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IPTV추천은 Full HD가 제공되는 u+tv G(일명구글TV)로!

by 핑구야 날자 2013. 4. 11.
반응형

IPTV추천을 하려면 Full HD가 제공 되야 하지 않을까요. LG u+tv G(일명구글TV)로 Full HD를 직접 시청해보고 놀란 하루였습니다. 지난 일요일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LG월드페스티벌에 다녀왔어요. 소녀시대 공연도 함께 한다고 해서 겸사겸사 다녀왔답니다. ㅋㅋ LG전자의 시네마3D 스마트TV를 통해서 게임도 즐기기도 영화도 보면서 뛰어난 화질에 압도당했답니다. 더구나 3D로 시청을 하다 보니 생동감까지 전해져 관람객들은 입을 다물지 못하더라구요 LG 월드페스티벌을 통해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관람객들의 수준도 함께 높아져가는 걸 느끼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IPTV에서도 놀라운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기존에 보던 IPTV가 전부가 아니었다는 것을 말이죠.



기존에 일반인들은 국내 IPTV가 HD급 화질만 제공했다는 사실 조차 모르고 시청을 하고 있었더라구요. 하지만 LG월드페스티벌에서 설명을 통해서 TV가 Full HD여도, u+tv G가 아닌 IPTV를 연결하면 SD급이나 HD급으로밖에 TV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지난 일요일에 LG월드페스티벌에 다녀왔는데 이번에 Full HD 서비스가 새로 출시된 u+tv G(일명 구글TV)의 화질을 직접 보고는 놀랬답니다. u+tv G(일명 구글TV)로 불리는 서비스는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IPTV로, 세계 최초로 구글과 제휴을 맺은 IPTV서비스입니다.


LG월드페스티벌의 가이드에게 설명을 들으면서 TV도 Full HD로 제공을 하는데 IPTV만 연결하면 HD급의 화질로만 보게 된다면 너무 억울하겠더라구요. Full HD의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로 시청하려고 비싸게 준 TV를 HD급으로만 방송을 본 다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기존 HD화질은 1,080줄의 주사선을 540줄씩 짝수줄과 홀수줄로 나누어서 1초당 30회씩 출력하는 영상신호이고 Full HD는 1,080줄의 주사선을 1초당 60회씩 한 화면에 모두 출력하는 영상 신호에요. 이러한 Full HD 영상 신호를 셋탑박스가 소화해야 하지만 타사의 IPTV을 제공하는 셋탑박스는 Full HD를 제공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 보니 방송사에서 Full HD화질로 방송을 송출해 주더라도 무용지물이 되었죠. 그래서 국내 최초로 Full HD화질을 제공하는 u+tv G(일명 구글TV)는 Full HD를 제공하는 기술력을 셋탑박스에 장착시켰어요. 또한, 방송 송출방식도 영상 대역폭을 7Mbps에서 10Mbps로 확대해 지상파 방송 및 유선방송 채널을 한층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국내 유일하게 Full HD화질을 제공하는 u+tv G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Full HD를 제공하는 u+tv G(일명 구글TV)로 보면 기존의 HD급 IPTV로 시청하는 화면과는 비교가 되지 않은 높은 가독성을 제공한답니다.




Full HD를 제공하는 IPTV u+tv G(일명 구글TV)로 영상을 봐도 기존의 타 업체의 IPTV에서는 볼 수 없는 선명한 윤곽으로 차이점을 느낄 수 있답니다.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은 IPTV를 통해서 많이 시청을 하게 되는데 골프나 축구 등을 볼 때는 선명한 잔디 배경과 윤곽으로 보다 현실감 있게 시청을 할 수가 있어요.



일반 IPTV에서는 느낄 수 없는 화면을 Full HD를 제공하는 IPTV u+tv G(일명구글TV)에서는 볼 수 있죠.



주부들이 즐겨보는 홈쇼핑방송은 화질이 좋으면 않되는데....ㅋㅋ 화질이 Full HD라서 지름신이 더 달라붙을 것 같거든요. ㅋㅋ



우리가 IPTV를 보는 이유는 Full HD의 화질뿐만이 아니죠. Full HD의 채널수를 비교해보니 극명하게 알수 있었어요.



또한 제공 되는 채널에 비해 u+tv G가 가장 비용이 저렴하더라구요. 지역케이블이나 타사IPTV와 비교를 해서 u+tv G(일명 구글TV)의 IPTV가 훨씬 저렴하고 경쟁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더구나 Full HD로 시청할 수 있잖아요.



지금까지 설명을 했지만 우리집 TV가 Full HD인지 IPTV 셋톱박스가 Full HD를 제공하는지 잘 모르는 분도 있고 궁금하신 분도 있을 겁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쉽죠.



스마트폰도 Full HD를 제공하는 시대입니다. Full HD를 제공하는 TV를 사용하면서 부족한 채널수 때문에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는 IPTV를 찾게 되죠. 아직도 HD급으로 제공되는 IPTV를 사용하고 있다면 정말 손해보는 거죠. 더구나 사용료는 Full HD를 제공하는 IPTV u+tv G(일명구글TV)보다 더 주면서 말이죠. 정말 고민 해볼 만한 일이죠. IPTV추천으로 Full HD를 제공하는 IPTV u+tv G(일명구글TV)를 해도 괜찮겠죠.



※ u+tv G 'Full HD' 관련 이벤트 소식 깨알 정보

LG u+tv G 홈페이지에 가 보니,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더라 구요.  


http://tvg.uplus.co.kr/ <- 클릭하셔서 이벤트 카테고리 내 

<현대 레알 사전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되는데요~



Full HD에 대해 좋은 이유를 작성하고

Full HD LED TV G, Full Sound 홈시어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가세요! 


<이 게시글은 LG u+tv G의 지원으로 작성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