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Vu3 퀵뷰케이스 블랙 사용기 장점과 단점!! 엘지 뷰3 스마트폰 케이스의 화려한 변신은 무죄

by 핑구야 날자 2013. 10. 23.
반응형

LG Vu3 퀵뷰케이스 블랙 사용기 장점과 단점!! 엘지 뷰3 스마트폰 케이스의 화려한 변신은 무죄가 아닌가 싶어요. 스마트폰 케이스가 최근 G2의 퀵윈도우케이스부터 시작해서 새로운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히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스마트폰케이스로 활용하거나 케이스에 창만 뚫어서 사용하는 건 이젠 구식이 되었어요. 이번에 LG Vu3 퀵뷰케이스는 닫혀있는 상태에도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상당히 편하게 만들어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LG Vu3 퀵뷰케이스는 블랙과 실버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검정과 회색이죠.ㅋㅋ 퀵뷰케이스가 화이트로 출시가 되지 않은 이유는 아무래도 쉽게 때가 타는 특징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회색의 퀵뷰케이스도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블랙을 선택했어요.



LG Vu3 퀵뷰케이스 디자인


LG Vu3의 퀵뷰케이스는 기존 옵티머스 뷰와 옵티머스 뷰2와는 많이 다르답니다. 외형은 물론 재질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블랙과 실버중에 고르는데도 고민을 많이 하게 만들었어요.




퀵뷰케이스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만족스럽습니다. 옵티머스 뷰에서는 조금 부족함이 있어 아쉬웠는데..



LG Vu3 퀵뷰케이스의 내부모습입니다. 기존과는 다른 모습이 한두가지 있답니다. 퀵뷰케이스가 열고 닫는 걸 체크하는 칩은 늘 있던 거고, 홈버튼의 LED를 고려해서 좀 더 투명하게 처리 했네요. Q리모트의 리모컨 기능을 위한 적외선센서를 연결하는 단자가 별도로 있네요. 그냥 노출시키지 않았군요. 그래서 상단이 더 깔끔해졌답니다.



퀵뷰케이스를 장착한 깔끔한 전면의 모습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지는지 아시면 놀라실겁니다.



그런데 이번 퀵뷰케이스의 외관의 모습에서 놀라운 것은 뒤태입니다. 깔끔한 마무리로 럭셔리함을 더했는데요.



특히 뒤면에 빗살무늬로 처리해서 그립감이 좋고 지문이 묻는 다른 커버들과는 다르더라구요. 참 고급스럽죠.



LG Vu3  퀵뷰케이스 설정


LG Vu3 퀵뷰케이스를 사용하려면 그냥 뷰3에 장착을 해도 됩니다. 그러나 기능을 막고 왜 안되지 하고 고민을 할 수도 있고 설사 기능이 자동으로 연동이 되더라도 한번 더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동으로 작동되는 디바이스중에는 정상적인 작동이 안되기도 하거든요. 뷰3의 설정 > 일반을 누르시고 아래 화면처럼 다라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이미지는 랜덤으로 제공이 됩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서 개성을 살리면 좋겠죠. 퀵뷰케이스(블랙)으로 설정하고 환경설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와요.



퀵뷰케이스로 표시되는 이미지는 대기상태 시계 7종, 대기상태 패턴 및 효과음 8종, 움성전화 7종, 영상전화 7종, 메세지수신 7종등 총 36종의 다양한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어요.


▲ 대기상태 시계와  대기상태 패턴 및 효과음


▲ 음성전화수신과 몬스터


▲ 메세지수신과 설정완료 화면


LG Vu3  퀵뷰케이스 사용기


일상에서 뷰3를 사용하면서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소 아이템 스마트폰이다보니 케이스는 이젠 필수가 되었죠. 그런데 단순한 스마트폰케이스 형태와는 달리 뷰3에서는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정보와 귀여운 캐릭터를 투명처리된 퀵뷰케이스로 보여지게 합니다. 설정을 이것저것 바꾸면서 사용해보았어요.


▲ 전화올때


알람시에도 퀵뷰케이스에 재미있는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ㅋㅋ 알람만 설정하면 이미지는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 알람


퀵뷰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메세지가 오면 이렇게 확인이 가능해서 넘 편해요. 책 좀 읽으려고 했더니 메세지가~~


▲ 메세지 수신


가끔은 전화나 메세지를 못받을때가 있잖아요. 그럴때도 퀵뷰케이스에는 친절하게 표시가 됩니다.ㅋㅋ


▲ 미수신 전화와 메세지 표시


가끔은 기분이 꿀꿀할때 퀵뷰케이스의 이미지를 바꿔본다면 기분도 한결 좋아지겠죠.



LG Vu3의 모르면 모르는 기능과 단점


퀵거버를 닫을때 시계가 나타나는데요. 그렇다고 시계를 보기 위해 일부러 열었다 닫는다면 안되겠죠. 퀵뷰케이스를 여닫지 않고 전원버튼을 눌러보세요. 시계가 나타납니다. ㅋㅋ



LG Vu3의 기능에서 모션콜기능이 있잖아요. 전화가 오면 바로 귀에 대기만하면 통화가 되는 기능 말이예요. 그런데 퀵뷰케이스를 장착하면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요. 정말 아쉬운 일이죠. G2도 마찬가지 입니다. 좋은 기능이 제대로 활용되면 참 좋은데 말이죠.



다행히 퀵뷰케이스를 열지 않고 Q버튼을 설정하면 됩니다. 설정방법은 전화 > 통화설정(홈버튼 우측 메뉴버튼) > Q버튼으로 전화수신을 설정하면 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몬스터캐릭터 입니다. 줄넘기 엄청 잘해요.~~ 한번도 걸리지 않더라구요.ㅋㅋ



LG의 뷰3는 4:3의 화면비율도 대단한 도전이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이미지로 퀵뷰케이스를 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한 이번 LG의 작품은 정말 참신했습니다.


본 포스팅은 LG Vu3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