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트랜스포머를 떠올리게 하는 트랜스포머게임 공략하면서 인기게임이 될지 확인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3. 8. 20.
반응형

트랜스포머를 떠올리게 하는 트랜스포머게임 공략으로 인기게임이 될지 확인해보면서 즐겜했어요. 트랜스포머게임이 어제 출시되어서 인기게임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영화 트랜스포머를 본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다운로드 받아서 해볼 것 같아요. 지난 8월초에 사전등록이벤트를 한 것 같은데 벌써 트랜스포머게임이 오픈되었다니 시간이 참 빠르네요. 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왔던 옵티머스 프라임, 범블비, 재즈, 아이언하이드, 라쳇, 사이드스와이프, 알씨, 크로미아, 문레이서, 졸트, 트윈즈들도 생가이 나네요. 트랜스포머는 TCG게임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카드로 멋있게 볼 수 있어 일단은 맘에 들었어요.



트랜스포머 레전드 설치


안드로이드폰의 구글스토어에서 『트랜스포머레전드』를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39.78MB입니다.




트랜스포머 레전드 공략


트랜스포머게임을 처음 접하면서 이전의 TCG게임과는 달리 스마트폰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하는 초기화면이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 게임에서 스마트폰의 6축 방향감지센서, 높이와 회전 그리고 기울기등을 감지하는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하는 것은 해봤지만 TCG게임 트랜스포머 레전드에서는 처음 보았어요.



일단 트랜스포머게임은 오토봇진영과 디셉티콘진영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서 시작합니다. 오토봇에서는 미라지, 라쳇, 휠잭중에 대장을 뽑아야 하고 디셉티콘진영에서는 스카이워프, 래비지 그리고 썬더크래커중에 대장을 뽑아야 합니다. 전 디셉티콘진영의 썬더크래커를 대장으로 선택했어요. 그러나 트랜스포머게임을 하게 되면 진영과 관계없이 트랜스포머카드는 모두 수집할 수 있어요.



트랜스포머게임에서 썬더크래커의 두가지 모습입니다. 썬더크래커는 소리를 유리하게 이용할 줄 아는 트랜스포머입니다. 공포를 일으키는 굉음은 수천마일 떨어진 지점에서도 느껴질 정도랍니다. ㅋㅋ 주변에 있는 이들을 공황상태에 빠뜨리고 그 소리를 듣는 모든 이에게 극심한 불안을 야기라는 특징을 가기고 있습니다.



트랜스포머게임은 건설재료찾기, 포탑플랫폼보호등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게임을 하게 됩니다. 



미션지역을 스캔하면서 태로는 대결을 하기도 하고 적군의 포공격을 받기도 합니다. 포의 공격을 받으면 포를 정확히 터치하면 크레딧을 얻을 수 있어요. 초반이라 생각보다 쉽답니다.



트랜스포머게임의 다이나믹한 배틀로 TCG게임의 묘미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카드끼리 부딪히는 정도의 배틀이 아니라 미사일 공격등 다양한 공격패턴을 통해 비주얼적인 면도 많이 신경을 썼더라구요.



로봇을 좋아하는 마니아라면 트랜스포머게임에 더 푹 빠지게 될 것 같아요. 아직은 모르지만 이왕이면 초기화면에서 스마트폰의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한 역동적인 모습을 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트랜스포머레전드가 출시된지 이틀밖에 되지 않아서 다른 게이머들과의 전투에서도 쉽게 승리할 수 있었어요. 그러다가 가끔은 예상치 못한 패배를 당하기도 하지만요.ㅋㅋ



물론 전투나 배틀만 하면 재미없죠. TCG게임의 특징을 잘 살린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좀 더 강한 캐릭커를 만들어 가다보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요.



트랜스포머를 좀 더 빨리 끝장을 보고 싶은 분들은 현질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스페이스브릿지나 인벤토리을 잘 관리하면서 좀 더 즐기고 나서 욕심을 부리는게 좋을 듯 합니다.



트랜스포머 레전드 출시 Big7 이벤트


트랜스포머게임 출시기념으로 지난 8월초에 사전등록 이벤트와 더불어 총 7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TCG게임 마니아들은 더욱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될 겁니다.



모바게가 제공한 트랜스포머 저작권사인 해즈브로와 소셜 게임에 정통한 DeNA 그룹이 합작하여 제작한 트랜스포머 레전드는 지난 4월 미국에서 출시되면서 7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여 놀라게 했던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