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중학생 여름방학캠프 무료라니!! 성주봉 자연휴양림에서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by 핑구야 날자 2013. 6. 14.
반응형

중학생 여름방학캠프 무료라니 후딱 신청했어요. 성주봉 자연휴양림에서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4박5일동안 진행을 하거든요. 여름방학에 캠프를 보내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어요. 중학생 여름방학캠프를 보내려면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동아ST에서 전액지원을 한다니 대박이죠. 무료로 중학생 여름방학캠프을 운영을 하는데도 왜 몰랐을까요. 올해로 8회째인데 말이죠. 중학생 자녀를 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성주봉 자연휴양림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에 신청해보세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2004년부터 시작을 했더라구요. 오랜된 행사사인 만큼 행사 내용도 유익해서 요즘 아이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


올해는 더위가 일찍 찾아봐 난리입니다. 전력수급도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는 바로 환경을 소홀히 생각한 탓이겠지요. 환경이 오염될수록 소중한 생명도 죽어가도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환경을 가꾼다는 것은 곧 살아 숨쉬는 작은 생물들을 지켜낸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우리 아이들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우리의 미래를 위해 자연의 소중함과 환경을 지켜야 우리가 살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전해주어야 하는 것은 어른들의 의무입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교실은 바로 이러한 맥락에서 진행하는 중학생 여름방학캠프입니다.



동아ST와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주최하는 제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하는 봉사활동이 아닙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을 왜 지켜야 하는지 그리고 환경속에 살아있는 소중한 생명을 내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전달하는 의미있는 행사입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개요


행사명 : 제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대상 : 전국 중학교 재학 남.녀를 대상으로 총 50명 선발(기 참가자 제외)

행상일자 : 2013년 7월26일(금) ~ 30일(화) / 4박5일

행사장소 : 경상북도 상주시 및 성주봉 자연휴양림 일원 

주최 : 동아ST, 동아쏘시오홀딩스

주관 : Cheil, 생태지평



행사 주최사가 좀 낯설은데 찾아보니 동아ST는 동아제약의 지주회사 전환으로 새롭게 출범된 처방약 중심의 전문 의약품 회사랍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일정


4박5일간 진행되는 중학생 여름방학캠프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의 비용은 동아ST와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전액 지원합니다. 이 대목에서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중학생 여름방학캠프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의 4박5일간의 일정을 보면 체험을 통해서 참가한 중학생들이 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는 계기가 되도록 알차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신청한 우리집 막내가 관심을 갖는 일정은 4일차의 캠프화이어입니다. ㅋㅋ 제가 추천해준 행사는 3일차의 백두대간 숲 생태체험인데...ㅋㅋ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이 8회째라고


성주봉 자연휴양림에서 4박5일간 열리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이 8회째더라구요. 2004년 강원도 영원군과 정선군 동강일대에서 전국 고등학생 남.녀 150명과 함께 시작을 했더라구요. 그것도 3기수로 나누어서 말이죠.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의 테마영상에서 아이들이 해맑게 웃으며 자연과 함께 호흡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흐믓하더라구요.



성주봉 자연휴양림은 어떤 곳인가


중학생 여름방학캠프 제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이 열릴 성주봉 자연휴양림은 경상북도 상주시 은척면 남곡리 성주봉(해발606m) 기슭에 있는 휴양림입니다. 깊은 계곡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휴식을 할 수 있는 숲속의 집 5개동과 단체용 한방산림휴양관 11실이 있습니다. 또한 76개의 야영테크와 텐트장 5개소, 이번에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4일차에 행사를 할 캠프화이어장 1개소, 산림교육장 1개소가 있습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신청하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막내와 함께 신청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싫다고 하더니 행사 홈페이지도 보고 결정적으로 아내가 뭐라고 하고 나서는 간다고 하더라구요. (신청하러 가기)



참가신청하기를 누르고 열심히 입력하는 막내입니다. 예전에는 제가 신청해주곤 했는데 많이 컸네요. ㅋㅋ



참가자 모집 입력창에서 인적사항, 신체사항, 가족사항 그리고 병력, 자기소개 및 특기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참여동기와 각오, 지원경로를 입력하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자 참가 신청되었습니다.라고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참가신청이 어렵지 않네요.



아이들을 키우면서 폭 넓은 경험을 하게 해주고 싶었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녹하지 않더라구요. 다행히 악기연주를 통해 봉사활동을 많이 한 편이지만 그래도 늘 아쉽기만 했어요. 부모맘이 다 그렇잖아요. 이번에 중학생 여름방학캠프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신청하면서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체험을 통해서 몸으로 배우는 좋은 기회가 꼭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꼭 되었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