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포켓포토2(포포2)와 포켓포토1 차이, 걸스데이 민아 키스전 사진처럼 2014년형 포켓포토 인화 잘하는법

by 핑구야 날자 2014. 2. 9.
반응형

포켓포토2(포포2)와 포켓포토1 차이, 걸스데이 민아 키스전 사진처럼 2014년형 포켓포토 인화 잘하는법은 없을까요. 포포2로 폴라로이드 즉석인화 기분도 내보자구요. 포켓포토2(포포2)가 왜 필요할까요. 스마트폰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좋아요. 심심할때면 들춰보게 되지요. 그런데 가끔은 즉석인화를 하고 싶을때가 있어요. 부모님에게 드리고 싶거나 친구에게 주고 싶거나 할때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폴라로이드처럼 즉석인화해서 지갑에 넣고 다니고 싶기도 하구요. 폴라로이드가 생각이 나지만 필름값이 비싸다 보니 생각만 하고 말게 되죠.ㅋㅋ 이번에 LG전자에서 출시된 2014년형 포켓포토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물론 포켓포토2, 포포2라고도 불러요.



포켓포토2(포포2)와 포켓포토1 차이


포켓포토2(포포2)와 포켓포토1 차이는 뭘까요. 이왕이면 2014년형 포켓포토를 구매하거나 선물을 하면 참 좋겠죠. 그런데 혹시 포켓포토1을 구매하려는 분도 계실겁니다. 물론 가격때문이거나 포켓포토2(포포2)와 포켓포토1 차이가 크지 않을거라고 판단해서 그렇겠죠.ㅋㅋ




포켓포토2(포포2)와 포켓포토1 차이는 일단 두께가 얇아지고 전면에 출력, 배터리소모량, 전원표시가 전면에 표시된게 눈에 띄는 차이죠. 그리고 인화지도 더 좋아졌답니다. 스펙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구분 포켓포토2 포켓포토1
블루투스 O O
Micro USB(충전) O O
USB Host O O
NFC Tag O O
해상도 313 x 600dpi 313 x 400dpi
인화속도 60초/장 40초/장
배터리타입 Li-Polymer(7.4V, 500mA) Li-Polymer(7.4V, 500mA)
완충시간 1시간 1시간30분
인화매수 (완충후 블루투스연결) 20장 15장
인화매수 (완충후USB연결) 30장 20장
안드로이드 O O
iOS O X
페이스북 O O
트위터 O O
미투데이 O O
파일형식 JPEG / PNG JPEG
최대소비전력 34.49W 34.49W
평균소비전력 15.91W 15.91W
사이즈 76 x 126 x 20mm 72.4 x 120.9 x 24mm
무게 212g 212g
색상 화이트, 핑크, 옐로우 실버, 핑크, 오렌지
기본장입용지 Zink 2.0 일반 5장 Zink 1.0 일반 10장
어댑터 / 케이블 O O
LED상태표시 전원, 배터리,기기상태 전원
Box형태 일반타입 일반타입



포켓포토가 아이폰에서도 제공이 되어 포포2를 기다렸던 분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일입니다. 포켓포토의 인화속도가 늘어난 대신 해상도가 좋아져 인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포켓포토를 사용하다보면 완충시간이 길어 아쉬웠는데 이번 포켓포토2(포포2)는 30분이나 단축을 해서 좋았어요. 필름을 넣을때 좌측의 개폐레버를 열미으로 하고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손으로 억지로 열면 안되는거 아시죠.ㅋㅋ



포켓포토에 한번에 들어갈 수 있는 인화지 양이 5장으로 즐었지만 완충후에 인화매수가 10장이나 많아져서 흡족했답니다. 그리고 두께도 좀 얇아져 휴대성을 높혔구요. 파일형식도 PNG를 추가해 좀 더 편리하게 즉석인화를 할 수 있습니다.



