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G 젤리빈 OS 업그레이드 방법과 달라진점 그리고 뷰톡,구글나우 사용방법은?

by 핑구야 날자 2013. 1. 15.
반응형

옵티머스G 젤리빈 OS 업그레이드 방법과 달라진점 그리고 뷰톡,구글나우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어요. LG전자가 최강 스펙으로 만든 옵티머스G의 OS를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를 통신 3사 모두 실시를 하였답니다. 그런데 옵티머스G를 스마트폰으로 처음 구매를 하거나 안드로이드폰을 처음 사용해 본 분중에는 옵티머스G의 OS가 있나? 처음 구매할때는 아이스크림샌드위치라고 하더니 샌드위치는 안주던데..ㅋㅋ이런분들이 있을 겁니다. 옵티머스G처럼 스마트폰은 모두 OS가 있어야 구동이 됩니다. PC가 구동되기 위해 윈도우XP, 윈도우7등등이 필요한 것처럼 말이죠. 안드로이드의 OS는 버전별로 별칭을 다르게 가져가는게 특징이랍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되는 OS는 젤리빈이죠. 버전은 4.1이구요. 2012년 6월에 구글에서 공개를 했죠.



옵티머스G 젤리빈 업그레이드 방법


옵티머스G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PC에 LG PC Suit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된 분들은 좀 더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겠죠. 설치가 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먼저 옵티머스G를 PC의 USB포트로 연결합니다. 그리고 옵티머스G의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뀌면 LG소프트웨어로 설정하세요.




LG모바일 사이트로 연결해서 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바로가기)



그리고 LG PC Suite가 설치되지 않은 분들은 아래 화면에서 LGAutoRun.exe를 살행하여 설치합니다.



그리고 조금 지나고 나면 옵티머스G와 PC의 연결상태를 확인하면서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소요시간은 약 15분이 걸립니다.



옵티머스G 젤리빈 무엇이 달라지나?


옵티머스G의 OS를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크게 변경되는 것을 4가지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어플명 변경 :검색 → Google

2.어플 추가 :음성검색, QTranslator, Google Now, 할일 위젯, 사진 앨범 위젯

3.어플 삭제 :뉴스, 금융, 투데이+ 위젯, 소셜+,절전 관리(Power Control) 위젯, 위치찾기, 사진 액자 위젯

4.그 밖에 변경되는 기능

메세지 발신번호 변경 기능 삭제 및 메세지 수신 시 진동 알림 조건 변경, 

Qvoice 모션 실행 삭제 및 Ready음 변경,QuickSetting 화면 구성 변경, 

설정 화면구성 변경,World Clock 위젯 도시 설정 및 3D 지도 진입 변경, 

Live Wallpaper 화면 구성 변경, Weather 화면 구성 변경, 에코모드 비활성화


특히 주목할만한 기능은 단말기 검색 습관을 파악해 자동 정보 제공하는 구글 나우입니다. 구글나우는 아이스크림샌드위치까지는 사용을 못했던 기능입니다. Play스토어에서 Google Search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라 배터리 소모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터치 반응 속도 개선으로 브라우징/화면전환/앱 구동 속도 향상이 됩니다. 또한 옵티머스 뷰2에서 제공된 뷰톡이 탑재 되었는데 통화 중 상대방과 같이 화면 보며 메모나 그림 그리기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전화를 걸면 아래 화면의 빨간Box안에 뷰톡아이콘이 누르고 그림을 그리면서 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이어폰을 꽂고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하시면 되겠죠. 사다리타기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옵티머스G 젤리빈 업그레이드 후 추가로 변경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글자가 좀 더 진하고 크게 되었으며, 그래픽처리에서도 입체감이 부여 되었어요. 화면의 구성이 편리한 방향으로 개선도 되었더라구요. DMB시청을 할때 화면잠금도 메뉴에서 화면터치방식으로 바뀌었어요.



LG전자의 지속적인 철저한 사후 지원 약속을 지켜나가는 모습을 보니 많이 바뀌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옵티머스G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빨리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 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옵티머스G가 여심을 사로잡는 코도반 레드가  출시되었다고 해요. 색다른 컬러라 저도 몹시 탐이 나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