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reer 직원 한명 한명을 보석으로 키워라.
- Targeting 타겟은 최대한 좁게 설정하라.
- Insight 결과를 예측하는 훈련을 하라.
  통찰력은 편견과 이해타산 없는 투명한(transparency) 마음에서 나온다. 그래서 마케팅에서는 있는 사실을
  그대로 받아드리는 깨끗한 마음(clear mind)이 중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사물을 꿰뚫어보는 눈들을 갖고 있는데,
  그게 이해타산 같은 다른 요인 때문에 일단 흐릿해지면 통찰력이 안 나온다.
- One Word Positioning 간결한 것은 위대하다.
  루이비통은 고가 미샤는 저가등등 모든 성공한 브랜드는 이렇게 가장 적합한 한 단어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끊임없이 고객의 마인드에 심어놓은 결과다.
- Timing 패배는 용서해도 실기(失期)는 용서 없다.
   전쟁에서 승리를 못한 장수는 용서해도 타이밍을 놓친 장수는 용서 받지 못한다고 한다. by 조서환 책든사자

인재육성 이것은 모든 조직의 미래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조직이 커지면 자칫 권위주의, 관료주의에 빠지고 맙니다. 그렇게 되는 것은 후배 양성과 고객제일이라는 목적을
잃는 데에 근본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따라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리더가 성장해야 합니다.
리더의 성장이 조직 발전을 결정합니다.

모티베이터를 통해 블로그 운영에 적용해서 끈임없이 연습하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타겟을 최대한 좁게하라 블로그도 역시 마케팅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것이 우리의
소망이 아닙니까? 그래서 블로거를 특색있게 전문성 있게 갖추어야 합니다.제가 아는 블로거중 대표적인 예가
쿠쿠양님의 블로그입니다. 함 구경 가 보세요.

블로거들은 자신의 글을 판매하는 마케터입니다.
화면구성, 카테고리, 풍부한 컨덴츠 구성등등을 배치 및 구성을 통해 자신의 상품에 접근성을 높히고
댓글관리를 통해 고객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관련 블로그 및 관심블로그에 방문하여 댓글을 남기고 추천을 통해 영업도 해야합니다.
메타블로그를 통해 보다 많는 소비자들에게 노출을 시킵니다. 그리고 각종 기능을 통해 보다 자신의 글을 돋보이게
하는 것등등 이 모든 것이 결국은 CEO가 되고 마케팅부장이 되는 훈련인 것입니다.
부가적으로 블로그에 실은 광고를 통해 수입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생각에 병이 더 깊어지는게 사실입니다.
 

제품생산 : 블로그 작성, 카테고리 구성, 화면 구성, 위젯, 광고
제품판매 : 블로그, 광고
제품영업 : 메타블로그를 통해 노출, 트랙백을 통한 노출, 글 제목관리, 적절한 KeyWord의 태그적용, 시사연관
고객관리 : 댓글관리, 타 블로그 댓글 및 추천, 댓글에 추가 댓글로 고객관계 강화, RSS를 통한 집중관리
판매수익 : 조회수, 조회순위, 광고수입
* 고객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블로그의 변화와 혁신만이 파워블로거로 가는 길입니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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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teve Yang 2009.04.27 2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책 한 권을 읽으셨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교훈들을 얻어내시다니, 핑구야 놀자 님은 정말 좋은 생각의 그물을 지니셨네요. 다 읽으신 것 축하드립니다.^^*

  2. 드자이너김군 2009.04.27 2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제 육성이 정말 중요한데.. 당장의 눈 앞만 보는 사람들이 정말 많죠.
    지금 회사는 좀 괜찮은 편인데, 여지껏 정말 맘고생 많았어요.. ㅠㅠ
    디자이너라서 더 소모품 쥐급 당하고..
    이런 어려운책을 다 읽어내시다니.. 대단하십니다.ㅋ

  3. 취비(翠琵) 2009.04.28 15: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요^^ 다만 제 블로그가 약간(?)의 상업성을 띄고 있어서 이거 했다가는 폭파당할 것 같아서 못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