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게임 천상비 공략!! 무료게임 중 신규서버 오픈으로 RPG게임 추천 받을 만한가?  무료게임 천상비는 8월 신상게임은 아닙니다. 무협게임 천상비는 2002년 상용화를 시작했으니 벌써 11년째 되었네요. 무료게임 천상비는 중국 고시대를 배경으로 한 무협장르 게임이기도 하지만 리니지1처럼 2D MMORPG 장르게임이기도 합니다. 장르때문인지 천상비 매니아층이 두터운 게임 중에 하나랍니다. 아마 무협게임을 좋아했던 30대와 40대들은 벌써부터 손가락이 간질간질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ㅋㅋ 그런데 이번에 RPG게임 추천을 받았던 천상비가 진(眞) 풍운록 서버를 오픈하고 온라인게임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무협게임 천상비가 RPG게임 추천을 받을 만한지 궁금해집니다.



천상비가 과거 최초 서버명이었던 풍운록에 진(眞)을 붙여 완성도 높은 온라인게임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로 보여집니다. 신규서버 진(眞) 풍운록의 의미답게 무료게임 천상비는 많은 업그레이드로 고객의 니즈를 잘 반영한 것 같아요.




무협게임 천상비는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은 경험치로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몬스터와의 전투행위로 성장하는 RTG(성장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일반 게임처럼 레벨을 올리는 단계까지 지루한 전투를 계속 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무료게임 천상비는 무공구결에 적혀있는 무기를 구해 사용함으로써 무공을 익히게 됩니다.



무협게임 천상비의 특이한 점은 마음에 맞는 이성 캐릭터와 결혼을 할 수 있어요. 천상비의 결혼시스템은 결혼만을 하는 단순한 재미로 끝나는 게 아니라 결혼기간이 길면 원앙진법서와 원앙상을 받을 수 있어 전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게임 천상비는 별도의 혈풍강호 이벤트 서버를 두고 PK의 재미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또한 무료게임 천상비는 일반, 전음, 채널, 방파, 정벌단등 5개의 대화시스템을 통해 커뮤니티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새롭게 천상비에 유입되는 초보 게이머들이 기존 게이머들과 대화시스템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협게임 천상비는 한번의 Mob 클릭으로 공격을 하고 한쪽이 쓰러질때까지 전투가 가능한 자동전투시스템, 다양한 단축키등 사용자중심의 환경을 제공해서 반복적이고 지루한 동작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천상비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동양화를 보는 듯한 그래픽도 참 인상적이죠.



초보자들을 위한 Care시스템


무료게임 천상비는 진 풍운록 서버를 오픈하면서 초보자들을 위한 Care시스템을 통해 5가지을 지원하여 접근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첫번째로 속성수련을 리뉴얼해서 캐릭터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수련시 혜택을 상향하였습니다. 속성수련은 수련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사범에게 능력치 상승 +10배의 무료 버프를 사범에게 받을 수 있는 걸을 말합니다. 속성수련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명호(등급) 1단계 상향되어, “만인지상” 명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속성수련 버프의 사용 시간은 기전 1시간에서 3시간으로 증가해 보다 편하게 능력치를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초보User 전용 아이템 능력치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초보 User가 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아이템의 가격은 동결, 옵션(효과) 증가로 보다 쉽게 사냥을 할 수 있도록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세번째로 강호초출과 강호협행 퀘스트 지원하였습니다. 천상비에는 타게임의 튜토리얼과 같은 퀘스트가 존재하며 그것이 “강호수련관” 퀘스트입니다. ‘강호수련관’은 천상비 플레이 시작 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로 진행을 하지 않을 경우, 캐릭터 성장 속도가 지연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천상비의 각 게임 정보를 익히는 대도 시간이 오래 소요 될 수 있으니 알아두시구요. 강호초출은 강호수련관 이후의 퀘스트로 강호수련관 이후 급작스럽게 감소되는 성장 속도를 완화하기 위해 추가된 컨텐츠입니다. 강호초출 4개, 강호협행 5개등 총 9개의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네번째로 천상비에서는 변신 퀘스트 추가해 기존 보유하고 있는 변신 퀘스트 완료 후 이용할 수 있는 추가 퀘스트 지원합니다. 추가 위치는 2단 ~ 5단까지입니다. 퀘스트 진행 시 일정 확률에 따라 추가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 아이템을 활용하여 고가(기연급) 펫 아이템의 조합이 가능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환골탈태 시, 방어구 세트 지급되는데 기존 준기 연급은 방어구 풀세트로 변경되어 매우 쓸만해서 인기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각각의 수련장 Day로 매일매일 혜택이 제공되는데 내용은 각각의 요일마다 추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수련장이 설정되어 해당 설정된 수련장을 이용할 경우 Point 및 추가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만사소통 개선사항


