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통큰스마트폰 옵티머스LTE2 2G램,무선충전 옵티머스LTE2/베가레이서2/갤럭시S3 스펙과 승자는?

by 핑구야 날자 2012. 5. 4.
반응형

통큰스마트폰 옵티머스LTE2 2G램,무선충전 옵티머스LTE2,베가레이서2,갤럭시S3 스펙과 승자는? 옵티머스 LTE2 2G램을 장착하면서 오늘 8시에 공개를 하였습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TE2는 특별한 런칭행사 없이 공개해서 깜놀했습니다. 더구나 2GB RAM이라니 이건 뭐야~~ 왠만한 PC라고 해도 못말리겠네요. LG전자 옵티머스 LTE2의 2GB RAM은 태블릿PC대비2배, 노트북PC와 대등한 용량입니다. 귀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일이죠. 갤럭시S3가 쿼드코어 장착에 안정적인 듀얼코어에 2GB RAM으로 맞불을 놓은 격입니다. 정말 피 튀기는 군요. 지인의 소식에 따르면 갤럭시S3는 국내 SKT전용 3G버전으로만 출시되고 LTE버전은 7~8월에나 가능하다는 말도 있지만 아직은 확인되지 않은 사실입니다. 그만큼 LG전자 옵티머스 LTE2, 베가레이서2,갤럭시S3 에 뜨꺼운 관심을 의미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LG전자가가 그동안 선보인 옵티머스 시리스 스마트폰중  처음으로 옵티머스 LTE2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아이스크림 샌드위)를 탑재했죠.



LG전자 옵티머스 LTE2는 스냅드래곤S4를 장착해서 통신칩과 AP칩이 하나로 묶여진 원칩을 탑재했습니다. MoonBat벤치마크자료를 통해서 배터리 소모량도 스냅드래곤S3가 2개의 칩으로 운영이 될때보다 34%의 효율성을 보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옵티머스 LTE에 대비해서는 40%의 증가했습니다. 검은색은 프라다 느낌이 나서 개인적으로 끌리는데요.




더구나 베가레이서2,갤럭시S3 의 기본 배터리 용량보다 많은 2150mAh입니다. 이는 4인치대 국내 스마트폰에서는 최고의 용량이죠. 대기시간 기준 310시간 연속통화 10시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옵티머스 LTE 2’에 탑재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흰색 바탕의 UI를 채택하여, 검정 바탕의 UI 보다 보기 편할 뿐 아니라, 전력 소모율을 최소화 해 배터리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더구나 놀랄일은 선이 없는 무선충전이라는 겁니다. 놀랍네요. 무선충전패드 위에 ‘옵티머스 LTE2’를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됩니다. 무선충전패드라면 제조사와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한데 이는 LG전자 옵티머스 LTE2가 세계무선충전협회(WPC) 표준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아래사진의 빨간색 박스 외곽이 바로 무선충전패드입니다.



베가레이서2가 적용하고 있는 한국형 음성인식기술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김치라고 말만해도 음성인식촬영이 가능하답니다. 아마도 김치,치즈등등을 사용자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인식하겠죠.(사진참조 U+하루)

 

 

LG전자 옵티머스 LTE2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기 전 1초 이내에 순간 화면 5장을 포착한다고 하니 왠만한 카메라보다도 기능이 좋네요..(사진참조 U+하루)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HDR기능도 있답니다. 왠만한 디카보다도 훨씬 낫데요.(사진참조 U+하루)

 

 

또 LG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UI)을 적용해 얼굴 인식 잠금 해제, 위젯 크기 조절, 편리해진 폴더관리 기능 등이 추가됐다. 그리고 옵티머스뷰의 퀵메모기능로 답재되어 어느화면에서든지 편리한 메모기능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옵티머스 LTE2, 베가레이서2,갤럭시S3 의 스펙비교


옵티머스 LTE2, 베가레이서2,갤럭시S3비교 스펙을 보시고 비교해보세요. 옵티머스 LTE2는 크기나 무게가 아직 공개되지 않아 안테나를 세워 일부 채웠습니다. ㅋㅋ 

 

 

옵티머스 LTE2의 두께가 갤럭시S3와 비슷하네요. 0.3mm는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렵겠죠. Cloud(클라우드), 음성인식은 기본 기능이되는 추세이군요. CPU가 쿼드코어로 넘어가는 추세지만 아직은 안정적이라고 판단했는지 듀얼코어를 두 회사에서 채택하고 있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