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마곡지구 진짜 개발할려나? 각종 확정 및 떠도는 호재 및 김포신도시 관련소식 정리해 볼까요.

by 핑구야 날자 2009. 3. 31.
반응형

5월에 개통예정인 9호선의 요금을 현행대로 900원을 유지하고 거리에 따라서 추가금액이 붙는군요.
기존에 마곡지구를 대신할 명칭도 공모한다는걸 보니 기대가 됩니다.
차세대 성장산업의 첨단개발지구라고 안내판을 양Side에 설치 했던데..

김포공항에는 스카이파크가 공사중인데 마무리되면 백화점과 여러 위락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지상9층 지하 5층의 복합쇼핑몰과 인공호수 위의 6개의 인공섬에 건립되는 테마파크라고 합니다.
그리고 공항 인근에 27홀 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인데  개발제한구역 훼손분담금에다 청와대 경호처 소유의
훈련장 이전 비용까지 부담해야하는 문제로 실마리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태권도회관이 마곡지구에 건립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학병원도  입질을 하고 있어 5호선 마곡역 부근에 들어설 예정인데 아직 병원은 정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수도권 고속도로가 광명고속도로를 연결할 계획이 가양대교 옆에 강서대교를 신축해서 하는 안과
방화대교를 이용하는 안이 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래 계획은 개발도면의 강서로를 따라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방화대교가 남부순환로와 연결하기 위해 개화산인가 좌우지간 터널 공사를 해서 방화동 주민이 88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군부대 이전문제로 남부순환로 연결이 조금은 지연되고는 있지만요
기사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서남권개발에 말로만 20조이상이 투자가 될 예정입니다. 이른바 서남권 르네상스
김포공항의 하늘 교통과 지하철(5호선,9호선,인천공항철도)로 지하 교통, 경인운하와 한강을 이용한 해상교통
그리고 어디든 있는 버스등 육상교통 그리고 인천 청라지구에서 마곡까지 간선급행버스(BRT)가 확정되어 있습니다.
교통하나만해도 쓸만한 동네죠.

서남물재생센터 유휴부지에 4만8천평정도의 청정웰빙공원이 2월엔가 개장한다고 했는데 모르겠네요
어제 뉴스보니까 가양대교 넘어 상암에 133층 빌딩이 들어선다고 하니 가히 놀랄 노자입니다.
북으로 김포신도시 전에 향산지구에는 김포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규모가 약 376,000평이됩니다. 성격이 국내 최대 복합문화영상단지라고 합니다.

발산역 공항웨딩홀 뒤편에 외국인거주지역 및 외국인학교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향후 서남불재생센터 복개후 공원화하면 뚝섬 서울숲면적에 해당합니다.
그랜드백화점이 건축하다가 중지상태로 있고 대상공장부지의 활용의 방향도 관심거리입니다.

교육환경이 뒷받침해야 금상첨화인데 현재는 명덕외고,덕원예술고정도..

떠도는 말에 의하면 강서구가 공항구와 강서구로 발산역을 남과 북으로해서 나뉜다는 썰이 있어요
이말은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업자들이 지어낸 말일 수 도 있으니까요
결국 모든건설은 돈이 문제죠. 그래서 마곡지구를 행정자치구 뭐 그런걸로 해서 세금감면과 투자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놔야 외자유치가 쉬워질텐데...

일요일에 당직 순찰돌다 마곡지구를 핸펀의 파노라마기능로 담아봤습니다.

개발도면입니다.(의료시설과 공공청사의 위치가 바뀐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면은 변경전이네요)

* 핑구의 한발빼기 : 참고로만 재미로만 보아주세요. 확실한 정보는 직접 확인하시고 판단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