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녀 응징 동영상에 이은 임산부 이단옆차기 동영상은 과연 무엇이 문제인가? 몇일전 네이버 검색순위에 올라온 담배녀 응징 동영상을 보면서 세상이 이렇게 각박해졌나 하는 허탈감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하철에서 발생하는 막말녀, 담배녀 수치스러운 단어들이 계속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있었던 우리사회의 일면일까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이러한 일들이 세상에 알려진 것일까요. 부정하고 싶어요. 최근에 일어나는 사회현상이길 바래봅니다.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요? 포스코가 캠페인을 통해 해결방법을 찾게 되었답니다.『아는 만큼 가까워집니다』라는 포스코 캠페인을 통해 소통과 대화가 건강한 사회로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먼저 담배녀 응징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여성이 지하절안에서 담배를 피자 반대편에 있던 남성이 담배를 피지 말라고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걸걸한 목소리의 담배녀가 욕설과 함께 뭔가를 뿌리자 격분한 남성이 담배녀를 패대기를 쳐버립니다. 분당선 담배녀에 대한 처벌결과로 실망한 분들은 속이 다 후련하다고도 하시지만 어떠한 이유에서 건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고만 있고 말리지 않는 시민들의 태도 역시 소통하려 하지 않는 태도도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에는 서태훈 김기리 동영상의 지하철편 동영상을 보았어요.
포스코의『아는 만큼 가까워집니다』라는 캠페인은 시기적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캠페인의 취지를 동영상을 통해서 보시고 소통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고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주 캠페인은 부부간의 소통에 대한 이벤트더라구요.
정작 집에서는 제대로 소통을 하고 있는지 포스코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뉴스를 좋아하는 남편과 드라마를 좋아하는 아내간의 채널권에 대한 상황이랍니다. 남편은 남편의 입장으로 아내는 아내의 입장으로 댓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ㅋㅋ 전 페이스북으로
페이스북계정으로 등록을 해도 되고 일반글등록으로 해도 되는데 일반글 등록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래야 상품을 받을 수 있겠죠.
전 페이스북으로 등록을 했답니다.
소통에 대해서 생각도 해보고 포스코 캠페인을 통해 상품도 받으면 좋겠죠. 발표일은 4월1일이네요. 매주 이벤트가 열리더라구요. 다음주에도 응모해봐야겠어요. 상품은 CJ외식상품권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자 ~~
소통의 즐거움을 주는 몇가지 동영상을 같이 보면서 소통에 대해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요즘 유행하는 셔플댄스를 배우는 포스코의 김부장의 동영상을 보면서 직장에서도 소통을 위해 서로를 알아가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어울리기 쉽지 않고 따라하기도 녹녹치 않을텐데 김부장의 용기있는 행동이 소통의 시작인 듯 합니다. 나는 엄두도 못낼 일인데..
포스코의 김부장의 용기있는 행동이 직원들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화로 소통도 되지만 이렇게 포스코의 김부장처럼 행동으로 소통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무아지경은 ㅋㅋ
두번째 동영상을 통해서 그동안 이웃간에도 인사없이 지내던게 부끄럽게 생각이 들더라구요. 작은 소통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어요. 오늘부터라도 조금 더 이웃에게 다가서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