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영등포구청에서 레이싱모델 임은빈(비니)와 함께 한 응급남녀 다운로드 광대역LTE 속도측정

by 핑구야 날자 2014. 4. 7.
반응형

영등포구청에서 레이싱모델 임은빈(비니)와 함께 한 응급남녀 다운로드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했어요. 유플러스, K사, S사등 각 통신사들이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통해서 보다 빠른 LTE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분좋은 일입니다. 지난주에 통신사별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하고 왔어요. 지난번에는 지하철역사를 위주로 했는데 이번에는 지상으로 올라와 측정을 해보았습니다.이번  광대역LTE 속도측정은 레이싱모델과 함께 해서 너무 좋았어요. ㅋㅋ 광대역LTE는 알겠는데 LG 유플러스 광대역LTE는 8차선이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알아보았어요. 광대역LTE측정구간은 영등포구청과 명지대입니다.



LG 유플러스 광대역LTE LTE8은?


유플러스의 광대역LTE LTE8이라는 의미는 80Mhz라는 의미입니다. 다시말하면 유플러스는 3개의 주파수를 갖고 있어요. 20MHz 2개와 40MHz 1개를 가지고 있죠. 타 통신사보다는 대역폭이 25MHz가 더 많네요.




광대역LTE 속도측정 방법은?


LG G프로2에 속도 측정프로그램 벤치비를 설치하고 지연시간, 업로드, 다운로드로 속도테스트를 합니다. 그리고 속도테스트이외에 일상생활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테스트방식을 추가 했어요. 네이버 스토어에서 요즘 있기 있는 드라마 응급남녀와 감격시대를 다운로드 받고 네이버 라인을 이용해 각 드라마예고편을 전송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명지대앞 광대역 LTE속도 측정결과


어릴때 살던 동네라 오랜만에 오니 기분이 남달랐답니다. 봄바람이 솔솔~~ 불러오니 더 기분이 좋은 거 있죠. 더구나 예쁜 레이싱걸 비니와 함께 측정을 할 수 있어 멘붕~~ 본명이 임은빈이라고 하네요.



벤치비로 통신3사의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해보았어요. 광대역LTE 속도결과 결과에서 관심있는 것은 다운로드입니다. ㅋㅋ 예쁜 모델의 터치로 테스트 시작~~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보는 눈은 다 같은가봐요. 모델들을 힐긋힐긋 보면서 테스트결과를 보기 위해 명지대 남학생들이 너스레를 떨면서 지켜보네요. ㅋㅋ 결과는 유플러스가 93.9로 제일 빨랐어요.



다음은 드라마 응급남녀를 네이버 N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고 라인으로 전송을 하는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테스트결과를 보여주는 앞에서 사진을 찍기가 영~~ 뻘쭘해서리~~



명지대 앞에서의 결과는 유플러스의 완승이었습니다. 8차선 광대역LTE라는게 실감이 나더라구요. 귀엽게 WIN스티커를 붙이는데~~ 앙데요~~ 귀엽게 붙이면 앙데요~~ㅋㅋ



공식적인 테스트가 끝났지만 위치를 옮겨 광대역LTE속도를 동영상으로 담아봤어요. 테스트를 하다보면 같은 장소라도 위치에 따라서는 다르게 나오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유플러스 다운로드가 134.8Mbps로 차이가 더 많이 나는 거 있죠. 명지대 앞에서는 유플러스 인정~~



영등포구청 인근 광대역LTE 속도측정 결과


주말이라 그런지 교통이 안좋아 명지대에서 영등포구청까지 이동하는데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어요. 차량2대로 이동을 했는데 우리가 먼저 도착을 했어요. 그래서 막간을 이용해 그냥 벤치비를 돌려서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해봤어요. 그런데 광대역 LTE서비스를 수도권과 광역시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더니 결과는 S사는 34.8이 나오고 K사와 유플러스는 차이가 거의 없었어요.


교통이 막힌다 싶더니 모델들을 태운 차가 생각보다 늦게 도착을 했어요. 그래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프로는 다르더라구요.ㅋㅋ



2차 광대역LTE 속도측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영등포구청 사거리로 옮겨 광대역LTE측정한 결과입니다. 번화가라 통신사별로 100이상은 나올 줄 알았는데 헐~~ 광대역LTE를 제일 먼저 TV광고를 했던 S사는 20.4가 나온 거 있죠. 깜짝 놀랬어요.



네이버 N스토어에서 감격시대를 다운로드 하고 메신저 앱인 라인에서 감격시대 예소편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하려고하자 바람이 어찌나 불던지~~



바람불고 힘들텐데 미소를 지어주는 센스~~ 지나가는 행인들도 영화를 찍는 줄 알았는지 힐끗힐끗 보고 지나갑니다. 바람만 덜 불었어도 남성 행인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봤을텐데 말이죠. ㅋㅋ



영등포구청 사거리에서 광대역LTE 속도측정 결과도 유플러스가 제일 높았어요. 그러나 속도는 기대만큼 높지 않아 아쉬웠답니다. 명지대에서 광대역LTE 속도측정시 유플러스의 134.8Mbps정도는 안되더라도 100Mbps정도는 나와야~~ 그런데 놀라운것은 S사의 속도가 20.4Mbps로 나와 의외였어요.



광대역LTE 속도측정을 한 명지대에서는 유플러스가 134.8Mbps로 타 통신사와 큰 차이를 보이며 가장 높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반면 영등포구청에서는 유플러스가 69.9Mbps로 가장 높아 S사보다는 3배이상 빠르게 측정이 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광대역LTE 서비스를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스마트폰 라이프를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해봐야 겠어요.

지프로2(LG-F350S,LG-F350K,LG-F350L)스펙 공개!명품 UX의 치명적 매력과 아쉬움!g pro2 출시일

미니뷰로 6인치 대화면 G프로2 몇인치까지 작아질까? g pro2 화면비율 77% 활용의 비밀

SKT T전화 어플 편리한 점 G프로2로 확인!! 스팸전화 막는 방법등 T전화 서비스 추천 기능 3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