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곡면 OLED TV, OLED TV 제대로 구매하자. 두께,화질,3D 완성도 높은 곡면 OLED TV

by 핑구야 날자 2013. 1. 11.
반응형

곡면 OLED TV(EA9800), OLED TV 제대로 알고 구매해야 후회가 없답니다. 요즘 예약판매를 하고 있죠. 기존의 LED TV를 보다가 OLED TV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휘어진 OLED TV, Curved OLED TV라고도 부르죠. 제가 CES2013 국제전자제품 박람회가 열리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곡면 OLED TV, OLED TV를 직접 확인하고 전세계인들의 반응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두께와 화질, 3D도 되는 곡면 OLED TV를 직접 보면서 한국의 기술에 다시한번 놀라게 되었답니다. 서로 자신들이 세계에서 최초로 만들었다고 말을 하지만 CES2013에서 만난 세계인은 관심이 없어 보입니다.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으로 만져 보고 판단하는 그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답니다.



곡면 OLED TV가 공개되기 전에 OLED TV만으로도 환상적인 화질에 놀라게 되는데 곡면 OLED TV를  CES2013에서  전세계인에게 공개를 앞다투어 공개를 했을까요. OLED TV는 올 해에 공정 안정화와 기술혁신을 통해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되면서 점차 규모의 경제가 가시화될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OLED TV가 LCD 기술 범용화로 인한 기업간 제로섬(Zero-Sum) 게임과 CRT 대체완료에 따른 수요 정체를 해결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역할을 담당할 것”이기 때문이죠. 기업들이 사활을 걸 수 밖에 없는 이유랍니다.



CES2013에서 LG전자는 곡면 OLED TV를 Curved 3D OLED TV라는 이름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OLED TV가 휘어진 OLED TV호 불리는 이유죠. 곡면 OLED TV로 더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그냥 봐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데 3D기능까지 추가해서 보는 재미를 극대화 했습니다. 이미 3D에서 LG전자에게 완패를 당한 삼성전자는 CES2013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에서 어디에도 3D를 보여주는 코너가 없었어요. 정말 아쉬운 부분이죠.



곡면 OLED TV는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를 동일하게 해 시야각 끝 부분이 중심부 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해서 대형 영화관과 같은 곡면 효과를 극대화해 했을 뿐만 아니라 LG 고유의 시네마3D 기능도 지원, 화면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더구나 화면과의 일체감을 살린 크리스털 소재 스탠드는 시청 시 TV 화면을 제외한 요소를 시각적으로 제외시켜 몰입감을 극대화해서 마치 TV가 허공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해 CES2013에 참여한 전세계인들을 매료시켰어요. 그리고 CES2013 첫째날 소니가 OLED방식으로 UHD TV를 공개했으나 오작동으로 굴욕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곡면 OLED TV입니다. 시제품이 아닌것 같아 보였어요. 급하게 내논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요. 소니의 굴욕은 고소하지만 삼성전자가 LG전자의 Curved 3D OLED TV에서 3D를 빼고 Curved OLED TV라고 선을 보였지만 너무 아쉬웠어요.



LG전자는 곡면 OLED TV(EA9800) 이전에 선보인 OLED TV(EA8800)와 다양한 바형태의 스피커를 Set로 선을 보여 OLED TV의 강자임을 다시한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LG전자 더 블로거 6기 우수 블로거로 선정되어 LG전자로부터 CES 취재 기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