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KT T전화 어플 편리한 점 G프로2로 확인!! 스팸전화 막는 방법등 T전화 서비스 추천 기능 3가지

by 핑구야 날자 2014. 3. 11.
반응형

SKT T전화 어플 편리한 점 G프로2로 확인해 보았어요. 스팸전화 막는 방법등 T전화 서비스 추천 기능 3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전화가 오는 스팸전화는 물론 각종 광고성 전화로 짜증이 안나는 날이 없죠. 최근까지는 스팸전화 막는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했는데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아 소문과는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최신스마트폰으로 교체하면서 전화번호를 정리하거나 사용중에 등록하다보면 중복된 전화번호로 정리가 막막할때도 있어요. 인터넷으로 중요한 정보를 조회하고 있는데 전화가 오면 순간 확 짜증날때가 있죠. 더구나 나중에 받아도 되는 전화라면 말이죠. 이렇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우리를 불편하게 하는 것을 해결할 수 없을까요.



최신 스마트폰 G프로2 추천기능


G프로2는 LG전자의 2014년 최신스마트폰입니다. 5.9인치의 대화면 폰 LG G Pro2는 여러가지 기능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기능을 추천해보려구요. G Pro2는 핵심 기능 중에 하나는 노크코드입니다. 노크코드는 잠금해제와 보안기능까지 제공을 사용자가 정한 코드순서로 입력한 보안기능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노크코드는 화면의 특정영역을 1부터 8까지 숫자를 부여합니다. 화면을 4사분면으로 나눠 사용자가 터치하는 순서대로 접속방식을 기억하게 됩니다. 엘지 지프로2 디스플레이 전체화면 어디든 크기에 관계없이 4사분면으로 나누어 입력하기 때문에 86,367가지나 됩니다.




최신스마트폰 G프로2의 카메라기능은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LG스마트폰 G2의 OIS(광학식 손떨림보정 기능)에 소프트웨어로 한번더 손떨림보정을 해주는 OIS플러스기능을 탑재해 더욱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그리고 매직포커스 기능이 있는데요. 사진을 찍고 앞에 있는 피사체를 강조하고 싶거나 뒤에 있는 사진을 강조하고 싶을때 아주 유용하죠. DSLR의 아웃포커싱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나 더 추가한다면 HD 120fps 슬로우모션 동영상 촬영 기능으로 재생 중에도 1/2배속, 1/4배속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귀여운 아기의 표정을 놓지고 싶지 않을때도 유용하고 골프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스윙시 자세교정을 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플래시 촬영 시 조명에 따른 색표현과 과다 노출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서 실제 느낌에 더 가까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추럴플래시도 사용해볼 만 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G프로2의 기능중에 또하나는 울트라HD 레코딩인데요. 4K 화질로 초고해상도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요즘 TV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화질이죠.



G프로2의 디스플레이는 5.9인치 IPS Full-HD 디스플레이와 액정이 일부 파손되어도 터치 가능한 제로갭 터치의 조합으로 더욱 만족도를 높혔습니다. 또한 본체와 디스플레이 사이의 검은 경계선을 가리키는 이너베젤을 현존 최소 수준인 0.4mm 로 적용해 스마트폰 전체 면적 대비 화면 비율을 77%까지 높였습니다. 이는 최신스마트폰 중 G프로2가 화면크기 대비해서 가장 넓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제공하고 있죠. 또한 옵티머스G프로에 비해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 등을 강화해서 최고의 화질과 몰입감을 제공하고 있어요.



G프로2가 5,9인치 대화면 폰이라 부담스러워 하는 분도 있을텐데요. G프로2의 미니뷰기능은 소프트키 부분을 슬라이드하면 방향에 맞춰 한 손 조작이 가능하도록 화면이 축소되어 너무 편리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딩하면 왼손잡이에게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미니뷰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G프로2의 사운드는 원음을 재생합니다. Hi-Fi음원을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정/속도 조절이 가능한 Smart Music Player를 제공하죠. 또한 1W 스피커는 출력이 기존 대비 30% 이상 더 커져 만족스런 사운드로 한층 더 귀가 즐거워집니다.



