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부모님선물추천]잇몸질환 약으로 치료가 되는 것일까? 오랄비 전동 칫솔과 음파칫솔 비교

by 핑구야 날자 2012. 9. 9.
반응형

부모님선물추천을 생각하면서 잇몸질환 약으로 치료가 되는 것일까 궁금했어요. 스케일링의 오해 4가지는? 오랄비 전동 칫솔과 음파칫솔 비교를 통해 효과적인 치아관리를 알아보았어요.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부모님 건강 선물 1위 오랄비 전동 칫솔을 자주 보게 됩니다. 잇몸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는 많죠. 환갑도 되기 전에 틀니를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잇몸질환을 치아가 건강할때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올바른 치아관리가 중요하죠. 그런데 막상 잇몸질환이 생기면 내과적인 치료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잇몸질환 약으로 치료가 된다고 착각을 하게 되거든요.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치태나 치석같은 물질이 잇몸에 자극을 주어 질병이 일어나고 진행되는데 약을 먹어서 이러한 물질(치태, 치석)이 없어진다면 효과가 있지만 그렇지 못하므로 효과가 전혀 없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결국 잇몸질환으로 오는 통증을 잠시 맞게 하는 정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스케일링에 대한 오해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하는 것처럼 치아도 역시 마찬가지겠죠. 정기적인 스케일링으로 치아관리를 하는 것도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치아의 상태에 따라 다르므로 치과의사와 상담해서 검사주기는 결정하는게 좋겠죠. 그런데 스케일링에 대한 오해가 있어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자료를 통해 보니 그동안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1. 스케일링을 하면 이가 깍여나가서 시리므로 안하는 것이 좋다.

 

스케일링은 치아에 붙어 있는 치태 및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로써 치아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스케일링을 한후에 이가 시린 것은 두껍게 붙어 있는 치석을 다 떼어내면 치석 때문에 존재했던 잇몸염증이 가라앉으면서 부어 있던 잇몸이 수축되어 치아뿌리가 노출되기 때문에 찬물에 시리게 되는 것으로 시일이 지나면 원상회복이 됩니다.

  

2. 스케일링은 한 번 하게 되면 자꾸 해야 하기 때문에 안하는 것이 좋다.

 

스케일링을 하던 안하던 간에 치석은 우리가 음식물을 먹게 되면 치아에 끼게 되므로 스케일링을 하므로써 치석이 더 잘 낀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3. 스케일링은 너무 아파서 하기가 싫다.

 

평생에 한두번 하는 사람은 스케일링 할 때 아플 수 있습니다.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을 모두 떼어내야 하기 때문이며 오래된 치석은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는 사람은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으며, 아프지도 않고, 스케일링을 하고난 후 찬물에 시리지도 않습니다.

 

4. 스케일링을 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진다.

 

치석을 떼어내면 치석이 있던 자리가 공간으로 남게되며, 또한 치석으로 인해 부어 있던 잇몸이 가라 앉으면서 치아 사이가 벌어진 것처럼 느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항상 그런 것이 아니고 치석이 매우 많았던 경우(천연기념물이었던 경우)에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이고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하는 사람에게서는 치료전후에 아무런 변화가 없답니다.



오랄비 전동 칫솔과 음파칫솔의 차이


오랄비 회전식 전동 칫솔은 3차원 입체운동과 치과용 치료기구에 착안한 원형 칫솔모로 플라그를 제거합니다. 반면 오랄비 음파식 전동칫솔은 음파가 물속에서 강한 공기방울 거품을 만들면서 좌우진동을 통해서 플라그를 제거합니다. 기본적인 차이는 칫솔모냐 음파냐 입니다.



아래 비교자료를 통해서 오랄비 회전식 전동 칫솔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탁월한 플라그 제거 능력때문입니다. 입안 전체, 치아, 잇몸, 치간사이의 플러그 제거력이 떨어집니다. 오랄비 음파식 전동칫솔이 나올때만 해도 일반 칫솔보다는 훨씬 좋았었는데 지금은 오랄비 회전식 전동 칫솔이 보편화된 듯합니다. 그래서 전동칫솔 추천을 하는 것 같아요.



오랄비 회전식 전동 칫솔의 오해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잇몸이 손상된다고 우려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오랄비 회전식 전동 칫솔은 일정한 압력을 유지함으로 화가 난 차인표식 칫솔질보다 안전할 수 있죠.ㅋㅋ 뿐만 아니라 압력센터가 과도한 압력을 막아 상하진동 운동이 멈춰 잇몸이 상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전동칫솔이 치아를 마모시킨다고 생각하지만 치아는 법랑재질로 되어 있어 쉽게 마모가 되지 않는다고 해요. 



오히려 깨끗하게 닦는다고 일반 칫솔로 화가 난 차인표식 일반 칫솔이 잇몸과 맞닿은 부분이 시리게 될 수 도 있답니다. 잇몸질환이나 풍치가 발생되는 원인은 주로 플라그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랄비 회전식 전동 칫솔이 플라그를 99.7%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전동칫솔을 사용한다면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트라이엄프 5000


오랄비 전동칫솔 트라이엄프 5000은 개인치아 상태에 맞는 맞춤 양치를 5가지의 세정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요.

 


치실과 같은 동일한 효과는 아니지만 플러스 액션 칫솔모가 미세한 잔여물까지 제거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수설계된 컵모양의 프로화이트 칫솔모가 치아 표면의 얼룩울 제거하여 더욱 하얗게 만드는 미백기능을 해준다고 합니다.



전동 칫솔도 대단한 기술로 발전하는 것 같아요. 스마트 가이드가 양치질시 필요이상의 칫솔 압력을 예방해주기도 하구요. 양치질 중 필요한 정보를 보면서 올바른 칫솔을 유도해준다고 하니 놀랍네요.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 전동칫솔이 상하로 회전하는 것이 없어 일반칫솔이 낫다고 하지만 오랄비 전동칫솔 트라이엄프 5000의 3차원 입체운동 전동칫솔로 초고속 상하진동, 좌우회전이 된답니다.



추석선물추천으로 오랄비전동칫솔이 부모님이 받고 싶은 선물 1위라고 합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겠죠.



부모님 추석선물을 고르느라 노심초사하고 계실텐데 오랄비 전동칫솔 트라이엄프 5000으로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추석을 앞두고 특가로 판매하고 있거든요.(구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