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블릿폰 베가 LTE-A 사용기 지문인식과 개성을 살린 디자인홈 기능으로 꾸미기로 날마다 신상폰을 사용하는 기분을 느껴보는 것도 좋아요. 페블릿폰은 베가 LTE-A와 LG 옵티머스G 프로, 삼성의 갤럭시노트3등 스마트폰 제조사별로 별도의 라인업을 통해 판매하고 있어요. 그립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야 5인치 초반 전후의 스마트폰을 선호합니다. 처음에는 5.5인치 전후의 패블릿폰을 부담스러워 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의외로 베가 LTE-A처럼 큼직하고 넓직한 폰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요. 특히 베가 LTE-A는 패블릿폰이면서도 그립감을 유지한 디자인에서 팬택의 철학을 느끼게 됩니다. 화면은 커도 그립감은 유지하는 팬택만의 노하우는 바로 사이드의 버튼 위치와 후면키입니다.
베가LTE-A 스펙
크키 : 153.4 x 78.3 x 10.5mm (Black/White동일)
무게 : 178.5±1g (Black 기준), 181.7±1g (White 기준)
컬러 : Black/White
디스플레이 : 5.6" FHD LCD
CPU : 2.3GHz 쿼드코어
OS : Android 4.2.2 Jelly Bean
통신규격 : 4G/3G
메모리 : RAM 2GB (LPDDR3)
내장메모리 : 16GB
외장메모리 : 지원 (최대 2TB)
동영상 : 지원
DMB : 지원
USB(OTG) : 지원
블루투스 : 지원
카메라 : 후면 1300만화소, 전면 210만화소 FullHD(1920*1080), Flash
배터리 : 3100mAh 탈착식
베가LTE-A의 특징
팬택에서 LTE보다 2배나 빠르고 3G보다는 10배나 빠른 LTE-A 단말로 선보인 베가LTE-A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Adreno 330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원스런 5.6인치의 대형화면과 FHD LCD의 자연스런 색상으로 영화나 게임을 할때 더욱 좋아요.
5.6인치의 대형화면 패블릿폰베가 LTE-A는 착탈식 3,100mAh 배터리로 여유있죠. 더구나 팬택하면 쾌속충전이 떠오를 정도로 이젠 강점으로 자리를 잡았죠.
충전케이블도 두얼로 일찌감치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베가 덕분에 우리집은 충천도 깔끔하게 사용하고 있죠. 전 일반적인 사용량이라 배터리는 하나만 가지고 다니는 편인데 게임등등 많이 사용하게 되면 아쉽다고들 하더라구요. 그래도 착탈식이라 괜찮지 않을까요.
패블릿폰 베가 LTE-A는 엔드리스메탈을 구현해 인기를 모았던 베가아이언 다음으로 출시를 하면서 성능도 많이 개선을 했답니다. 갤럭시S4 LTE-A와 비교해도 될 정도의 스펙을 가진 패블릿폰 베가 LTE-A는 지문인식기능을 통해서 사생활보호에 많은 신경을 썼답니다.
스마트폰이 많은 일을 하고 있죠. 개인사생활도 역기 스마트폰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타인에게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가 종종있어요. 바로 이럴때 지문인식기능을 통한 시크릿모드를 활용하도록 했답니다. 지문인식도 생각이상으로 인식율이 좋아 효율적이랍니다.
자신이 사용한 앱들만 모아서 지문인식기능을 통해 별도로 분리할 수 있어요. 일반인이 그냥 지문인식없이 베가LTE-A를 사용할 경우는 기본적인 기능만 보여지게 되거든요. 아래화면은 지문인식을 통해 모아 둔 시크릿앱스입니다.
특히 패블릿폰 베가 LTE-A의 시크릿모드는 사생활보호는 물론 자녀들이 사용할때도 미리 정해 준 앱만 사용할 수 있게 응용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엉뚱한 거 다운을 받을 수도 있잖아요.ㅋㅋ 그리고 아이들이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아몰레드에 비해 눈이 덜 피로한 FHD LCD라 더 좋구요. 패블릿폰 베가LTE-A의 휘도 557니트의 IPS디스플레이는 색채현율이나 자연스런 색상도 또한 강점이죠.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겠지만 베가이이언의 하단 소프트키를 패블릿폰 베가 LTE-A에서는 화면밖으로 빼내어 너무 좋아요. 같은 사이즈건 아니건 간에 소프트키가 화면하단에 자리잡다보니 실제 화면을 제대로 이용 못하게 되는거나 다름이 없을 수 있거든요. 물론 스마트폰을 잡을때 화면 밖의 소프트키가 눌려 불편해 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패블릿폰 베가 LTE-A의 사운드는 스마트폰들 중에서 높은 수준에 있다고 봐도 좋을 정도입니다. 사실 LG2의 하이파이사운드와 비교하면 좀 다르겠지만 사운드의 향상으로 만족스러운 것은 사실이거든요.
패블릿폰 베가 LTE-A 의 카메라는 1300만화소입니다. 아쉬운 부분도 없지는 않지만 왜곡 및 노이즈를 개선해서 카메라를 찍는 사용자입장에서는 추천할만합니다. 더구나 ISO조절기능이 추가되어 사진 촬영하는 재미를 더했어요. 그리고 다양한 카메라 기능으로 왠만하면 베가LTE-A만으로도 만족스런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베가하면 떠오르는 모션인식기능을 사용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편리하답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면 더 실감나겠죠.
지문인식폰 베가 LTE-A의 카메라에서 기분좋은 변화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힌 점입니다. 지문인식폰 베가 LTE-A의 촬영 버튼을 드래그하여 간편하게 타이머 기능을 작동시킬수 있으며 카메라 버튼과 동영상 버튼을 동시에 보이게 해서 빠른 모드전환과 촬영이 가능하죠.
지문인식폰 베가LTE-A가 사용자들의 개성을 한껏 살린 디자인홈기능으로 날마다 신상같은 기분이 들게 합니다. 지문인식폰 베가LTE-A의 홈화면에서 메뉴버튼을 터치해서 배경화면을 쉽게 바꿀 수 있어요.
물론 설정의 디자인홈 메뉴를 이용해도 가능합니다. 기존의 일률적인 위젯을 윈도우8의 메트로 UI과 같이 편집을 할 수 있어요.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베가디자인과 내그리드중에 내그리드를 선택하여 +추가를 누릅니다.
손가락으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거나 합치기를 통해 크기를 조정합니다.
결정된 모양안에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아이템으로 변경하여 홈화면에 적용하면 나만의 개성있는 지문인식폰 베가LTE-A이 되는 겁니다.
‘본 포스팅은 VEGA와 함께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