천상비의 만사소통 개선사항은 모두 8가지입니다. 첫번째 개선사항은 약초 조합 UI 개선으로 천상비에는 채집 및 사냥을 통해 재료 획득이 가능하고 획득한 재료를 조합하여, 활용 아이템 및 능력치 상승 효과가 있는 복용 아이템을 제작 가능합니다. 기존 하나씩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조합을 한번에 최대 10,000개까지 원하는 수량 만큼 설정하여 조합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지하/지상 연무관 자율화로 천상비에는 능력치를 키울수 있는 수련장이 존재하며, 각 세력지역에 존재하는 연무관 별도 있습니다. 지상 연무관은 능력치 상향, 지하 연무관은 명성 상향됩니다. 기존 특정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던 컨텐츠 이용 방식을 변경하여 지상 연무관의 경우, 1일 2회(5시간), 지하연무관의 경우 1일 1회 제한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연무관 입장 게임머니 및 몬스터 밸런스 조절 완료로 난이도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세번째는 도구상 판매 목록이 변경되었는데 불필요한 무기/방어구 아이템을 제외하고 새롭게 유저들의 편의 및 활용도 기준으로  판매 아이템이 재구성되었습니다.


네번째는 천리축지도 아이템 지원되었습니다. 신규로 이동 부적 아이템을 지원하는데 이용 방식은 지도맵 오픈 후 이동하고 싶은 지역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연금 시스템 이용시 획득할 수 있어요.


다섯번째로 신 연금시스템인데 노후된 연금술 진행 방식에 따라 새롭게 시스템 업그레이드 지원하고 해당 컨텐츠를 이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이 구성되었습니다. 월하태도는 타 게임의 능력치 효과가 부여된 아바타와 비슷한 개념으로 현재 천상비 내에 최고 아바타인 “귀면혈량”을 대적할 수 있는 아바타입니다.



여섯번재는 무공 경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무공 습득 후, 캐릭터 경험치 이외 무공을 사용할 때마다, 무공에 대한 경험치가 증가하여 무공이 강력해지는 형태로 무공 레벨을 쉽게 올릴 수 있도록 능력치가 20%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일곱번째는 아이템 설명이 보완되었는데 천상비내에 노출되는 게임 이용 툴팁으로 제공되는 게임정보가 설명이 명확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추가 설명 및 잘못된 정보 수정을 1차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라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이보상 추가로 천상비에는 특정 접속 시간에 따라 나이를 먹게 되고, 이에 따른 보상이 주어집니다. 기존 보상에 대한 User들의 건의에 따라 보상 내용 Upgrade되었습니다.


천상비 대박이벤트로 보답하네요.


천상비 신규서비 진 풍운록서버를 오픈하면서 잔칫집 분위기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11년간의 역량을 신규 서버 진 풍운록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는 천상비 웹사이트에서 참여가 가능한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건 기본이니 굳이 언급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진 풍운록 서버 오픈 이벤트는 모두 3가지입니다. 첫번째는 8월1일부터 8월28일까지 진행하는 인증이벤트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이 되니다. 천상비 출몰지역에서 천상비와 본인 인증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됩니다. 그리고 등록한 페북URL를 천상비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 기록하면 됩니다.



