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3와 엘지 뷰3 이것만은 비교하고 싶었다. 뷰3의 퀵뷰케이스 화이트와 블랙 고민되네

by 핑구야 날자 2013. 10. 13.
반응형

갤럭시노트3와 엘지 뷰3 이것만은 비교하고 싶었습니다.뷰3의 퀵뷰케이스 화이트와 블랙 고민되네요. 엘지 뷰3의 4:3의 비율은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 유일합니다. 그래서 더욱 특별한 것 같습니다. 물론 엘지 뷰3가 해상도를 G2만큼만 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입니다. 엘지뷰3의 4:3화면과 시중에 판매되는 스마트폰 중에 일반적인 비율을 가진 녀석으로 꼭 비교하고 싶었던데 있었습니다. 스펙을 비교하는 것 말고요.ㅋㅋ 현재 출시된 베가 시크릿노트, 삼성의 갤럭시노트3등 모두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을 사용하고 있고 카메라도 1300만화소등 비교할 재미가 없더라구요. 그만큼 스마트폰들이 상향표준화 되어 가고 있다는 말이 되겠죠.



엘지 뷰3의 공식 모토 단 하나의 뷰~~


갤럭시노트3와 엘지 뷰3의 뷰를 보고 싶었어요. 옵티머스G 프로도 있었지만 비교하는 재미가 없잖아요.ㅋㅋ 미니 태블릿 같은 엘지 뷰3와 갤럭시노트3가 눈으로 보여지는 뷰의 차이가 궁금했답니다. 아차차~~ 완소아이템 뷰3라 뒷면에 비닐을 벗겨내지 않았네요. 느낌 하시죠.~~ 갤럭시노트3의 뒷면은 가죽이 아니라 플라스틱으로 느낌을 살린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괜찮더라구요.




엘지뷰3은 화이트바디에 메탈라인을 살렸고 갤럭시노트3는 메탈로만 처리를 했습니다. 덕분에 엘지뷰3가 7g정도 가볍습니다. 엘지뷰3의 사이드와 갤럭시노트3의 사이드에 공통적으로 볼률키가 있습니다. 그런데 엘지뷰3에는 버튼하나가 더 있죠. 내맘대로 버튼입니다. 공식 명칭은 Q버튼으로 사용자가 임의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요. 인터넷을 구동하게 연결하면 Q버튼을 누르면 바로 인터넷이 실행되죠. 게임과 연결하면 바로 게임이 실행되죠.ㅋㅋ



엘지뷰3가 갤럭시노트3보다 폭은 넓네요. 반면 길이는 갤럭시노트3가 길구요. DMB안테나의 방향은 다르네요. 그동안 LG전자에서 주로 적용되었던 Q리모트기능이 갤럭시노트3에서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TV등등 적외선포트를 이용하는 전자제품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편한 기능이죠.



스피커는 엘지뷰3와 갤럭시노트3 모두 한개씩입니다. 엘지뷰3는 디자인을 고려해 스피커 모양을 낸 것입니다. 그리고 엘지뷰3와 갤럭시노트3 모두 무손실음원(24bit 192kHz, FLAC)을 제공합니다. 단, 이어폰으로 들었을때 가능합니다.



같은 기사를 엘지뷰3와 갤럭시노트3로 보았습니다. 사진은 엘지뷰3가 더 크죠. 폭이 크니까 그렇겠죠. 한 줄에 보여지는 기사의 양도 엘지뷰3가 더 많죠.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같은 내용을 볼때 갤럭시노트3가 눈이나 목을 더 많이 움직이게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전체의 내용을 볼때 갤럭시노트3가 내용은 엘지뷰3보다 많은 양을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3보다 엘지 뷰3가 플리킹의 수가 더 많겠네요.



그럼 가로본능일 경우는 어떨까요. 한줄에 표현되는 글자의 양은 갤럭시노트3가 더 많죠. 그런데 가로의 길이는 엘지뷰3가 더 길어 전체적인 양은 엘지뷰3가 조금 많네요. 찍다보니 갤럭시노트3의 카라의 사진을 좀 더 내려야 했네요. ㅋㅋ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 블랙과 화이트


엘지뷰3의 신의 한수 퀵뷰케이스입니다. G2에서는 퀵윈도우케이스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놀래키더니 이번에는 엘지 뷰3의 퀵뷰케이스로 다시한번 스마트폰 커버의 트랜드를 잡아 갑니다. 실제로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를 보지 못해서 무조건 퀵뷰케이스는 블랙이 갑인줄 알았어요.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는 7가지 애니메이션 효과로 커버 열지 않고도 시간, 날짜, 통화, 메시지 수신 알림 등 확인할 수 있어 대박이죠. 그런데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 화이트를 자세히 보니 그냥 밋밋한 화이트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좀 더 자세히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를 사진에 담아 봤어요. 밋밋하지 않죠. 결이 살아있고 화이트가 약간 회색빛이 돌아서 고급스럽더라구요.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의 블랙도 무광의 멋이 제대로죠. 젠장~~ 둘다 갖고 싶네요.



엘지뷰3의 퀵뷰케이스 화이트와 퀵뷰케이스 블랙의 전면 사진을 놓고 보면 어떨까요. 퀵뷰케이스의 앞면은 기능적인 면이 강하고~~



퀵뷰케이스의 뒷면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강하죠. 정말 고민이 되는군!!. 여러분이라면 퀵뷰케이스 화이트와 블랙중 어느 퀵뷰케이스아 마음에 드시나요. 퀵뷰 화이트는 정확히 부르면 실버가 맞습니다.ㅋㅋ

본 포스팅은 LG Vu3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