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팬택 베가 LTE-A 스마트커버 후기와 VEGA LTE-A의 편리한 지문인식기능 사용기

by 핑구야 날자 2013. 9. 4.
반응형

팬택 베가 LTE-A 스마트커버 후기와 VEGA LTE-A의 편리한 지문인식기능 사용기입니다. 팬택은 LTE-A단말기임을 강조하기 위해 팬택 신상스마트폰의 브랜드명도 베가 LTE-A로 정한 것 같아요. LG G2, 삼성전자 갤럭시S4 LTE-A를 출시해서 팬택과 더불어 LTE-A시장의 포문을 열고 있습니다. 여기에 발맞추어 SKT와 LGU+가 LTE-A 통신서비스를 시작했으며 KT는 9월부터 LTE-A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기존 LTE에 비해 2배나 빠른 LTE-A로 모바일환경도 많은 변화가 예상이 됩니다. LTE-A 통신서비스를 하는 LTE-A 스마트폰 단말기 만큼이나 화제가 되고 있는게 바로 스마트폰 게이스입니다. 팬택의 스마트커버와 LG G2의 퀵윈도우 케이스입니다.



베가 LTE-A 스마트커버


팬택의 지문인식 스마트폰 베가 LTE-A는 지문인신을 이용한 시크릿키 기능으로 개인보안에 중점을 두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패블릿폰 시장도 안정세에 돌입하면서 팬택도 꾸준히 패블릿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문인식폰 VEGA LTE-A는 전작과 달리 박스가 하나 더 있습니다. 구매시 베가LTE-A 스마트커버도 같이 주면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게 좋아보입니다.



지문인식폰 베가 LTE-A 블랙입니다. VEGA LTE-A 스마트폰과 베가LTE-A 스마트거버입니다. 베가LTE-A  박스컬러가 실버로 빛과 같이 빠른 속도라는 의미를 내포한 것 같기도 해요. ㅋㅋ 



팬택 지문인식폰 베가LTE-A의 스마트 커버를 먼저 열어 보았어요. LG G2의 퀵윈도우 케이스와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군요.




차이가 있다면 베가LTE-A 스마트커버는 플라스틱재질에 후면커버의 테투리에 고무재질로 마감을 했구요. LG G2이 퀵윈도우 케이스는 후면은 베가LTE-A처럼 플라스틱재질이고 전면은스웨이드재질이랍니다.



베가 LTE-A 스마트폰 개봉기


지문인식폰 베가LTE-A의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두근두근~~ 지난번 신사동 가로수길 팝업스토어에서 본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 나는 거 있죠.ㅋㅋ 5.6인치 풀HD의 대화면으로 LTE-A단말기 중 가장 크죠.



역시 베가LTE-A도 그렇지만 스마트폰을 개봉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배터리가 아닌가 싶어요. 3,100 mAh의 대용량 배터리 2개가 만족만족~~ 물론 5.6인치의 패블릿폰답네요.ㅋㅋ

 


지문인식폰 VEGA LTE-A의 배터리는 3,100mAh의 대용량도 대용량이지만 팬택의 주특기인 고속충전이 가능해서 더욱 만족스럽죠. 특히 충전케이블도 듀얼로 충전할 수 있어 유용하구요.



vega LTE-A의 이어폰의 레드컬러의 이어셋이 매력적이죠. 꼬이지 않는 이어폰 줄도 만족스럽네요.



팬택의 패블릿폰은 넓은 화면과 함께 그립감을 유지하려는 기술을 철학으로 갖고 있기도 합니다.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의 위치도 이러한 이유로 상단에서 중간방향으로 위치하게 하였죠. 또한 후면키를 이용해서 화면을 제어하게 하는 V터치기능도 베가NO6에서 선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베가 LTE-A임을 강조하기 위해 홈버튼도 LTEA로 만든게 이색적입니다.



지문인식폰 베가LTE-A의 디자인을 살펴보았어요. 기존 컨셉대로 우측에 전원버튼 좌측에 볼륨버튼 그리고 하단에는 DMB 안테나와 충전잭 그리고 상단에는 이어폰잭이 있습니다.



이번에 팬택 베가 LTE-A의 디자인에서 베가NO6와 같은 후면키가 있지만 지문인식기능을 새롭게 추가한게 다릅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후면키에 같이 있어요.



좀 더 가까이 지문인식폰 VEGA LTE-A의 후면을 보면 카메라 후레쉬 아래에 있는 패드가 바로 지문인식 센서랍니다.



팬택의 LTE-A 스마트폰 베가 LTE-A는 스마트커버와 일반커버 2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좀 더 깨끗하고 개성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블랙 스마트커버가 아니라면 더 좋겠죠.



그럼 팬택 베가 LTE-A 스마트커버를 장착전과 장착후의 VEGA LTE-A를 보면 더 실감나겠죠. 베가 LTE-A의 스마트커버의 창으로 시간과 전화사용은 물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수신여부, 메일 수신여부, 시계, 알람 및 타이머 해제, 뮤직 플레이어, 문자 메시지, 캘린더, 사용자 설정 문구등등을 사용할 수 있어요.



베가LTE-A의 스마트커버는 후면의 카메라와 지문인식 그리고 스피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자인 되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베가 LTE-A의 지문인식과 시크릿모드


베가 LTE-A의 후면에 있는 지문인식기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 지문인식을 눌러 총 4회에 걸쳐 사용하고자 하는 손가락의 지문을 위에서 아래로 길게 인식시켜주면 설정은 간단하게 끝납니다. 지문은 2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마도 여친을 위한 배려~~ ㅋㅋ



혹시 지문인식의 오류가 생기면 어떻게 하느냐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베가LTE-A에는 패턴과 PIN의 보조수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지문인식을 통해 베가의 시크릿모드를 사용해보았어요. 설정 > 시크릿모드에서 원하는 앱을 설정하면 지문인식을 통과한 사용자만 볼 수 있게  됩니다. 사생활을 보호 할 수 있겠죠.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는 내용이 있다면 시크릿모드가 유용하답니다.



지문인식폰 베가LTE-A의 시크릿모드와 일반모드의 차이를 사진으로 보면 더 이해가 쉽겠죠. VEGA LTE-A의 시크릿모드는 설정한 앱만 보이고 일반보드는 기본적인 화면만 보이게 됩니다.



지문인식폰 베가LTE-A의 지문인식 능력이 기대이상으로 잘되었어요. 다만 VEGA LTE-A의 스마트커버를 뒤로 확 재껴서 사용하면 지문인식을 이용할때 불편하더라구요. 스마트커버를 90˚만 열어 사용하면 괜찮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