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방학동안 영어학원의 중학영어 프로그램 중 잉글리쉬무무 이벤트 욕심 때문에 알아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2. 12. 29.
728x90
반응형

방학동안 영어학원의 중학영어 프로그램 중 잉글리쉬무무 이벤트 욕심 때문에 알아보았어요. 방학이 참 중요한 시기죠. 첫째를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가는 겨울방학동안 마음껏 놀게 했었어요. 선행학습을 하던 아이들과의 갭을 줄이는데 1년이 넘게 걸렸답니다. 첫아이라 경험이 없었던 거죠. 둘째는 잉글리쉬 무무를 다니게 하였답니다. 당시에는 좋다는 것 보다는 남들이 하니까 또 잉글리쉬 무무가 집에서 가까워 선택을 했었답니다. 지난 여름이던가 잉글리쉬무무 이벤트가 있었죠. K-Swiss가방을 주는 이벤트말이예요.ㅋㅋ 소개를 해야 주는데 두 아이 모두 잉글리쉬 무무에 다니는 이유로 K-Swiss가방을 받았죠. ㅋㅋ 이번에도 방학을 맞이해서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중학교 내신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중학교 내신 시험에서 40%까지 확대되는 서술형 평가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죠. 암기과목이야 어떻게 해본다고는 하지만 국어, 영어, 수학은 꾸준히 준비하지 않으면 어렵다고 합니다. 고등학교까지 영향을 미치니까요. 중학생인데 영어 기초가 없어 따라갈 수나 있나? 문법도 모르고... 이런 고민이 대부분일겁니다.



우리는 현명한 아내가 준비를 하지만 ㅋㅋ 사춘기 아이들을 잘 다독이면서 진행하는게 쉽지만은 않아요. 이런 부분이 아버지의 몫이죠. 잉글리쉬 무무에서 중학 특별 프로그램 IM16(Intensive Middle school 16개월)과정을 12월에 런칭을 합니다. 



IM16(Intensive Middle School 16)의 대안은?


잉글리쉬무무에서 중학교 내신 시험에서 40%까지 확대되는 서술형 평가를 위해 영어를 IM16(Intensive Middle School 16)으로 대안을 제시하고 있더라구요. 잉글리쉬무무의 IM16에서는 6가지의 대안을 찬찬히 읽어 보았어요. 첩번째는 부족한 기초 실력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학습을 하는데 수준별, 영역별로 1:1 개인별 맞춤학습을 하기 때문에 영어 기초가 없는 중학생들에게는 안심되는 부분일겁니다. 



두번째는 문법에 약한 경우는 실용문번 프래머가 대세로 원리중심, 연습중심, 문법활용 능력강화를 통해서 한국어와 다른 영어의 문장구조를 가장 빠르게 이해시키고 반복적인 영작훈련을 통해서 문법 활용능력을 키워준다고 합니다.



세번째는 제가 제일 관심이 많은 부분입니다. 중학교 내신 시험에서 40%까지 확대되는 서술형 평가에 잉글리쉬 무무는 학년별, 박시별 준비된 중학 내신 대비 과정을 통해 교과서 지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글을 메일 하나씩 접해 배경지식을 쌓도록 한답니다. 지문과 연관된 서술형 문제의 답을 스스로 작성해보는 실전훈련으로 영어의 통합적인 사고를 키워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로 잉글리쉬 무무에서는 과연 중학생의 영어 실력을 확보하기 위해 학습량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휘연습 매일 20개 그러니까 16개월이면 총 5,120개를 학습하게 되는군요. 중학교과서 제시 실용 표현 집중 학습흘 통해 문자학습을 합니다. 문법은 중학교 학년별 핵심 문법 집중 학습을 통해서 하게 되고 학년별, 학기별 교과서 수준에 맞는 96개 지문을 학습하게 됩니다. 학습량을 보면 내신에 많은 비중을 둔 것 같아요.



다섯번째는 잉글리쉬 무무의 강점이기도 합니다. 큰소리로 말하고 가림판을 활용하여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게 되죠. 선생님 역할하기도 참 의미있는 학습방법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영어를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스스로 영어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계기가 될테니까요.



마지막으로 학원비문제입니다. 요즘에 경기가 좋지 않아 학원가도 썰렁하다고 하죠. 통계청자료에 의하면 2011년말 사교육비가 총32조원이고 그중에 영어 사교육비가 15조원이라죠. 내년에는 더욱 경기가 안좋아진다고 합니다. 박근혜 당선자가 과연 얼마나 경기를 부양할지 모르지만요. 기대해봐야죠. ㅋㅋ 잉글리쉬 무무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의 학습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니 단순 학원비보다는 효과 대비해서 비교해보세요.



상담부터가 준비입니다.


지난번에 아이들이 잉글리쉬 무무 이벤트 덕분에 K-Swiss가방을 받았거든요. 이번에는 온라인 학습체험 이벤트를 하네요. 8주동안 잉글리쉬 무무 온라인 학습을 체험하고 체험왕에 도전해보세요.(바로가기)



그리고 잉글리쉬 무무에서 중학영어과정만 하는 게 아니라 주니어 프로그램, 초등 정규 프로그램도 함께 하고 있으니 상담을 받아서 준비하시는 것도 좋아요. 영어 글쓰기를 잘하려면 배경 지식과 문법, 어휘 실력이 필요한데 잉글리쉬 무무의 프래머, 다독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상담을 받아보세요. 중학교 내신 시험에서 40%까지 확대되는 서술형 평가방식에 저도 고민이 많답니다. 이번에 잉글리쉬 무무에서 12월에 새롭게 런칭한 IM16(Intensive Middle School 16)과정이 대안으로 삼아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