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공공기관 취업(채용)정보,사업자지원정보등 대한민국정부포털 펀통이에서 찾아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1. 12. 15.
반응형

공공기관 취업(채용)정보,사업자지원정보,창업뉴스등을 대한민국정부포털 펀통이에서 얻을 수 있나? 더 정확한 표현이라면 취업(채용)정보,사업자지원정보,창업뉴스등 대한민국정부포털 펀통이에서 무엇을 제공하고 있나가 맞을 것 같아요. 의외로 취업(채용)정보,사업자지원정보,창업뉴스등의 정보를 접하지 못해서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대한민국정부포털 펀통이는 Fun한 소통을 의미하는데 정부가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또 다른 창구인 샘이죠. 그런데 정부의 정책에 실효성이 없다고 생각하고나 생색내기 위한 껍데기에 불과하다고 말씀하시는 냉소적인 분들도 계실겁니다. 솔직히 저도 그런 부분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지차체에서 저렴하게 악기를 배우게 하거나 다양한 교양수업을 접하면서 꼭 외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정보는 살아갈 힘이다.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는 정부의 각 부처의 정보를 한곳에 모아둔 포탈개념의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부처별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보다는 훨씬 편하답니다.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는 서비스를 사용자의 편의에 맞추어 제공하고 있답니다.




사용자별서비스, 주제별행정서비스, 정부사이트, 서비스콕!콕!, 행정자료실등을 카테고리가 나뉘어져 있답니다. 메인화면의 정책뉴스를 통해서 쉽게 그리고 빠르게 자신이 관련된 정책정보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띠2.0News을 통해 정부정책에 대해 대학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접하면서 다양한 접근도 가능하답니다. 최근 올라온 저출산문제에 대한 정부의 다양한 지원소식을 통해 지원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면 의외로 지원내용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도 당번약국 찾기가 있지만 스카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겁니다. 주말에 몸은 아픈데 문을 연 약국을 찾으려면 골때리죠.

취업(채용)정보,사업자지원정보,창업뉴스는?

날로 심각해지는 취업난으로 취업,채용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귀가 번쩍 뜨이게 될 겁니다. 취업이 어렵다보니 창업뉴스에도 관심을 갖게 되고 기존 사업자들은 정부에서 어떤 지원을 해주는지 사업자지원정보가 궁금하실겁니다. 그럼 대한민국정부 포탈 펀통이에서 제공하고 있는 공공기관 취업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공공기관의 채용정보, 장애인일자리정보등이 보이네요. 공공기관의 각종 채용정보가 한눈에 들어오니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아시아문화개발원,2012년도 기능직(계리직)10급공무원,질병관리본부 제2회 연구직공무원(보건연구사)등등 솔깃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들이 보입니다. 철밥통 공공기관에 취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에서 연결괸 나라일터가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사업자지원정보에서 뭐니뭐니해도 금융및 세재지원정보등이 가장 절실할 것 같아요.


이번엔 세재지원면을 볼까요. 지역별도 세재지원내용을 보니 자세하게 알려주더라구요. 조회건수를 봐도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임을 알 수 있답니다.


창업뉴스도 창업넷과 연동이 되어 있어 뉴스뿐만 아니라 아직은 통계자료가 없지만 업데이트될 통계자료와 유용한 정보들이 있답니다. 여러면에서 유용할 듯합니다. 블로그에 포스팅할때도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특히 1인창조기업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도 흥미있는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대한민국정부포탈 펀통이를 통해 득이 되는 정보를 SNS를 통해서 쉽게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페이스북,요즘에 친구로 등록해보세요. 저도 친구로 등록했거든요. 계정은 모두 govkorea이랍니다. 최근 뜨는 서비스 펀통이 페이스북을 먼저 친구로 연결해보세요.(페이스북 펀통이 바로가기 ) QR코드로 연결하시면 훨씬 편합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펀통이 페이스북에서 즐겨보세요. 남들은 다 아는데 혼자만 모르던 정보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