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병원취업 원무과, 의무기록사로 근무하려면 송호대학교 보건행정과에 입학을 꿈꿔보세요

by 핑구야 날자 2014. 2. 5.
반응형

병원취업 원무과, 의무기록사로 근무하려면 송호대학교 보건행정과에 입학을 꿈꿔보세요. 원무과, 의루기록실등은 전문직과 같은 직군으로 보건행정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좋은 직업이 될 겁니다.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증가는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요. 병원들도 많아지고 있죠. 물론 중소병원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중소병원에서 경력을 쌓고 전문병원이나 대학병원으로 이직을 하면 됩니다. 병원행정업무는 일반 행정업무보다는 더 복잡해요. 왜냐면 병원은 다양한 직종이 함께 근무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분야랍니다. 출퇴근시간이 공무원보다 훨씬 편해요. 진료파트가 3교대근무체계라서 외래진료가 끝나면 업무도 종료되기 때문이죠.




보건행정과의 수요와 비전


보건행정학은 건강을 중요시 여기는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전망이 밝은 편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인의 의식 및 가치관조사 자료를 보면 한국인의 행복의 조건1위가 건강으로 발표가 되었던 것만 봐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체계적인 보건행정 서비스의 제공과 정책을 뒷받침할 인력이 필요하게 되죠.




특히 한국은 고령화 속도가 다른나라에 비해서 높은 편이라 얼마나 오래 사는지에 대한 관심도가 많은 편입니다. 여기에 의학의 발달로 수명도 길어져 100세 보험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죠. ㅋㅋ 퇴직후에 최소 20년이상을 더 살아야 하는 시대로 의료서비스의 수요는 충분히 많다고 보여집니다.



성인병도 많아지고 퇴행성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인구도 많아졌죠. 물론 이러한 성인병은 외과계열의 병원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합병증으로 인해 특정한 진료과에만 국한된 일이 아니랍니다. 어때요. 보건행정학의 전망과 수요는 충분하겠죠. 물론 전망이 밝다고 적성을 생각하지 않으면 안되겠죠.



송호대학교 보건행정과


강원도에 위치한 강원도 전문대학 송호대는 인근 거주 학생들이 고민해 볼 만 합니다. 물론 성적이 좋고 여건이 되면 인서울하면 더 좋아요. ㅋㅋ 강원도의 전문대학 중에 보건행정과를 알아보는 학생은 송호대학교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송호대는 실질적인 반겂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어 관심모드가 급 상승하죠.ㅋㅋ 등록금으로 인해 부담을 갖는 학생들에게 정말 환영을 할 만합니다. 송호대학교은 젊은 학과, 열린학과 그리고 취업이 잘되는 학과를 목표로 전문 보건의료 인력양성을 위한 지식과 능력을 함양하고 있다고 해요.



송호대학교는 교내장학과금과 교외장학금 비중을 높여 2013년에만 보더라도 등록금 대비로 50%의 장학금을 지원했답니다. 대단하죠. 나랏님도 못하는 일인데 말이죠.ㅋㅋ 여기에 신입생 전원에게 수업료 30%(보건계열 20%)의 장학금을 포함하고 있으니 대박입니다.



여기에 송호대학교의 경쟁력 중에 추천하고 싶은 것은 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강원대병원, 한림대병원등을 비롯해서 지역의료원 및 병의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는 겁니다. 해마다 취업율이 80%을 유지하고 있으니 정말 대단하죠.



2014년 현재 송호대학교는 대학교와 기업간 MOU를 맺었으며 400여개의 산학협력체를 보유하고 있어요 MOU가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죠.


보건행정학의 진로


송호대학교 보건행정학을 졸업하면 의무기록실과 원무과로 취업을 많이 합니다. 의무기록실은 진료기록을 정리한 챠트를 관리하고 각종 진료통계업무를 담당하죠. 총무과에도 취업을 하고 있는데 다른과 학생들을 선발하기도 해요. 기획실은 보건행정학을 통해 취업하기는 하는데 수요는 많이 줄어든 편입니다. 물론 원무과에 취업을 하고 자신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기회는 열려 있구요. 병원에서 근무를 하면서 경력을 쌓고 보험심사편가원, 의료보험관리공단, 보건직공무원에도 도전하면 됩니다. 손해보험회사, 생명보험회사에서 보험금 지급의 적정성 조사와 관련된 전문분야로 취업도 가능합니다.


보건행정학을 통해 많이 취업하는 경우는 원무과가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원무과는 진료비 수납업무를 주로 합니다. 여성들의 취업으로는 추천하고 싶은 직종이기도 합니다. 남자들은 주로 야간원무과나 응급실 전담 원무과로 취업을 하기도 해요. 그리고 병원에서 근무하면 가족들의 건강에 대해 좀 더 신경을 많이 쓰게 되고 주변에서도 인기가 좋아요.ㅋㅋ

송호대학교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