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베가아이언 선명한 화질에 속았다. 베가아이언의 인셀디스플레이를 보면 마음이 아파

by 핑구야 날자 2013. 7. 16.
반응형

베가아이언 선명한 화질에 속았어요. 베가아이언의 인셀디스플레이를 보면 마음이 아파옵니다. 베가아이언의 제로베젤과 야외시인성이 좋은 인셀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왜 마음이 아플까요. 한달전에 제주도에 여행을 다녀오면서 베가아이언의 인셀디스플레이의 효과를 제대로 느끼고 왔었답니다. 베가아이언이 야외시인성와 밝기 그리고 선명한 화질로 여행중에도 손으로 베가아이언의 화면을 가리거나 눈을 찡그리지 않아도 되었거든요. VEGA IRON의 선명한 화질을 보면서 풀HD가 역시 갑이야~~ 내심 이렇게 생각하면서 사용했었답니다. 헐~~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베가아이언은 풀HD가 아니잖아요. 그냥 HD거든요. 그런데도 풀HD인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차이가 없어요.



VEGA IRON은 완벽에 가까운 2.19 감마커브와 sRGB 97%의 색재현율 그리고 아주 뛰어난 백색휘도(479cd) 및 풀RGB배열을 갖춘 720P IPS 5.0인치 패널을 탑재해서 풀HD에 근접한 가독성을 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베가아이언이 풀HD대신 하이브리드 인셀디스플레이를 선택한 이유인 것 같아요. 이러한 선명한 화질의 베가아이언 덕분에 늘 속는 답니다. ㅋㅋ 천둥오리가 물을 박차고 나오는 동영상을 재생해 보고는 정말 실감나더라구요.



베가아이언의 인셀디스플레이를 보면 마음이 아파옵니다. 큰 놈은 아직도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조금만 기다리면 된다고 했는데 홀딱 약정폰을 구매한 거 있죠. 아직도 1년 넘게 약정기간이 남았어요. 아이들과 야외에 가면 손으로 화면에 비쳐지는 빛을 가리거나 눈을 찡그리면서 보거든요. 약간의 오차는 있겠지만 네이버를 띄워놓고 봐도 베가아이언이 야외시인성이 좋았어요.



물론 실내에서는 그렇지 않은데 지난번 외출할때 보고는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VEGA IRON의 인셀디스플레이가 야외시인성이 좋고 같은 밝기에서도 타 스마트폰 보다 더 밝기 때문에 전력효율도 좋은 편이랍니다. 국립극장에 공연을 보러 갔다가 베가아이언으로 찰칵~~



야외에서도 야외시인성이 좋아 베가아이언는 빛을 가릴 필요가 없어요. 풀HD가 아니지만 하이브리드 인셀디스플레이 덕에 충분한 화질과 선명함으로 부족함을 느끼지 못한답니다. 



베가아인언의 터치감은 화면에 착 감기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아이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이폰5의 터치감과 유사하다고 하면 공감이 될 겁니다. 처음 VEGA IRON 출시때 화면의 터피감에 대해 대부분 흠칫 놀라게 만들기도 했죠. 갤럭시폰에서 느끼지 못하는 터치감의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베가아이언의 터치감 동영상입니다. 그 다음은 갤럭시S3의 터치감 동영상입니다. 동시에 재생해서 보세요. 베가아이언과의 터치감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베가아이언의 터치감 상승에 바로 하이브리드 인셀디스플레이가 있어요. 베가아이언이 기존 터치패널과 다른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기존 스마트폰의 터치패널은 터치센서와 액정이 따로 존재하지만 백아연폰 베가아이언의 하이브리드 인셀디스플레이는 액정내에 센서가 내장된 일체형 방식이랍니다. 다시 말해서 액정과 터치패널 사이에 갭이 거의 없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인셀디스플레이나 IPS디스플레이에서 느낄 수 없는 정교한 터치감을 느끼게 되는 겁니다.



또한 베가아이언으로 동영상을 보든 웹서핑하든지 화면이 밝고 선명해서 인셀디스플레이가 아몰레드보다 낫더라구요.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베가아이언의 제로베젤 덕분에 화면이 꽉 차서 더욱 실감나게 보여 다른 스마트폰과는 차이가 있어요. 



이유는 베가아이언의 하이브리드 인셀 디스플레이 덕분으로 화면 두께와 무게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게 되었죠. 예를 들어 비교해보면 갤럭시S2의 베젤과 베가아이언의 베젤을 보면 더 극명하게 비교가 되죠. 갤럭시S4의 베젤은 베가아이언 보다는 두껍지만 많이 얇아졌습니다.



베가아이언의 야외시인성과 밝기 그리고 선명한 화질때문에 풀HD라고 해도 믿을 겁니다. 이렇게 잘 보이는 베가아이언의 하이브리드 인셀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약정때문에 아들의 스마트폰을 못 바꿔 좀 아프네요. 확~~ 바꿔버려~~ㅋㅋ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