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CM7010 마이크로폰] USB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마이크 적극추천 강의,회의,안내용 강추

by 핑구야 날자 2012. 1. 26.
반응형

CM7010 마이크는 USB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사용이 너무 편해 추천 마이크로 소개합니다. 강의,안내,연설,회의용 마이크로 적극추천하는 이유는 사용해보니 너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감도가 너무 좋아 놀랐기 때문입니다. PC에 USB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마이크인데 실제 명칭은 CM7010 USB 마이크로폰입니다. 보통은 스피커에 연결하기 위해 방송장비가 있어야 하는데 우리전산에서 판매하는 컴소닉 CM7010은 PC나 노트북만 있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놀랍죠. 가정집에서 소규모 과외수업이나 회의에서는 기가막힌 마이크가 된답니다. 장소의 크기에 따라서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 정확히 말씀을 드릴 수는 없지만 회의, 강의, 스피치, 설교용, 안내용, 연설용, 방송용으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갑자기 마이크냐구요. CM7010 USB 마이크로폰을 이웃블로거님의 리뷰를 보고 개인적으로 소규모 모임을 하게 되면 필요할 것 같아 이벤트에 응모했는데 운이 좋게 당첨이 되었답니다. 올해는 여러가지로 정월부터 운수대통입니다.


CM7010 USB 마이크로폰 개봉기

CM7010 USB 마이크로폰을 한번 볼까요. 언제나 포장을 열어보는 것은 설레이는 일입니다.




CM7010 USB 마이크로폰의 구성품을 보면 설명서, 거치대, 5m의 긴 케이블 그리고 마이크대와 필터입니다.


CM7010 USB 마이크로폰 구성품

CM7010 USB 마이크로폰의 마이크 부분을 보면 가격은 5만원대지만 참 고급스럽게 보이더라구요. 빨간링은 마이크를 사용하면 불이 들어 온답니다. 괜찮죠.


CM7010 USB 마이크로폰에 필터를 새색시 쪽두리 쓰듯이 씌웠습니다.그럴싸하죠. 대기업 임원회의에서나 볼 법한 포스가 좌르르 흐르지 않나요.ㅋㅋ 그리고 마이크대는 아래 사진의 우측아래를 보시면 빨간색 줄 두군데가 자유롭게 구부러지게 되어 있답니다. 좌측 하단처럼 말이죠. 연설자의 키조절이나 방향 전환시 유용하겠죠.


거치대는 상단에 CM7010 USB 마이크로폰을 연결하는 잭과 PC와 연결하는 케이블 잭이 뒤부분에 있답니다. 그리고 CM7010 USB 마이크로폰 스위치가 상단에 자리잡고 있는데 On을 하면 빨간 램프에 불이 들어 온답니다. PC와 연결하는 잭부분이(우측하단) 매끄럽게 마무리가 되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사용에는 문제가 없는데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CM7010 USB 마이크로폰이 수출하는지는 모르지만 바이어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주면 좋잖아요. ㅋㅋ


CM7010 USB 마이크로폰는 5m의 긴 연결케이블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한쪽은 CM7010 USB 마이크로폰 거치대에 USB는 PC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5m라 왠만한 강의실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길이입니다.


CM7010 USB 마이크로폰  Spec

Power : USB Power
Sensitivity : -47dB ± 3dB
Directivity : Uniditrectional
Impendance : Low  Impendance 
Current comsumption : Max 0.5mA
Standard operation voltage : 1.5V
Sensitivity Reduction : within -3dB at 1.0V
S/N Ratio : 55dB
Cable Length : 5m

CM7010 USB 마이크로폰 설치

CM7010 USB 마이크로폰 설치는 초등학생도 가능할 정도로 무척 단순하고 쉽답니다. 그게 CM7010 USB 마이크로폰의 강점이기도 하죠. 잭을 잘보고 CM7010 USB 마이크로폰은 거치대의 상단에 후미에는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USB는 PC, 노트북등에 USB포트에 연결하면 끝입니다. 참 쉽죠잉~~ 아래사진에 보시면 설치하고 스위치를 On한 상태를 보고 계십니다.


아래 사진처럼 USB를 PC연결단자에 꽂으면 됩니다. 그런데 PC의 포트의 상태에 따라 연결이 안될 수도 있으니 만약 연결이 안되면 정상적인 포트에 연결해보시면 됩니다. 아니면 좌우로 살짝 움직여 보셔도 됩니다.


연결과 동시에 모니터에는 장치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고 나타납니다. 별도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그냥 냅다 꽂으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설치를 하도 스위치를 누르니 아래 화면처렴 마이크 부분에 빨간 불이 들어오더라구요. 폼 나죠.


윈도우 7에서 설치를 하실 경우 제어판에서 소리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탭 중에 녹음을 클릭하면 리스트에서 마이크 USB오디오장치가 보이실겁니다. 마이크를 더블클릭하고 나면 아래화면 처럼 마이크 속성이 나타납니다. 빨간박스의 이 장치로 듣기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마이크로 말을 하면 PC에 연결된 스피커로 고감도의 육성이 들리실겁니다. 만약에 윈도우 7이 아니라면 녹음만 된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CM7010 USB 마이크로폰  후기

CM7010 USB 마이크로폰을 처음 받았을때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고감도의 음질에 만족스러웠답니다. 통상 마이크를 사용하려면 AV장치가 있어야 하는데 CM7010 USB 마이크로폰은 PC에 USB포트를 이용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편리했어요. 그리고 설치를 위한 특별한 드라이브가 없어서 일반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라인의 길이도 5m라 왠만한 강의실에서도 충분히 커버가 되는 길이랍니다. 물론 장소에 따라서는 스피커의 성능도 점검을 해봐야겠지만요. 전원공급이 추가로 필요없어 더욱 경제적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