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2014년 최신스마트폰 갤럭시S5, G3 가격이 부담된다면 LG전자 Gx의 편리한 기능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14. 1. 16.
반응형

2014년 최신스마트폰 갤럭시S5, G3 가격이 부담된다면 LG전자 Gx의 편리한 기능은 어떨까요. 갤럭시S5와 G3의 스펙과 디자인이 여기저기 막~~ 그냥 막~~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2014년 최신스마트폰 시장을 달구고 있습니다. 역시 2014년 최신스마트폰 갤럭시S5, G3의 예상 스펙과 디자인에 관심이 많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사용자중에는 늘 최신스마트폰보다는 버스폰을 구매하는 분들도 있죠. 그런데 늘 뒤쳐져 사용하는 기분은 좀 꿀꿀하게 만들기는 해요. 이런분들에게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 Gx를 권하고 싶어요. LG전자의 플래스쉽 UX를 많이 채용하고 5.5인치 대화면에 만족스런 그립감에 기존 프리미엄 가격대보다 낮은 가격이거든요.



갤럭시S5의 스펙과 가격


갤럭시S5의 스펙과 디자인은 sammobile, galaxys5info등 다양한 사이트에서 예상스펙과 디자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인 의견은 메탈과 플라스틱 2종으로 1600만화소카메라, 배터리 2,900mAh, 디스플레이는 QHD(2560*1440)의 슈퍼아몰레드, 프로세서는 엑시노스6 또는 스냅드래곤805 그리고 OS는 당연히 킷캣이 되겠죠. 갤럭시S5의 라인업도 갤럭시S5미니, 갤럭시S5줌등로 연이어 출시계획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LG전자나 애플의 출시변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겠죠. 가격은 갤럭시S5 메탈이 약 116만원 갤럭시S5 플라스틱이 94만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쉬운것은 갤럭시라운드처럼 커브드 스마트폰이 출시된다는 소식이 없고 예전 스타일로 출시예정이라는 부분입니다. 아마도 LG전자 G플렉스처럼 휘어진 배터리가 해결이 되지 않은 것 같기도 해요.




G3 또는 스텔라 스펙과 가격


LG전자는 G3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G워치와 함께 출시가 될지는 미지수구요. 항간에는 LG전자가 스텔라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사용할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있다고는 하지만 신빙성이 없는 것 같아요. G3에 하이브리드 커버유리 일체형 채택이 예상되면서 커버유리일체형 터치스크린패널 적용이 되지 않을 것 같아요. 대신 5.5인치 디스플레이를 QHD(2560*1440)로 적용이 될 것 같아요.



지문인식기술도 적용이 되겠죠. 카메라는 OIS(손떨림방지)가 적용된 1600만화소가 적용될 것 같아요.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 G3는 마스네슘바디로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제공이 되며 3,200mAh로 갤럭시S5보다 300mAh가 많군요. LG전자의 G3는 마그네슘바디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적용되는 것도 특징입니다. OS는 킷캣, 프로세스는 스냅드래곤805가 채용되겠죠. LG G3의 가격대는 110만원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속파들의 스마트폰 Gx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5와 LG전자의 G3 모두 예상스펙과 디자인으로 아직 확정된 정보는 없는 듯 합니다. LG전자의 G2부터 자리잡기 시작한 플래그쉽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5.5인치 대화면 Gx는 어떨까 추천을 해봅니다. Full HD IPS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러운 색상과 야외시인성이 좋아 오래 봐도 다른 디스플레이에 비해 눈이 덜 피곤하죠.



기존 G2스마트폰에서 상당이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이 있어요. 화면을 2번 노크하면 캬지고 꺼지는 노크온기능입니다. Gx를 사용하다가 다른 폰을 만지게 되면 노크를 하게 되죠.ㅋㅋ 그만큼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퀵윈도우케이스로 케이스를 열지 않고 시간확인, 전화받기등이 가능하죠.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는 아주 유용하죠. 개인정보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게스트모드로 보여주면 됩니다. 사용자모드와 게스트모드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는 여러가지로 응용이 가능한데요. 아이들에게 폰을 사용하게 할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TV, 에어콘, 프로젝트, 셋톱박스, 오디오, 블루레이등등 전자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는 Q리모트기능은 인기만점이죠. 특히 식당에서 TV채널을 돌리거나 꺼진 에어컨을 켤때 대박이죠.



전후면 Full HD 촬영이 가능해서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일상을 더욱 즐겁게 해줍니다. 물론 G2처럼 손떨림방지기능이 없어 아쉽기는 합니다. 그밖에 다양한 기능중에 촬영하는 사람도 찍힐 수 있는 듀얼카메라기능을 꼭 사용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LG Gx의 착탈식 배터리는 3,140mAh 대용량으로 만족도가 높아요. 저는 하나로도 충분하게 쓰는 사용하는 패턴이라 배터리 하나는 미개봉이죠. ㅋㅋ



이번에 LG전자가 선보인 Gx는 LGU+ 전용 스마트폰입니다.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움이 있는 부분입니다. Gx에서 집중적으로 밀고 있는 U스푼이라는 컨버지드 서비스를 추가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컨버지드 서비스는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실행하는 서비스입니다. LG Gx의 컨버지드 서비스는 스마트모닝, Car모드, 교통정보, 컨텐츠추천, 에티켓모드, 부재중 전화알림, 스마트데이, 미디어타임, U+카메라, 스마트메모등등 다양하고 유익한 기능이 많아요. 컨버지드서비스 중에는 기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기능도 있어요.



Gx은 잠금화면에서도 날씨와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데이와 잠금화면에서도 음악이나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타임을 새롭게 선보여 동작을 최소화했죠. 네비게이션  U+ NAVI LTE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Gx의 막차서비스는 회식이나 모임에 깜빡하다가는 막차를 놓치게 되는데 택시 잡기도 쉽지 않잖아요. 이렇때 이용하면 사전에 정보를 제공받아 대중교통을 이용해 귀가 할 수 있겠죠. 물론 만취상태는 곤란하겠죠.ㅋㅋ



컨버지드 서비스중에 부재중 알림기능도 정말 비서같은 기능이죠. 회의중이거나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정말 난감하죠. 이럴때 Gx의 부재중 알림기능을 사용하면 바로 해결이 됩니다.



회의를 하러 가거나 전화를 받다보면 메모를 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있죠. 특히 깜빡이는 분들에게는 더욱 필요하죠. 이럴때 Gx의 스마트메모기능을 통해서 간단히 해결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저장하거나 전송을 하면 된답니다.



최신스마트폰 LG Gx 스펙과 가격


크기 : 150.6*76.1*9.2 mm

무게 : 167g

색상 :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 LTE/HSPA/EV-DO/VoLTE (U+),2.6GHz 광대역 LTE 지원

칩셋 : Quadcore Snapdragon 600

디스플레이 : 5.5” IPS Full HD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AF Camera/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 3,140mAh 착탈식

메모리 : 32GB eMMC/ 2GB LPDDR2

운영체제 : Android Jelly Bean

기타 : BT 4.0+HS/USB 2.0 HS/NFC

출하가 : 80만원대 후반


2014년 최신스마트폰 갤럭시S5, G3의 스펙과 가격 예상 정보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도 욕심이 나지만 5.5인치 Full HD IPS디스플레이와 비서같은 편리한 기능들로 똘똘뭉친 Gx를 추천해봅니다. 여분 배터리와 함께 3,140mAh 대용량이 여유있는 스마트라이프를 도와 줄겁니다.


"본 포스팅은 LG GX 체험단에 참여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