각 이벤트별로 맛난 피자와 치킨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목표설정이벤트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이벤트로 8월1일부터 10월2일까지 좀 길게 진행을 합니다. 캐릭터 육성 미션, 캐릭터 변신 미션, 캐릭터 수행미션, 진풍운록 서버 특별미션등이 진행되는데 각각 미션내용과 보상내용이 차별이 있습니다. 또한 목표설정 이벤트에 참여한 미션참여보상도 있으니 푸짐한 선물 챙기느라 정신이 없을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진 풍운록 서버 오픈 이벤트는 진품명품이벤트로 몬스터를 사냥할때 획득할 수 있는 고가 아이템을 감정하여 진짜 아이템 획득하게 됩니다. 흥미진진하죠. 내가 획득한 고가의 아이템의 진품을 가리는 순간은 아찔아질 하지 않을 까요. 이벤트 기간을 8월1일부터 10월2일까지 진행을 합니다.



그리고 보너스가 없으면 재미없죠.ㅋㅋ 보너스 이벤트는 8월1일부터 9월5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소망쪽지를 가장 많이 보유한 캐릭터에게 푸짐한 상품이 주어집니다.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요롱이+ 2013.08.08 1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잼있을 것 같은 게임인걸요^^
    너무 잘 보고 갑니닷..!!

  3. 주리니 2013.08.08 10: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걸 해 본 적이 있는데
    상당히 방대한 느낌이더라구요. 요즘은 게임도 웅장해진 느낌입니다.

  4. *저녁노을* 2013.08.08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은 취미가 없는 노을임다.ㅎㅎ

    잘 보고가요

  5. 리뷰인 2013.08.08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는 게임정보 잘보고 갑니다.

  6. 유다알리 2013.08.08 1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이런 종류의 게임 정말로 좋아합니다^^
    어떤 시스템들이 있는지 잘 살펴 봐야겠어요

  7. 건강정보 2013.08.08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도 재미있어보이지만 이벤트 진행 방법도 눈길을 끄네요~

  8. 필호 2013.08.08 12: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무협게임은 별로 흥미가 없어서 ㅜㅜ 음
    그래도 잘 보고 가요 ㅎ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9. 멜옹이 2013.08.08 1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 제가 처음 RPG게임을 시작한게 천상비 였는데 옛날생각 나네요 ㅋㅋ
    그떄 아주 푹 빠져서 했었죠 ㅎㅎ

  10. 톡톡 정보 2013.08.08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는 게임정보 잘 보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11. 토기장이 2013.08.08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정보잘보고갑니다

  12. 레드불로거 2013.08.08 1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에서 결혼까지 할 수 있다니~!
    정말 이색적이네요^^

  13. Hansik's Drink 2013.08.08 14: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나 보이는군요~ ^^
    잘 보고 갑니다 ~ㅎㅎ

  14. 당신은최고 2013.08.08 14: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심심할때 한번해봐야겠어요..

  15. 자전거타는 남자 2013.08.08 1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협게임 재밌게 보고갑니다

  16. 드래곤포토 2013.08.08 1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17. 스마일맨 민석 2013.08.08 16: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폰 잃어버리고 게임 해본지 넘 오래되었어요 ㅠㅠ

  18. 복돌이 2013.08.08 1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게임들 중에 RPG는 일부러 자제하고 있어요
    한번빠지면 심히 중독되는 체질이라서요..ㅎㅎ

  19. 인포모아 2013.08.08 19: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미있는 게임정보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20. 소냥 2013.08.14 0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규로 캐릭을 만드신건가요?? 캐릭이 쌔보이네요..
    아이템도 그렇고............ 체력이며.. 의문투성이네요

  21. 무림비사 2013.08.16 17: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한동안 미처있던 게임이였는데~ 무림비사섭이름 바뀐지가 깨됬지만 ㅋㅋ 빨갱이잡고 준견먹거
    다시 해보고 싶은 게임인데 ㅋㅋㅋ 즐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