스팸전화 막는 방법등 T전화 서비스 추천 기능 3가지


최신 스마트폰의 다양하고 유용한 UX와 더불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SKT T전화 어플입니다. SKT의 T전화 서비스는 T114검색, 안심통화, 홈단축다이얼, T대시보드, 작은 수신화면설정등 5가지 기능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너무 편리해 진작 나왔어야 하는 어플이 아니었나 싶더라구요.



SKT의 T전화서비스 중에 처음에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는 안심전화 스팸프리기능입니다. 그동안 골머리를 앓고 있던 스팸전화 및 각종 홍보전화를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받지 않아도 통화 거절을 할 수 있거든요. 아래 사진은 통화기록이구요. 전화수신화면에 수신자정보가 먼저 나타납니다.



두번째로 SKT T전화서비스 중에 마음에 드는 기능은 중복된 전화번호를 정리하는 일입니다. 등록할때 실수를 하기도 하고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구글의 계정에 있던 전화번호가 합쳐지면서 중복된 전화번호가 더 많아졌죠. 그런데 SKT의 T전화서비스의 홈화면에 있는 연락처 정리기능으로 중복을 정리하기 편하게 리스트업을 해주거든요.



제가 마음에 든 세번째 SKT T전화서비스는 작은 수신화면입니다. 메일을 확인하거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정보를 조회할때 전화가 와도 작은 수신화면으로 편하게 거절을 하거나 받을 수 있어요. T맵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어 익숙한 UX랍니다.



그 밖에 제가 추천하지는 안았지만 다른분들에게는 편리한 기능들이 있어요. 114와 같은 기능의 T114입니다. 전화번호, 주소 그리고 지도까지 제공을 해줍니다. SKT T전화서비스의 대시보드는 통화 및 데이터 잔량을 표시해주고 인스턴트 레터링, 이미지 콜, 벨소리등 전화관련 정보를 한번의 터치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홈 단축다이얼은 아직까지 손에 익지 않은 기능인데요. 자주 거는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설정해서 원터치로 걸게 해줍니다. 조금씩 편해지고 있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신규 전화번호를 등록할때 T전화로 저장을 하게 되면 통신사 변경시 곤란할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수집된 전화번호가 SKT에 보관되기 때문에 불안한 것은 있어요.


T전화서비스 이벤트로 대박의 행운을


솔직히 SKT의 T전화사비스 이벤트에 불만이 좀 있었어요. 하루에 30회 및 중복응모가 가능한 T전화로 거는 랜덤복권 이벤트가 있는데요. 초반 몇일은 계속 꽝만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지인들은 당첨이 되었다고 하니 더 열받는 거 있죠. 그런데 몇일 후에 당첨이 되기 시작하더니 연거푸 되는 거 있죠. ㅋㅋ 25,020명에게 행운을 주는 이벤트죠.



SKT가입고객 중 G Pro2를 구매한 분을 대상으로 하는 T전화서비스 이벤트는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최근 연거푸 당첨되어 기쁨을 주는 T전화로 거는 랜덤 복권이벤트입니다. 방법은 ARS와 온라인참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참여를 추천합니다. 


 - ARS 참여 :   

        ① G Pro2 단말기로 T전화 어플 내 T114에서 ‘LG전자’ 검색하기

        ② ARS 이벤트 번호로 전화하기 

        ③ 랜덤복권 당첨 여부 확인하기 

- 온라인 참여: 

         ① 이벤트 페이지의 ‘복권 받으러 가기’ 버튼 클릭

         ② G Pro2 가입 휴대폰 인증하기

         ③ 랜덤복권 당첨 여부 확인하기



두번째 이벤트는 T전화로 거는 랜덤복권을 SNS로 소문내기 이벤트입니다. 응모는 너무 간단하고 쉽죠. SKT가입자가 아니라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니 한번 응모해보세요.

저도 응모해서 바바나우유를 받았어요. 막내아들에게 선물을 했더니 너무 좋아하는 거 있죠. ㅋㅋ

이벤트 응모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