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G2 하이파이 사운드 듣는 방법, MQS지원 스마트폰 G2 무손실 음원 재생의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13. 9. 22.
반응형

엘지 G2 하이파이 사운드 듣는 방법, MQS지원 스마트폰 G2 무손실 음원 재생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LG G2의 Hi-Fi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죠. 현재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는 최초로 서비스를 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무손실 음원을 스마트폰으로 재생한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이거든요. 무손실 음원은 200메가 내외가 되는 용량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적으로 갖추어야 할 부분이 있어요. 디지털 음원을 아날로그로 변환해 주는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가 G2에 내장이 되어 있답니다. LG G2의 OIS(손떨림보정)기능을 추가한 카메라 기능과 함께 주목을 받는 부분입니다. 그럼 Hi-FI 무손실 음원을 LG G2로 어떻게 들을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엘지 G2 무손실 음원 재생이 일반 스마트폰과 다른점


LG G2에서 청음할 수 있는 Hi-Fi 무손실음원은 스튜디오에서 마스터링되는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입니다. 그래서 Hi-Fi 무손실 음원이 일반 MP3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의 깊은 사운드를 듣게 되는 겁니다. 엘지 G2에서 들을 수 있는 하이파이 사운드의 음원파일 MQS은 FLAC 확장자를 갖고 있어요. MQS는 Mastering Quality Sound의 약어이기도 합니다. 




MP3가 원음을 압축해서 작은 사이즈로 담아내다 보니 음원이 손실되지만 MQS는 원음을 그대로 담아내기 때문에 MP3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의 사운드를 들을 수 있게 되죠. 그래서 MP3의 사이즈가 6MB~10MB이지만 MQS의 FLAC파일사이즈는 100MB ~ 200MB정도 되는 겁니다. 당연히 음원의 가격도 2,000원 내외로 비싸죠.



엘지 G2로 무손실 음원(MQS)을 재생하여 들을 수 있지만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들을 수 없답니다. 정확히 말하면 무손실원음을 들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LG G2와 일반 스마트폰과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엘지 G2 하이파이 사운드 듣는 방법


사실 MQS FLAC파일은 곡당 가격이 2,000원 내외라서 구매하는데 조금은 망설여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음악을 좋아하는 분 중에는 좋아하는 곡을 원음으로 듣고 싶어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엠넷닷컴에서 최근 MQS서비스를 시작했구요. 앞으로도 MQS시장을 성장할 겁니다. 그리고는 아이리버에서 MQS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통해서 듣기도 하죠.



유투브에서 HIFI로고가 붙어 있는 곡을 찾아 들으시면 됩니다. LG G2로 아무곡이나 듣는다고 무손실 음원로 들리는게 아니라 원음 자체가 무손심 음원이어야 합니다. ㅋㅋ 그리고 무손실 음원을 들을 때에는 반드시 이어폰을 LG G2에 꽂아서 들어야 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이어폰으로 듣는 것도 않됩니다.



LG G2에는 MQS파일 4곡이 있어요. 빈소년 합창단의 노래로 Life's Good, Heart of Jungle, Air on the G String, Arirang등이 있죠. G2에 이어폰을 꽂아 듣는 것과 그냥 스피커로 듣었을때 확실한 차이를 느끼게 됩니다. LG G2를 들고 여친과 함께 무손실 음원을 구매해서 같이 듣는다면 너무 좋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