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안전한 먹거리]식객의 원자료제공자로 유명한 황교익의 명품식탁을 둘러보고

by 핑구야 날자 2012. 1. 3.
반응형

안전한 먹거리를 둘러봤어요. 식객의 원자료제공자로 유명한 황교익의 경험으로 안전한 식품만으로 소개한다는 황교익의 명품식탁을 둘러보았어요. 사실은 지난번에 식탁을 구매하려고 둘러보다가 명품식탁이라는 상호만 보고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나왔었거든요. 그런데 명절이 다가오고 그래서 명절선물도 골라볼 겸 생각이 나서 찾아보았어요. 황교익이라는 분이 아마 주인장 같은데 20년이 넘도록 전국 방방곡곡의 음식이야기를 취재한 경험과 노하우로 대한민국에서 안전한 식품만을 골라서 소개한다는 인삿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라 반신반의한 것은 사실입니다. 직접 보고 산다고 진품인지 안전한 식품인지 알 수는 없지만요.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고 생산자의 얼굴을 공개하는 것이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조금은 신뢰를 갖게 되었어요. 옥션에서도 생산자가 공개되는 쌀을 구매하거든요. 어쩌다가 세상이 이렇게 되었는지...


명품식탁에서 공개된 생산자들의 일부사진입니다. 농촌에서 어촌에서 자신의 제품에 자부심을 갖고 올바른 먹거리를 위해 일한다는 인삿말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명품식탁의 카테고리는 크게 황교익이 선택한 최고의 식탁과 사용자들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수다방, 명품식탁을 소개한 이야기, 젊은 MD들의 맛있는 식탁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고의 식탁카테고리에서 명절선물을 구경해봤어요. 쌀과면, 김치와 반찬류, 조미와 장류, 육류와 수산, 과일과 견과류, 차와 음료, 간식등을  재배조건과 여러가지 음식에 대한 생산과정을 소개해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몇가지 골라봤어요. 그동안 여기저기서 봐둔 것과 함께 비교해서 올 명절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상주둥시곶감과 한우 숙성육입니다. 가격대는 상주둥시곶감의 경우는 3만원대에서 6만원대까지 있고  한우 숙성육은 5만원부터 있답니다. 한우 숙성육은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기는 해요.


그런데 명품식탁을 들러보니 회원제로 운영을 하더라구요. 물론 회원이 아니더라도 구매할 수 있는데 명품식탁 패밀리로 가입을 하면  양곡을 제외한 전 제품을 상시 10%의 할인과 자체 이벤트시에는 중복할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최초 가입하면 매월 바뀌기는 하지만 명품식탁 인기상품 1종을 무료로 준답니다. 이번달에 제공되는 상품은 장흥무산김, 쓴메밀차, 모듬장아찌네요.그런데 연회비가 30,000원이랍니다. 한두번 구매하실거라면 조금은 부담되지만 단골고객에게는 구매가격에서 빠지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물론 초년도는 사은품을 주기때문에 당연히 이득히구요.


명품식탁을 둘러보시고 명절선물이 아니더라도 밑반찬이나 간식등을 구매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예전에 유사한 사이트에서 젓갈을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좋았거든요. 명품식탁에서 도토리묵, 강화도 순무김치, 철원오대쌀등등 다양한 음식들을 골라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아울러 생산자의 재배모습을 볼 수 있어 굳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도움이 되더라구요.(황교익의 명품식탁 구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