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고스펙 스마트폰 옵티머스G 괴물폰 성능 뒤 프라다 필의 디자인과 1300만화소 스마트폰

by 핑구야 날자 2012. 9. 13.
반응형

최고스펙 스마트폰 옵티머스G 괴물폰 성능 뒤에 프라다 필의 디자인과 1300만화소 스마트폰 옵티머스G의 디자인이 드디어 공개되었군요. 괴물폰 옵티머스G는 퀄컴의 차세대 쿼드코어, LG디스플레이의 True HD IPS+ 디스플레이, LG화학의 차세대 대용량 배터리 그리고 LG이노텍의 1,300만 화소 카메라모듈을 장착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죠. 9월18일 대규모 런칭행사를 앞둔 옵티머스 G는 고품격, 미니멀로 대표되는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DNA와 헤리티지를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세련미, 절제미, 격(格) 등의 심미적 요소를 추가해 창조적으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정장 수트를 입은 세련미를 물씬 풍기는 옵티머스 G는 장인이 재단한 듯 최적의 비례감과 응축된 견고함을 눈에 뜁니다.



옵티머스G의 디자인에 적용된 3가지 공법


기존의 옵티머스제품과 기능면에서는 물론이거니와 디자인부분에 상당히 공을 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옵티머스 G의 디자인을 보면 최신 공법들이 많이 적용이 되었어요. 




일단 LG전자가 세계최초로 채택한 G2 Touch Hybrid의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공법으로 베젤과 두께를 줄여 컴팩트한 사이즈의 8.45mm의 슬림한 디자인과 편안한 그립감을 구현해낸 것이 첫 인상을 만들고 있어요. 더불어 놀라운 IPS화질과 함께 하는 즐거움은 아이폰5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꼭 알려주고 싶을 정도랍니다. 제가 아이폰을 사용해봐서 알거든요.



G2 Touch Hybrid의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공법으로 옵티머스G는 화면 색상과 본체의 블랙 색상이 일치해 화면의 경계가 사라져 보이는 효과로 화면을 더욱 시원하게도 볼 수 있답니다. 이 공법은 화면의 그래픽이 마치 손 끝에 직접 닿는 듯한 터치감도 만들어 내서 이전에 스마트폰에서 느낄 수 없던 경험을 하게 될 것 같아요.



특히 패셔니스타나 여성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옵티머스 G의 후면이 주목됩니다. 옵티머스G에 채택된 『크리스털 리플렉션』공법은 보는 각도, 빛의 각도에 따라 디자인, 이미지를 다르게 보여주어 패셔니스타들에게 좋은 인상을 받을 것 같아요. 



매끈한 재질감 아래로 빛의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효과가 입체적이면서 신비롭게 다가와서 여성들에게 완소아이템이 되지 않을까요. 휴대폰 뒷면은 마치 장인이 세공한 보석같이 고급스럽고 정교한 느낌을 준답니다.



『크리스털 리플렉션』공법은 LG전자가 15개월 간의 개발했고, 최근 특허출원도 마쳤다고 합니다. 또 주목할 것은 『 레이저 컷팅』공법으로 옵티머스G의 가장자리의 메탈 라인을 깔끔하게 처리했서 품격을 더 했습니다. 역시 회장님폰이라 소문이 날 만했던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괴물폰 옵티머스G의 디자인을 살펴보면서 또 하나 눈에 띄는 건 각 꼭지점의 각이 상당히 부드러워 졌다는 겁니다. 기존의 각진 모서리 디자인도 나름 멋있지만 둥근 부분때문인지 몰라도 더욱 세련된 느낌을 받았어요.


괴물폰의 1300만화소의 힘



그리고 1300만화소의 카메라모튤도 디자인만큼이나 중요하죠. 초대형 인화작업도 가능합니다. 놀라운 것은 4208x3120개의 화소수로 옵티머스 G의 카메라로 가족사진을 찍어 액자에 걸수 있을 정도의 화질 구현 가능하다는 거죠. 화질의 노이즈를 최소화 해서 카메라를 많이 쓰는 사용자들에게 멋진 경험이 될 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콘서트 또는 경기장에서 멀리있는 사물을 800만 화소로 촬영 했을때와 1300만화소의 옵티머스G로 촬영하였을 때 비교를 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고 해요. 사진을 확대해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을 수 있다는게 놀라워 빨리 사용해보고 싶은 거 있죠.



일상중에 마음에 드는 풍경을 찍을 경우에도 옵티머스G는 가장자리부분에 원치 않은 이미지가 찍힌경우 그 부분을 잘라낼 수도 있을 뿐아니라 선명함을 그대로 유지한답니다. 개인적으로 접사를 좋아하는 편이고 실제로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옵티머스G가 괜히 1300만 화소가 아니랍니다. 꽃잎의 끝자락의 미세한 부분이나 종이의 까슬한 질감까지도 캡쳐하여 담아낼 수 있답니다. 또한 최적화된 광학부품 적용과 카메라와 디스플레이간의 Cool Matching을 통해 기존 카메라대비 정확한 색채형성을 구현했다고 해서 정말 기대됩니다.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가 빨리 오면 좋겠네요.

"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