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인치 스마트폰 LG G플렉스 듀얼윈도우로 6인치 대화면을 화면분할해서 사용해보니 Oh My God!!

by 핑구야 날자 2013. 11. 24.
300x250
반응형

6인치 스마트폰 LG G플렉스의 듀얼윈도우로 6인치 대화면을 화면분할해서 사용해보니 겁나 편해요. LG G플렉스 6인치 대화면 곡면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듀얼 윈도우기능을 사용해봐야 겠죠. 휘어진 스마트폰이라 눌려지면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을 받게 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ㅋㅋ G플렉스를 눌러도 반대로 펴려고 힘을 가해도 이상이 없이 잘 작동을 하는 허리가 강한 녀석이죠. 『6인치 너무 화면이 큰거 아니야』라고 말하는 분도 있어요. 사실 저도 처음에 봤을 때는 그랬거든요. 그러나 듀얼윈도우를 사용해서가 아니라 몇일 가지고 다녀보니 이젠 아이폰5S 같은 4인치대 스마트폰이 너무 작게 느껴지는 거 있죠.



LTE-A시대는 LTE보다 2배나 빠른 전송속도로 편안하게 끈김없이 동영상을 보게 만들죠. 휘어진 스마트폰으로 보면 50인치대의 커브드 올레드TV를 보다는 덜하지만 그래도 플레트한 기존 스마트폰보다는 몰입감이 훨신 강하게 느끼게 됩니다. LG G플렉스로 동영상을 보면서 만족감이 더욱 높아졌답니다. G플렉스가 동양상을 위해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화면을 두손으로 펼치면 개봉관의 스크린처럼 펼펴지는 동영상 컨텐츠(사진, 동영상, 유투브, HDTV)가 눈 앞에서 펼쳐집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동영상을 또 보고 딴짓도 가능


동영상을 보면서 동영상만 보는 시대는 지났죠. 미드를 볼때 단어의 뜻이 궁금하거나 맛집소개를 보면서 웹서핑을 하고 싶을때가 있죠.이렇때 아래 사진처럼  Back키를 길게 눌러보세요. 대박~~ 다양한 앱들이 보이네요.



듀얼윈도우 화면을 간단하게 설명해볼께요. 듀얼윈도우를 제공하는 앱등에서 Back키를 눌러 분할된 화면 가운데 Status바에서 좌우화면전환이나 앱변경 및 선택등등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왼쪽에는 동영상을 보고 오른쪽에서는 사전을 펼쳐 놓고 모르는 단어를 찾아 봅니다. 물론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하고 나중에 다시 보면서 암기해도 좋겠죠. 이게 바로 6인치 대화면을 제동하는 곡면스마트폰 G플렉스랍니다.



DMB를 많이 즐겨 보시잖아요. 그런데 카톡이 계속 울어대면 어찌하나요. 녹화버튼을 누르나요. 이제는 곡면스마트폰 G플렉스의 듀얼윈도우를 사용해보세요. 여친과 같이 DMB를 보면서 카톡으로 드라마에 대해 카톡질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물론 여친의 카톡이 아니라도 좋겠죠. ㅋㅋ



그럼 G플렉스의 Q슬라이드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Q슬라이드는 앱끼리는 화면을 나누어서 볼 수 있기는 한데 DMB와 카톡을 독립적으로 띄워 놓고 볼 수 없어요. 카톡배경화면에 DMB가 나타나죠.



동영상 2개를 6인치 대화면의 G플렉스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답니다. 왼쪽에는 DMB를 오른쪽에는 유투브 동영상을 놓고 볼 수 있어요. 헐~~ 대박



유투브 동영상을 양쪽에 놓고도 가능합니다. DMB는 양쪽에 놓고 볼 수는 없어도 다른 스트리밍TV 영상은 볼 수 있겠죠, 한대의 스마트폰으로 두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보는 G플렉스때문에 제가 살짝 당황하셨답니다. 여기에 Q슬라이드로 DMB까지 띄울 수 있어요.



G플렉스로 동영상2편과 DMB를 동시에 동작이 되지만 이렇게 보는 경우는 흔하지 않겠죠. 네이버와 유투브를 보다가 DMB로 드라마나 스포츠의 상황을 확인해 볼 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대단하죠.



SNS 아직도 문장을 열라 치니


SNS를 하면서 이미지를 바로 드래그앤드롭을 하면 긴 설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더 빠른 의사전달이 가능하게 된 샘이죠. LG G플렉스가 점점 바운스 바운스하게 만듭니다. G플렉스의 상단에는 인터넷을 하단에는 SNS를 합니다. 영화나 뮤지컬에 대해 물어 본다면 이것 저것 설명하는데 쉽지 않죠. 이럴때는 미리 갤러리에 모아 둔 개봉영화사진을 SNS화면으로 내려주면 끝이죠. 



응용을 해보면 왼족에는 카톡을 오른쪽에서는 지도를 펼쳐놓고 보면서 대화를 하면 더 알아 듣기 쉽겠죠. 카톡으로 장소를 설명받으면서 지도를 보면 더 빨리 알아들을 수 있어 좋지요.



듀얼윈도우 요런건 아쉬워


6인치의 넓른 대화면의 G플렉스라 더욱 보기가 좋고 이젠 G플렉스가 크다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적당하네가 맞는 표현이겠죠. G플렉스의 듀얼윈도우에서 아쉬운것은 인터넷에서 원하는 내용을 바로 SNS화면으로 이동되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은 캡쳐한 사진을 갤러리를 통해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화면이 캡쳐되어 갤러리를 통해서 가는 Pathway만 연결해주면 될 것 같은데.. 다음 업그레이드때 기대해봐야 겠어요.


LG G플렉스의 듀얼윈도우 지원 앱 리스트


LG앱 : 비디오, DMB, 인터넷, 메세지, 이메이르 메모, 캘러리, 파일매니저, 전자사전

GMS : 크롬, 구글맵, 행아웃, 유투브, Gmail

다운로드앱 :  카카오톡, 라인

그럼 DMB를 시청하면서 구글의 행아웃으로 화상통화도 가능할까요. 유트브를 보면서 화상통화가 가능할까요. 카카오톡도 이제는 행아웃의 화상통화로 보면서 카톡질을 할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죠.~~ 아래 동영상에 정답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LG전자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