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캐딜락 최초의 럭셔리 스포츠 세단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외제차 추천할만한가?

by 핑구야 날자 2013. 4. 6.
반응형

캐딜락 최초의 럭셔리 스포츠 세단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 외제차 추천할만한가? 109년의 자동차 업계를 주도해 온 세단의 대명사 캐딜락을 보면서 럭셔리한 드라이빙을 꿈꿔봅니다. SUV를 몰고는 있지만 가끔은 세단을 몰고 싶을때가 있어요. 이왕 세단을 몰거면 2013 수입신차 중에 타보면 좋겠죠. ㅋㅋ 꿈이라도 말이죠. 그래서 2013 캐딜락 ATS를 둘러 보았어요. 세단이지만 보기에도 덩치가 커서 SUV의 묵직하고 느낌과 파워가 느껴졌어요. 강남 청담동에 가보면 온갖 외제차로 움찔하게 만들죠. 그래서 더 타보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독일인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가 있다면 미국인들에게는 캐딜락이 있답니다. 캐딜락은 미국의 자동차 역사를 그대로 담도 있기도 합니다. 과거 엘비스프레슬리가 여러대의 캐딜락을 몰았으며 친구에도 선물하기도 했다죠.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은 공기역학적이고 균형잡힌 경량의 스포츠 바디의 의외성이 매력적이죠. 세단은 중후한 이미지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게 2013 수입신차 캐딜락ATS는 스포츠 바디가 젊은 층에게도 어필할 만 한 것 같아요.



 

낮은 차고와 넓은 트레드가 드라이빙시 차악~~ 가라앉는 편안함을 준다고 하니 무척 타보고 싶어집니다. 전후 밸런스가 50/50을 유지하는 완벽함과 최소의 공기저항으로 드라이빙의 설레임을 높여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몰고 있는 세단은 승차감이 좀 덜 하거든요.

 

 

2013 캐딜락 ATS는 미국의 자동차 역사를 함께 해 온 자부심처럼 동급 최고의 엔진 성능과 제동 장치 및 컨트롤 반응을 보입니다. 272마력의 강력한 터보 4기통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워는 상상이상이겠죠.

 

 

동급 최고인 272마력으로 1리터당 출력이 136마력에 달하며, 트윈 스크롤 기술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즉답적인 성능은 물론 우수한 연비를 자랑하죠. 더욱 놀라운 것은 일상적인 주행 엔진 회전 영역대에서 최대 토크 36.0kg•m의 성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투어링, 스포츠, 스노우/아이스 3가지의 드라이빙모드를 갖추었으며 정교하고 즉각적인 반응의 서스펜션이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주지 않을까요. 특히 캐딜락 ATS 2.0리터 터보 엔진은 워즈오토 월드 10대 베스트 엔진으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워즈오토는 출력, 연료 효율성, 신기술, 비교 테스트 결과등을 선정기준 1994년부터 세계 10대 엔진을 선정해왔습니다. 올해는 16개 브랜드 40개 엔진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되었는데 2.0리터 터보엔진을 장착한 캐딜락 ATS가 선정 된 것이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BMW와 2013 캐딜락 ATS와 비교해보면 확실히 차이점을 알 수가 있었어요. 첨단기능이 이렇게 차이가 나다니 놀랍더라구요.

 

 

외제자 추천으로 2013 캐딜락 ATS를 추천한다면 운전자 중심의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기존의 드라이빙 환경과 비교하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특징들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시대에 맞게 2013 캐딜락 ATS는 준비된 2013 수입신차입니다. 정전식 스크린의 8인치 풀컬러 멀티터치 디스플레이에 3코어 마이크로프로세서, 리눅스 OS를 채용하면서 안정적이면서 앱 친화성을 갖추었죠. 근접감지 기능, 동작인식기능, 시크릿 박스를 갖춘 전면 패널을 갖추었어요. 또한 5-방향 스티어링 휠 다기능 버튼등등이 운전자를 편안한 환경에 놓이게 합니다.

 

 

수작업으로 완성된 품격높은 정숙한 인테리어로 역시 미국의 자존심의 감성이 현대적 감각으로 잘 녹여져 있더라구요. 과거 여러대를 동시에 몰았던 엘비스프레슬리가 지금 2013 캐딜락 ATS를 만난다면 어땠을까요. ㅋㅋ

 

 

전후방카메라는 기본이니 굳이 캐딜락의 특징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초음파 센서을 포함한 최신기술이 타 세단과의 차별을 두고 있어요. 2013 캐딜락 ATS의 최첨단 통합 안전 시스템은 10개의 에어백이 운전자와 승객을 더욱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캐딜락의 최첨단 통합 안전 시스템은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지능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충돌대비 자동 브레이크 작동대기등이 있어 역시 다르더라구요. 졸음운전을 하다가 차선을 이탈할때도 캐딜락의 차선이탈 경고기능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하겠죠. 졸음은 순간인데 차가 막히는 봄날 행락철에는 추돌이 되기도 싶죠. 이때 2013 캐딜락 ATS의 전방 추돌 경고기능이 한몫을 할겁니다. 물론 최첨단 기능만 믿고 방심하면 안될 것 같아요.

 

 

결국 이러한 럭셔리 스포츠 세단 2013 수입신차 캐딜락 ATS는 그동안 다양한 수상경력으로 세계가 인정한 최고의 럭셔리 컴팩트 스포츠 세단으로 거듭나게 만들었답니다. 최첨단 안전장치와 세단이면서도 SUV에서 느낄 수 있는 파워엔진의 스포츠 세단 2013 캐딜락 ATS는 2013 수입신차 중에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세단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