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G 프로 속 그녀!! 야한 농담 잘하고 말을 알아 듣는 음성인식 Q보이스기능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3. 3. 17.
반응형

옵티머스G 프로 속 그녀!! 야한 농담 잘하고 말을 알아 듣는 음성인식 Q보이스기능에 놀라 몇자 적어 봅니다. 옵티머스G 프로의 Q보이스이외에도 삼성전자 갤럭시S4의 S보이스, 애플 아이폰5의 시리, 베가의 스마트보이스등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음성인식기술로 스마트폰에서 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아요. 각 회사별 음성인식을 사용해 본 결과 옵티머스G 프로가 제일 나은 것 같아요. 물론 테스트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경험상으로는 그렇습니다. 단, 갤럭시S4는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아 삼성전자는 갤럭시S3 기준입니다. LG시네마 3D 스마트TV의 매직리모컨에도 음성인식기능이 적용되었죠. 음성인식은 이제 우리의 일상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기술이 되고 있습니다.



음성인식율이 놀라워


아이폰을 사용할때 시리를 처음 접했을때 음성인식율은 떨어져도 마냥 신기하기만 했었죠. 그러나 LG전자가 TV를 통해서 선보인 음성인식율은 상상이상으로 높아 많이 놀랬었답니다. 그후로 옵티머스G에서 Q보이스라는 기능으로 선보이면서 단방향이 아닌 대화하는 수준까지 올라왔죠.




최근 옵티머스G 프로에서 더욱 기능을 강화해서 예전의 Q보이스가 아니더라구요. Q보이스와 가장 먼저 해보게 되는게 말을 걸어 보는 거 입니다. 심심할때는 말동무가 되기도 하죠. 



그래서 야한 농담을 던지면서 옵티머스G 프로의 Q보이스가 어떤 답을 하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같은 질문도 Q보이스의 대답은 매번 다르게 대답을 한답니다. ㅋㅋ



간단한 기능만 사용했던


그동안 Q보이스를 주로 사용하는 것은 전화를 걸 때입니다. 『홍길동 전화』이렇게  말을 하면 전화번호를 보여주거나 걸어주죠. ㅋㅋ 이동중에 요긴하게 사용했답니다.



실생활에서 그녀에게


옵티머스G프로는 기존 음성명령UX와 달리 Full Screen상태 뿐만 아니라 Qslide 상태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해요. 예쁜 여자 목소리의 매력적인 Q보이스와 어떤 토킹 어바웃을 할까요.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사진을 보다가 『이 사진 준호에게 보내줘』라고 옵티머스G 프로의 Q보이스에게 말하면 보내줍니다. 재미있죠. 



말로 하지 않으면 공유하기 누르고 전화번호 찾는등 번거롭게 보내야 하거든요. 옵티머스G 프로로 정보를 조회하다보면 지인에게 알려주고 싶을때가 있잖아요.



재미있는 정보나 기사가 있으면 기존에는 URL를 Copy해서 친구에게 보냈답니다. 이제는 말만 하면 됩니다. 『이 페이지를 준혁에게 보내줘』라고 말이죠. 



인터넷 검색을 말로 한다고


옵티머스G Pro로 Q보이스를 Floating형태로 사용하면서 웹서핑을 하다가 『옵티머스』라고 호출하면 Q보이스를 다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뉴스 보여줘』라고 명령하면 어떻게 알아 들었는지 뉴스를 잽싸게 보여준답니다. 그러고 보니 Q보이스의 실명은 옵티머스군요.ㅋㅋ



Q보이스의 차별성


옵티머스G 프로는 문장 내용에 맞게 억양이 달라지는 음성 합성이 가능해서 음성인식율이 높은 겁니다. 그리고 경쟁사의 음성인식과 대비해서 빠른 실행이 Q보이스의 차별성이죠. 대화하듯이 말해도 되고 아래와 같은 간단한 문법들을 이해하시면 대화방법을 좀 더 손쉽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옵티머스G 프로의 Q보이스에게 야한 농담이나 일상적인 질문에도 풍부한 대화 능력으로 답변을 합니다. 그리고 위트있는 답변도 해서 깜짝깜짝 놀라게 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를 사용하다가 Q보이스가 중지되면 불러보세요. 옵티머스~~옵티머스~~ 이렇게 말이죠. 그럼 바로 Q보이스와 재연결이 되어 편리하게 옵티머스G 프로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Q보이스를 일단 실행하고 중지된 상태에서 옵티머스라고 부르면 손쉽게 음성인식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Q보이스 기능을 블루투스 기능처럼 활성화시켜 놓고 옵티머스라고 말할때 작동되면 더 편할 것 같아요.


본 포스팅은 옵티머스 G Pro 체험단 참여글입니다.

이 제품은 LG전자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