포켓포토2(포포2) 사은이벤트로 받은 포포2 파우치입니다. 예쁘죠.ㅋㅋ



2014년형 포켓포토2 인화를 잘 하는법


포켓포토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즉석인화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제품이죠. 이번에 포켓포토2를 이용하면서 혹시 포켓포토1에서 사용하던 Zink1.0(제로잉크), Zink1.2가 남거나 구매해서 사용하면 즉석인화의 화질이 떨어집니다. 구매하실때 반드시 Zink2.0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물론 인화질에 대한 관계없다면이야~~



그리고 타사 인화용지로 사용하는 분들은 없겠죠. 인화용지의 두께가 달라서 고장이 나거나 오작동이 일어나게 됩니다. 정품을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포켓포토2에서 인화되는 사진을 잡아 빼거나 인화도중에 손으로 잡게 되면 인화의 질이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고장이 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군요. 성격이 급한 분들이 꼭 있죠.ㅋㅋ



포포2에 징크필름에 들어 있는 파란색 스마트시트는 헤드를 닦는 크리너 역할을 합니다. 5장 정도 인화한 후에 한번 더 출력을 해주면 인화시 만족도가 높아질 겁니다.ㅋㅋ 바코드가 인화되는 방향으로 놓고 아무 사진이나 출력전송하시면 됩니다.ㅋㅋ



요즘에는 WiFi가 되는 DSLR로도 많으니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서 인화하면 더 짱짱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겠죠. 아니면 G2, G Pro2처럼 OIS(손떨림방지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더 좋구요.ㅋㅋ 아니면 제가 사용하는 베가시크릿업처렴 타사 스마트폰도 좋아요. 아이폰이든 일반 스마트폰도 무리가 없구요.



포켓포토2 사용후기


포켓포토2가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사용범위가 넓어졌어요. 먼저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등에서 『LG Pocket Photo』, 『포켓포토』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아래 동영상처럼 NFC가 구동이 되어 있다면 스마트폰을 올려 놓기만 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포켓포토2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방식은 3가지 입니다.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식 그리고 NFC로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 블루투스 연결


▲ NFC 연결


포포2 전용앱으로  다양한 사진을 즉석인화 할 수 있어 멋진 사진관 아찌가 된 기분이 들어요. 찍어 놓은 사진들 중에서 골라서 인화를 할 수 있어요. ㅋㅋ 당연한 기능인가요.ㅋㅋ



여친과 찍은 사진을 2장 인화 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여러장 인화해서 나눌 수도 있죠. 부모님 생신잔치에서도 생일파티에서도 말이죠.



포켓포토2는 연속인화가 가능해서 깔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한번에 5장을 넣을 수 있다보니 좀 아쉽기는 하지만 포켓포토1보다 화질이 더 좋으니 만족스럽습니다.



어디서 찍은 사진인지 언제 찍은 사진인지 시간이 지나면 아리송할때가 있죠. 포포2 전용앱에서 즉석인화할 사진에 메모를 남기면 됩니다. ㅋㅋ 기발하고 재미있는 문구로 추억을 더 즐겁게 남길 수 있겠죠.ㅋㅋ



그런데 사진에 문구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촬영날짜, 장소, 메모, 전화, 메일까지 사진 속에 QR코드로 담을 수 있어요.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디테일한 추억을, 영업을 하는 분들에게 괜찮은 방법일 수도 있어요.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되겠죠.



있는 그대로 인화를 하는 것 보다는 포포2 전용앱의 필터기능을 통해 다양하게 연출하면 또 다른 재미가 있어요. 물론 스마트폰에도 필터기능이 있으니 편한방식으로 이용하면 되겠죠.



꾸미기를 좋아하는 여성이나 여친에게 아부하고 싶은 이용자라면 포포2 전용앱의 31개 액자로 개성있고 멋지게 인화를 해보세요. 그냥 밋밋한 사진보다는 액자를 추가해 인화를 하니 더 좋더라구요.



포포2 전용앱으로 통해 다양하게 화면을 분할할 수 있어요. 명함, 반명함, 여권, 증명사진도 이젠 포켓포토2로 해결해 보세요. 비싸게 주거나 필요이상으로 인화할 필요가 없어요.



슬림해지고 가벼운 포켓포토2는 지갑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부답이 없겠죠.ㅋㅋ 필름도 떼지 않는 소중한 포포2~~



포켓포토2 이런 기능 넣어주세요.


포켓포토2에 높아진 해상도로 인화지를 좀 더 많이 넣을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스티커 인화지를 만들어 추가해주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포켓포토2 전용앱은 문구과 QR코드를 넣어 출력할 수 있는데... 하단으로 위치이동이 좀 더 내려가면 좋을 것 같아요. 밑면에 바짝 붙여지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