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 스펙과 가격 그리고 개봉기입니다.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해 보니 참 낯설다~~이런 느낌이 절로 납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한게 아이폰3GS라서 사실 아이폰에 애정이 남아 있기는 합니다.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를 애플 홈페이지에서 처음 보고 골드컬러의 매력에 홀딱 반했던게 사실이랍니다.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은 아직은 레어아이템이라 아이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욕심을 낼 만하죠. 만약 지금까지 계속 아이폰만 상요했다면 처음 받아 든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를 보고 기절을 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ㅋㅋ 아이폰5S의 바디도 바디지만 사이드에 잘 연마된 앳지있는 각도가 심장을 쫄깃쫄깃하게 만들죠. ㅋㅋ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 스펙과 가격
해외에서도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의 인기가 많았던것은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손에 쥐어 보니 지금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보다 훨씬 가벼운 무게가 산듯하게 하기도 하고 장난감을 들고 있는게 아닌가도 싶더라구요.
무게 및 크기 : 123.8 * 58.6 * 7.6mm 112g
칩 : A7 칩(64비트 아키텍처), M7 모션 보조 프로세서
Touch ID : 홈 버튼에 내장된 지문 인식 센서
디스플레이 : Retina 디스플레이, 1136 x 640 픽셀 해상도(326ppi)
iSight 카메라 : 8백만 화소(1.5µ 픽셀), 전면 120만 화소
전원 및 배터리 :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 1440mAh
OS : iOS 7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 개봉기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를 개봉해보니 첫 느김은 참 심플하다입니다. 이어폰만 봐도 말이죠. 안드로이드폰은 좀 푸짐한 느김이 들지요.
리모컨과 아이크가 내장된 애플 이어팟(이어폰ㅋㅋ)과 Lightning-USB케이블, 코팅필름, USB전원 어댑터, 아이폰5S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도 딱히 없네요. 역시 심플~~ 애플로고 스티커가 있네요.
유심칩을 꽂는 부분입니다. 특히 LTE 전용 나노 유심칩을 꽂아야 됨으로 개통시 본점이나 가능한 지점에 LTE 전용 나노 유심칩이 있는지 문의하고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기존 micro-SIM 카드와 호환이 되지 않거든요.
벨소리 / 무음 스위치와 분리된 음량버튼입니다.
잠자기 / 깨우기 버튼입니다. ㅋㅋ 전원버튼이라는 용어가 더 익숙하죠.
왼쪽부터 3.5mm 스테레오 헤드폰 미니잭, 마이크 , Lightning 커넥터,내장스피커 순입니다.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의 후면입니다. 골드바를 살짝 연상시켜 정말 소중하게 다루게 되는 거 있죠. 가격도 백만원이 넘으니 말이죠.ㅋㅋ
3축 자이로, 가속도계, 근접 센서, 주변광 센서가 내장이 되어있어요.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는 Retina 디스플레이로 1136 x 640 픽셀 해상도(326ppi)를 갖고 있어요. 명암비는 800:1 명암비(일반)이고 최대밝기는 500cd/m2 입니다. 특히 앞면에 지문 및 기름 방지 코팅이 되어 있는게 눈에 들어옵니다. 전면 카메라는 120만화소(1280*960)으로 720p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홈터치 기능 및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된 센서 TouchID입니다.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 의 카메라는 8백만 화소(1.5µ 픽셀)로 안드로이드폰 1300만화소보다 화질은 더 좋은 것 같아요. 조리개는 ƒ/2.2이고 사파이어 크리스털 렌즈 커버로 되어 있습니다. True Tone 플래시가 있는 카메라의 기능은 후면 조명 센서, 5매 렌즈, 하이브리드 IR 필터, 오토포커스, 탭투포커스, 얼굴 인식 기능, 파노라마, 자동 흔들림 보정, 연사 모드, 진 위치 표시 기능등이 있습니다.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 카메라는 1080p HD로 동영상 촬영이 되며 초당 30프레임을 찍을 수 있어요. 슬로 모션 동영상, 동영상 흔들림 보정 기능이 향상 되었으며 동영상 촬영 중 스틸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슬로 모션 동영상 기능은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제미난 기능입니다. 3배줌이 가능하고 얼굴 인식 기능이 제공됩니다. 물론 동영상 위치 표시기능도 있구요.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 USB전원 어댑터입니다. 예전에 아이폰3GS의 어댑터를 보고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았는데..ㅋㅋ
Lightning-USB케이블입니다. 참 귀엽죠. 애플은 하나하나마다 디자인이 참 대박이네요.
리모컨과 마이크가 장착된 Apple EarPods입니다. 휴대하기 편하고 보관하기도 편한 휴대용케이스가 참 앙증 맞군요.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의 이어셋이 말이라도 할 것 같은 모양이죠.ㅋㅋ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의 이어폰은 플랫한 음을 잘 표현하지만 아직은 저음이 좀 아쉽기는 했어요.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의 내장 앱은 카메라, 사진, 음악, Safari, 지도, Siri, 전화, FaceTime, 메시지, Mail, Game Center, Passbook, iTunes Store, App Store, 연락처, 캘린더, 미리 알림, 메모, 음성 메모, 시계, 비디오, 날씨, 주식, 계산기, 뉴스, 가판대, iBooks, 나침반등이 있습니다. 무료앱은 iPhoto, iMovie, GarageBand, Pages, Keynote, Numbers, iTunes U, Podcast, 나의 iPhone 찾기, Remote등이 있어요. 나머지는 필요에 따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겠죠.
전체적으로 기존 아이폰5와 동일한 디자인이라 외형적인 부분은 특별히 언급할게 없지만 샴페인골드로 좀 더 고급스러워진 느낌을 갖게 되었어요. 단 홈버튼에 지문인식기능이 추가된 것은 있습니다. 아이폰4이하에서 넘어오신 분들에게는 다르겠지만요.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와 안드로이드폰 뷰3와 화면사이즈만 비교해 보았어요. 사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꾼지 2년이 넘었어요. 처음 아이폰과 앱스토어의 연관성에 당황했던 것 이상으로 안드로이드폰에 대해 낯설게만 느껴졌었죠. 직관적인 아이폰과 달리 버튼도 많고 복잡해서 말이죠.
이제는 익숙해지니 익숙한게 편한게 되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최근 4:3 비율의 뷰3만이 아니라 5인치 이상의 안드로이드폰만 사용했더니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의 화면이 너무 작아보여 낯설더라구요. 마치 아이폰3GS를 사용할때 기존 피쳐폰을 보는 듯한 느낌이랄까? 현재는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가 레어아이템 이기는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처럼 조금은 가로폭이 넓어졌으면 어떨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이폰5S 샴페인골드 64G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잘 연마처리된 앳지있는 골드라인이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