리가 그러잖아요. 그래서 생각나 모기퇴치어플을 찾아봤어요. 의외로 무료어플이 많더라구요. 그중에 제일 쓸만한 어플을 골라봤어요. 모기 퇴치 어플이죠. 실내, 야외, 캠핑시에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따로따로 되어 있는 어플도 있는데 귀챠니스트라 모듬을 좋아한답니다. 모기에 대한 다양한 상식과 잘못알고 있던 상식도 알 수 있어 유용했어요.


모기 퇴치 무료어플 설치

아이폰의 아이튠즈나 AppStore에서『모기 퇴치』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모기와 퇴치사이에 한칸을 띄어서 검색하세요.




모기 퇴치 어플 작동원리

모기 퇴치 어플에 따르면 교미를 끝내고 산란기 암컷 모기만 사람의 피를 빨아 먹습니다. 알들의 성장에 필요한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함입니다. 이때에 암컷 모기들은 더 이상 수컷과 교미를 하지 않끼 때문에 수컷 모기를 싫어합니다. 암컷 모기의 이런 습성에 착안하여 수컷모기의 날개짓 소리에 해당하는 주파수 대역을 모아서 모기를 퇴치하게 되는 거랍니다. 이제야 아이폰이 모기를 때려잡는 원리를 아시겠죠.

 


모기 퇴치 어플 주의사항

모기 퇴치 어플에서 말하는 4가지 주의사항을 유념해서 사용하세요
1.유아 및 어린이 근처에서는 상요하지 마세요.
2.애완동물에게 사용하지 마세요.
3.불륨을 높여서 사용하지 마세요. 모기퇴치음이 들리지 않게 실행해도 사람 귀에는 들리지 않는 주파수로 계속 출력이 됩니다. 취침시 볼륨을 최소화해서 사용하세요.
4.장시간 사용시에는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세요.

모기 퇴치 어플 사용방법

모기 퇴치 어플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모기 퇴치 어플을 사용하는 장소에 따라 선택하고 켜기만 누르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고 아래처럼 작동화면 상단에서도 위치를 변경 할 수 있답니다. 너무 쉽죠.


모기에 관한 상식

모기 퇴치 어플에서 제공한 모기 상식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모기 퇴치 어플의 INFO에 있는 내용입니다.

모기는 얼마나 피를 빨까?

 


모기는 자기 몸무게의 2~4배의 피를 빱니다. 사람을 문 모기가 벽에 수직으로 가만히 붙어 있는 것은 피로 빵빵해진 위를 소화시키고 있는 과정입니다. 몸이 무거워 높이 날 수 없기 때문에 한밤중 모기에 물렸다고 느낄때 불을 켜면 가까운 벽에 자신을 문 모기를 발견할 수 있답니다.


모기는 피를 마신다?

모기의 침에는 피부세포의 지방을 녹이는 물질이 있어 침을 꽂으면 세포막이 녹아 모세혈관까지 들어갑니다. 이때 피의 압력은 침속의 압력보다 높아 피는 저절로 모기의 몸속으로 흘러들어가고 모기는 편안하게 피를 마시게 됩니다.

긁을수록 왜 더 가려울까?

사람 몸은 피가 나면 출혈을 막기 위해 피를 굳게 하는데 모기는 이것을 막기 위해 피를 빨때 혈관을 확장시키는 침을 밀어 넣습니다. 이 침에 포름산이라는 독성물질이 있는데 이 때문에 피부가 붓습니다. 동시에 피부는 상처를 입으면 백혈구가 상처부위에 모여 병균을 없애도록 자동 분비되는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을 내보냅니다. 이 히스타민이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해 가려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상처에 손을 대면 히스타민 성분이 피부 밑으로 퍼지기 때문에 긁으면 긁을수록 더 가렵게 됩니다.

모기습성

모기는 페퍼민트, 박하향 같은 자극적인 냄세를 광장히 싫어해요! 모기가 들어오거나 활동하는 곳에 강한 향의 허브를 위치해 두면 효과가 좋아요. 모기는 7m 밖에서도색을 구별할 정도로 눈이 좋아요! 그래서 밝은 색 옷을 굉장히 싫어해요. 잠옷이나 야외에 나갈때는 옷을 밝은 색으로 입히세요!


모기는 땀냄새, 아미노산 냄새, 발냄새, 향수, 로션등의 냄새를 좋아해요. 항상 청결하게 샤워하고 형이 진한 화장품은 쓰지 마세요. 계피나무는 모기가 가장 싫어하는 약재예요. 계피가루를 모기향처럼 곳곳에 태우거나 수정과를 먹으면 피부에서 나는 미세한 계피향 때문에 모기가 도망갈꺼예요.


모기에게 물렸을때

긁거나 침을 바르지 마세요. 알칼리성인 침이 산성인 모기 침의 독을 중화하기 때문에 물렸을 경우 침을 바르면 가려움증이 잠시 없어집니다. 하지만 침에는 각종 세균이 들어 있고 살균효과가 없기 때문에 상처가 덧날 수 있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경우에는 침보다느 깨끗하고 차가운 물로 씻고 얼음 찜질로 혈액순환을 억제해주고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