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패블릿폰 베가 NO6 승부수는? 베가 넘버6 6인치급 신상 스마트폰 스펙과 가격!!

by 핑구야 날자 2013. 1. 31.
반응형

패블릿폰 베가 NO6 승부수는? 베가 넘버6 6인치급 신상 스마트폰 스펙과 가격이 궁금합니다. 베가 NO6 쇼케이스에서 VEGA R3와의 차이점도 보고 왔어요. 2013 첫 스마트폰 쇼케이스가 강남 쿤스트할레에서 열렸습니다. 팬택이 VEGA R3이후에 선보인 VREG NO6의 첫 인상은 커지고 얇아지고 화면이 Full HD로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이었습니다. 하나 더 말하자면 VEGA R3보다 출고가격이 10만원 넘게 낮은 849,000원이랍니다. 가격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추면서 팬택이 단단히 준비한 듯 합니다. 베가 NO6가 6인치급으로 선보이면서 과거 Phone과 Tablet의 합성어 패블릿(Phablet)이 다시한번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2013 첫 스마트폰 쇼케이스를 통해서 경쟁사보다 빠르게 2013년을 준비한 팬택의의 신제품 베가 NO6을 자세히 보았답니다.



베가 NO6 쇼케이스 분위기


베가 NO6 쇼케이스현장에는 많은 IT블로거와 일반인들이 팬택이 야침차게 선보인 스마트폰을 체험하느라 분주했어요. 베가 NO6 블랙보다는 베가 NO6 화이트가 훨씬 많이 디스플에이 되어 있어 Full HD화질을 염두해 둔 것 같았어요.




IT블로거들과 베가 NO6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베가 NO6의 특별한 기능으르 미처 확인을 못한게 있으면 다시 개발자들에게 시연을 부탁하기도 했어요.



왜 베가 NO6일까요.


팬택이 2013 첫 스마트폰 쇼케이스에서 선보인 베가 NO6는 왜 NO6라고 붙였을까요. 과거 베가의 스마트폰을 보면 신상을 발표할때마다 스마트폰의 특징을 함축한 의미로 이름을 붙였죠. 시리즈로 나온 것은 3가지입니다. 베가 레이서 / 베가레이서2, 베가 LTE / 베가 LTE M 그리고 이번에 선보인 베가NO5 / 베가 NO6입니다. 베가 NO6의 NO6는 베가 NO6가 6인치급 대화면 스마트폰이라는 의미입니다. 베가NO5가 5인치라는 의미인 것 처럼 말이죠. 베가NO6의 특징을 확인해보았어요.



NO1 국내 최초 6인치급 Full HD 디스플레이 

일단은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사이즈를 베가NO6에서 6인치급으로 실현을 해주어 시원스러웠어요. 패블릿 시장의 포문을 연 베가 NO6의 Full HD는 국내최초 탑재로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TV화면으로 보면 HD와 더욱 차이가 날텐데 얼핏보면 차이점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NO2 국내 최초의 후면터치기술 ‘V터치’ 

팬택이 5.3인치인 베가R3에서도 5인치 같지 않게 한 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사이즈와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보기전에는 5.9인치의 베가 NO6에서 드디어 두 손으로 사용하게 되는구나 생각했답니다. 손바닥위에 올려진 베가NO6을 보시면 상상이 되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베가 NO6의 후면에 터치패드를 만들어 한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더라구요. 대박~~ 설정에서 V터치기능을 활성화하고 검지나 편한 손가락으로 움직이면 화면이 제어 및 전화받기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동영상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화면에는 손가락이 없는데 움직이죠. 바로 V터치 기능을 이용해 후면을 터치하고 있는 겁니다.



NO3 국내 최초 전면 Full HD 30프레임(fps) 카메라(후면 13M 카메라) 

삼성전자 갤럭시에서 보여주지 못한 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는 베가R3에 이어 안정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어요. 더구나 1초에 30장을 담을 수 있다니 놀라운 기술이었어요. 순간포착이 기가 막히게 될 것 같아 작품이 나오지 않을 까요.



