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킷캣 최초 스마트폰 LG G2 혁신상 비밀은? 갤럭시S4, 갤럭시노트3의 안드로이드4.4 킷캣 일정은?

by 핑구야 날자 2014. 1. 9.
반응형

킷캣 최초 스마트폰 LG G2 혁신상 비밀은 뭘까요? 삼성전자의 갤럭시S4, 갤럭시노트3의 안드로이드4.4 킷캣 일정은 언제일지도 궁금합니다. 킷캣 최초 스마트폰 LG G2에 안드로이드 최신 OS 킷캣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LGU+, SKT, KT통신 3사와 함께 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통신3사 중에 하나라도 스케줄이 맞지 않으면 출시가 어려운 일이죠. 더구나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4 CES(국제 전자제품박람회)를 준비하는 과정이라 무리수다 싶을 정도의 일정이기도 했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 G2에 최신 안드로이드OS 킷캣을 성공적으로 장착하기 위해 선별적인 오픈을 하는 주도면밀함을 보였습니다. 성공적인 킷캣 업그레이드를 마친 G2에게 세계가 찬사를 보냈습니다.



LG G2 2014 CES 혁신상 수상


2014 CES에서 LG G2가 스마트폰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 LG G2가 안드로이드 최신 OS 킷캣을 성공적으로 업그레드를 했던 부분은 서비스고 ㅋㅋ 측면의 키를 모두 후면키로 전환하는 혁신적은 디자인으로 기존 스마트폰들의 패턴에 큰 획을 그었기 때문이죠.




LG G2  킷캣 업그레이드 및 달라진점


LG G2가 국내 스마트폰 중에 최초로 최신 안드로이드OS 킷캣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무엇이 좋아졌을까요. 우선 기존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에서 4.3을 저치지 않고 바로 4.4(킷캣)으로 업그레이드된 부분에 놀라기도 했답니다.



업그레이드는 WiFi상태에서 하는게 좋구요. 킷캣 업그레이드 완료시간을 약 20분 내외로 소요가 되기 때문에 배터리도 여유가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겠죠. 업그레이드 후에 보여지는면에서 눈에 처음 띄었던 것은 홈버튼의 투명화입니다.



LG G2는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된 후 변화된 점은 크게 4가지로 메세지앱, 인터넷 성능 및 기능 향상, 컬러이모티콘 추가 지원, 위치정보 설정 메뉴 3단계 조정등입니다.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된 LG G2의 메세지앱은 구글 행아웃 또는 LG메세지 앱으로 메세지 수신 및 발신기능이 가능해졌습니다. 기본 앱 메시지 지정은 설정 > 네트워크 > 인터넷 함께쓰기(테더링) 및 네트워크 > 기본 SMS 앱입니다.



킷캣으로 업그레이드된 LG G2는 크롬엔진을 채택해서 인터넷 브라우저 성능 및 기능이 향상되었어요. 또한 빨라진 네비게이션과 최신 Spec호환성도 역시 향상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메세지, E-Mail, G-Mail등의 수신 및 발신의 리스트에서 컬러이모티콘이 제공되어 감정을 보다 다양하게 표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된 LG G2의 변화는 위치모드를 3가지의 다양한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PS, WiFi, 모바일 네트워크등을 사용하여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를 예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위치기반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앱의 경우는 정확도가 높아지겠죠. 그리고 WiFi와 모바일 네트워크만으로 위치모드를 사용해 배터리를 절약하게 됩니다. 끝으로 G2의 센서만을 이용하여 위치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는 알고 있다 선두에 서면 외롭다는 것을 


LG전자가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선택하는 행보를 계속이어갑니다. 고객은 4:3의 비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뷰3, 속까지 휘어진 G플렉스, 사이드에 키를 모두 없애고 후면키로 패러다임을 바꾼 G2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케이스에서도 G2의 퀵윈도우케이스와 뷰3의 퀵뷰게이스로 많은 이슈를 만들어 내었죠.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는 것, 선두에 서는 것은 외로운 일입니다. 혁신을 주도하는 LG전자를 위한 격려와 응원은 신기술로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기업으로 만들어 줄겁니다. 그래서 남들이 가지 않고 머뭇거리는 상황에서도 SKT, LGU+, KT 통신 3사와 함께 G2에 안드로이드 최신 OS 킷캣을 업그레이드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늦어도 봄이 되기 전에 갤럭시S4, 갤럭시노트3도 안드로이드4.4 킷캣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 같아요.

 라스베이거스 CES 2014 : 세계인을 놀라게 한 LG전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