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 캠핑에 관한 자료, 문화와소비의 중심 379세대, 오남용과 부작용

by 핑구야 날자 2012. 9. 9.
반응형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 캠핑에 관한 자료, 문화와소비의 중심 379세대, 오남용과 부작용을 보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어요. 역시 많은 정보는 방향성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빅테이터는 중요하죠. 빅데이터로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데 소중한 자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소셜마케팅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빅데이터는 2012년 가트너는 IT최대화두로 선정될 만큼 올해의 이슈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포털 펀통이에는 제공하는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보니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정부포털 펀통이는 일상생황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연령대별, 테마별로 제공하고 있어요. 대한민국 정부포털 펀통이의 정보를 확인하다보면 당연히 받아야 할 지원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답니다.



방향성을 제시하는 빅데이터


대한민국 정부포털  펀통이의 대한민국돋보기에는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이외에도 한눈에 보는 대한민국, 국민공감, 지금 대한민국은, 세계문화유산, 행사.축제.공연 정보, 추천여행지, 대한민국통계등등이 제공되고 있어요. 여기서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의 자료중에 캠핑에 관한 자료, 문화와소비의 중심 379세대, 오남용과 부작용에 대해 열람을 해보았어요. 요즘 한참 주가를 달리고 있는 캠핑에 대한 자료를 통해 캠핑에 대한 흐름을 알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답니다.  지금과 같은 캠핑의 열기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소셜메트릭스자료로 보니 2009넌부터였군요.



대한민국 정부포털  펀통이에서는 1박2일 예능프로그램과 주5일제 근무와 초등학교 등교를 원인으로 보고 있어요. 1박2일의 파장은 대단하죠. 그럼 이러한 캠핑열기로 관심을 갖는 주요 연관어 통계를 통해서 사업아이템이나 창업을 생각할 수 있겠죠. 좋은 사업아이템이나 기존에 캠핑관련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어디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확실한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여행블로거들에게는 어느 주제로 글을 써야 좋은지도 알 수 있겠죠.ㅋㅋ 이러한 자료가 바로 대한민국 정부포털  펀통이의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에 있답니다. 놀랍죠. 이런 자료를 개인이 시장조사를 해서 얻을 수 있을까요. 생각만해도 암담하겠죠.(자세한 캠핑정보 확인하기)


379세대를 아시나요?


88만원세대, 베이비부머세대등등 많은 신조어가 생기는데 요즘 주목을 받고 있는 세대관련 신조어는 379세대입니다. 379세대가 문화와 소비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이죠. 379세대는 30대 연령의 90년학번 70년대생이라는 뜻입니다. 말들도 참 잘 만들죠. 정치인이나 사업가나 모두에게 정말 소중한 자료죠. 기성세대들이 그들과 달라진 379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게 되는 자료로 세대간의 벽도 허물 수 있겠죠. 우리때는 그렇지 않았는데...라고만 말할께 아니라 대한민국 정부포탈 펀통이에서 소중한 정보를 활용하시면 됩니다.ㅋㅋ(자료 자세히보기)


379세대가 문화와소비의 중심이라는 증거는 여러군데서 알 수 있는데 대한민국 정부포탈 펀통이의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에서 제공한 자료를 보면 2012년 상반기 흥해영화 어벤져스, 범죄와의 전쟁, 내 아내의 모든 것, 건축학개론, 댄싱퀸, 부러진 화살등등을 분석해보면 알 수 있답니다. 이들 영화의 시대적 배경이 80년대와 90년대라는 거죠. 현재의 30대를 주요타켓으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서른의 연관어를 볼까요. 감이 좀 오시나요.(379세대 자세히보기



20대와 30대의 연관 감성표현을 소셜메트릭스가 제공한 트리로 보니 참 재미있지 않나요. 그때만이 느낄 수 있는 단어들이잖아요.(379세대 자세히보기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에서 올 여름 아르바이트를 하신다면이라는 자료로 20대의 애환도 알 수 있었답니다.(아트바이트에 관한 자료보기)



과유불급


오남용과 부작용에 관한 자료도 역시 대한민국 정부포탈 펀통이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에서 확인해보니 좋은 정보가 많더라구요. 약국하면 주로 떠오른 단어가 뭐예요. 전 감기약이랍니다.ㅋㅋ 실제 연관 키워드에서도 감기약이 1등이네요.(기타 자료보기)



이번에는 약국, 부작용에 관한 주요 연관 질병이나 약품에 대한 자료로 확인할 수 있어요. 고혈압, 여드름, 당뇨, 염증등이 최상위를 차지하는군요.(기타 자료보기)


부작용과 오남용에 대한 정보를 알려면 식품의약품안정청 홈페이지에 가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죠. 복용하기 전에 부작용이나 오남용에 대해서 알고 싶거나 휴일에 갈 수 있는 약국이 어디인지 찾아 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대한민국 정부포탈 펀통이에 가보시면 당번약국정보를 알 수 있답니다. (당번약국 바로가기)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의 자료는 대한민국 정부포탈 펀통이에 있습니다. 소중한 정보들을 활용해서 우리와 같이 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사업이나 정치를 하는 분들에게도 사람들이 무엇을 고민하고 어떤것에 관심이 많은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의 자료를 통해서 연애,결혼, 출산을 포기한 삼포세대들이 등록금, 휴학, 장학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알 수 있었어요. 



빅데이터를 통해서 정부가 국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끝임없이 찾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었어요. 두 아이를 키우면서 각기 다른 불만들을 말할때면 정말 힘들다니다. 그런데 국가를 경영하는 입장에서는 얼마나 힘들겠어요. 여러분도 빅데이터로 본 대한민국을 대한민국 정부 포털 펀통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아보세요.(도움 받으러가기 , 페이스북, 트위터, 요즘, 미투데이)

루루미션블로그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