베가 NO6의 카메라 기능중에 원격으로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는 리모트샷이 있어요. 아래사진에서 보시면 RFID기술중에 하나인 NFC를 이용하여 원거리에 위치한 두 개의 기기를 카메라로 연결해줍니다. 실시간으로 동일한 화면을 공유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대화면 스마트폰으로 원거리에서 촬영하는 것이 쉽게 되었어요. 이기종간에는 앱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해요.



NO4 원격으로 제어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 ‘V Protection’ 

비싼 스마트폰을 잊어버린면 정말 짜증이 나죠. 그런데 중요한 것은 개인정보와 각종 기록들이 누출된다는게 더 문제입니다. 베가 NO6은   V Protection의 강력한 보안기능으로 잠금 및 해제,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괜찮죠. 데이터를 초기화함과 동시에 잠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가 별도로 잠금 서비스를 요청하지 않아도 유심(USIM)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잠금 기능이 활성화돼 개인 정보가 악의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하니 한시름 놓았어요. 물론 보험에 가입하면 더 좋겠죠. ㅋㅋ


 

NO5 업그레이드된 최강의 슈퍼 배터리 팩 

베가 NO6의 패터리도 최강이죠. 무려 3140mAh다 된답니다.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비교표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탈착식입니다. 배터리때문에 고민할 이유 없겠죠.



NO6 한 손 사용성을 강화한 FLUX 1.7 UX

베가 넘버6는 베가R3가 5인치 임에도 4인치대 같은 그립감과 한 손으로 사용을 가능하게 했던 전통을 훨씬 개선된 UX를 선보였습니다. Full HD로 즐기는 대화면을 한손으로 사용이 가능한 6인치(5.9인치)급 베가 NO6는 다양한 키보드의 변환을 선보였습니다. 우선 베가R3에서도 있었던 기능으로 키보드을 좌우로 쏠리게 만들었죠.



그리고 키보드를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게도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빠른 컨트롤기능으로 한 손으로도 6인치급 베가 넘버6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게 했습니다.



그 밖에 멀티 미니 윈도우 기능이 베가R3보다 훨씬 많은 9개의 윈도우를 동시에 띄울 수 있답니다.



베가 NO6 스펙


크키
158.6 x 83.2 x 9.9 mm
무게 약 210.5g (White 기준), 약 209g (Black 기준)
컬러 White/Black
디스플레이 5.9" Full HD LCD
CPU 1.5GHz 쿼드코어, 3.1DMIPS/MHz
OS Android 4.1 Jelly Bean
통신규격 4G/3G
메모리 RAM 2GB (DDR2)
내장메모리 32GB
외장메모리 지원 (최대 2TB)
동영상 지원
DMB 지원
USB(OTG) 지원
블루투스 지원
카메라 후면1300만 전면200만 Full HD (1920x1080)
Flash 지원
배터리용량 3140mAh


막강 스펙은 9개 화면을 동시에 띄우는 것은 물론 왠만한 고사양이 필요한 게임도 버벅거림 없이 돌아갑니다.


다양한 주변장치와 연결한 사진입니다.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출시된 베가 NO6는 배터리커버 일체형 플립 커버와 Full HD폰에 적합한 신규 이어마이크를 제공합니다.



2013년 야심차게 선보인 국내 최초 6인치급 Full HD 베가 NO6(넘버6)로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기대반 우려반인 점은 6인치의 크기를 소비자들이 어떻게 받아드릴 지 입니다. 물론 갤럭시 노트2나 조망간 선보일 옵티머스 G 프로가 5.5인치이기 때문에 추세로 보면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닌 듯 해요.


스마트폰(Phone)과 태블릿(Tablet)의 느낌을 한 몸으로 보여주는 페블릿(Phablet)폰 베가 NO6가 향후 패블릿 시장에서 얼마나 견고한 입지를 차지할지 기대됩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