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SKT영업정지 전 43대란 기대하며 프리미엄 카메라기능을 원한다면 갤럭시S5보다는 지프로2

by 핑구야 날자 2014. 4. 2.
반응형

SKT영업정지 전 43대란 기대하며 프리미엄 카메라기능을 원한다면 갤럭시S5보다는 지프로2를 추천해봅니다. 갤럭시5출시를 서두른 것도 바로 SKT영업정지가 코 앞으로 다가왔기 때문이죠. SKT는 가만히 있어도 갤럭시S5가 SKT를 갑질하게 만들었죠. 또한 사상유래 없는 통신3사의 영업정지로 돈을 가진 소비자가 갑으로 되는 타이밍이죠. 이럴때 서둘러 알아보면 지프로2 같은 카메라기능이 좋은 스마트폰을 보다 많은 혜택으로 손안에 넣을 수 있을 겁니다. 지난번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S5를 소개하면서 1600만화소에 대한 특별한 언급이 없어 많은 아쉬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결국은 높아진 화소수에 비해 화질의 개선이 만족스럽지 않다는게 아닌가 싶어요.



DSLR에 있는 OIS기능을 가진 스마폰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때 자신도 모르는 손떨림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진을 보면 왠지 선명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LG G2에서부터 적용된 OIS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입니다. DSLR에 있는 OIS기능처럼 LG G2의 카메라에도 OIS기능이 있어 손떨림으로 찍힌 사진을 보정해 보다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되죠.



▲ 촬영 : G 프로2

지프로2는 LG전자의 최신스마트폰입니다. LG G2에서 사랑을 많이 받았던 OIS기능에 한번더 손떨림을 보정해주는 기능을 추가하게 됩니다. 헐~~ 소프트웨어적으로 손떨림을 보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2번 손떨림보정으로 통헤 LG G2보다 더욱 선명한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게 됩니다. 지프로2의 손떨림을 2번 보정하는 기능은 바로 OIS플러스입니다.


셀카족들에게 어두운 곳에서도 자유를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셀카를 참 많이 찍게 됩니다. 특히나 한 미모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셀카는 일상 탈출의 통로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셀카를 사랑하는 그녀에게 고민이 있죠. 조금만 어두워도 잘 나오지 않는 기존의 스마트폰 때문이죠. ㅋㅋ 왜냐면 플래시가 후면에 있기 때문이랍니다. 셀카 선수는 잘 찍겠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열받는 일이죠.


▲ G 프로2의 플래시 셀카

지프로2의 플래시셀카를 이용해보세요. 지프로2는 전면에 플래시가 있냐구요.ㅋㅋ 아니요. 전면의 디스플레이에 밝게 해서 조명을 대신하는 깜찍한 UX로 해결이 된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죠. 이젠 어두운 곳에서도 셀카를 예쁘게 찍을 수 있어요. LCD플래시 전면카메라로 부르는 분도 있더라구요.


지프로2만 있으면 나도 사진작가라고


DSLR을 가지고는 있지만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등등을 조절하는게 어렵더라구요. 그냥 자동으로 알아서 찍을 수는 없을까요.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지프로2 스마트폰이 고민을 해결해 주었어요. 손 쉽게 만족스런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니까요. 또한 빛의 노출이 많거나 광량에 따라서 플래시를 터뜨려도 찍을때마다 컬러가 다르게 나와 짜증이 날때도 있어요.


▲ 촬영 : G 프로2

지프로2의 내추럴플래시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되어 툭별한 설정이 필요 없어요. 바로 촬영을 하면 컬러의 왜곡이 없이 자연스럽게 촬영이 되어 만족도가 높아요.


울트라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니


울트라HD면 요즘 한참 최신 TV에서나 볼 수 있는 화질이죠. 울트라HD의 화질은 3840 * 2160입니다. 이전에는 느낄 수 없던 고해상도를 지프로2는 담아낼 수 있답니다.


▲ 동영상 촬영 : G 프로2


아이들과 함게 봄나들이를 가도 지프로2로 생생한 동영상을 담을 수 있어요. 동영상을 FHD로 촬영해서 1/2, 1/4로 느리게 재생하는 기능로 은근 매력적이랍니다. 골프를 칠때 자세를 교정할때도 정말 유용하죠.

 

6인치대 대화면폰 이제는 사용해봐야


LG전자의 예전 스마트폰을 보고 구라베젤이라고 말하던 사람도 5.9인치 지프로2를 보고는 그렇게 말하지 못합니다. 5.9인치의 페블릿폰에 0.4mm의 현존 최고수준의 베젤을 구현해서 더욱 넓게 사용하게 되었죠. 디스플레이 사용율로 보면 77%나 된답니다. 대박이죠.



5.1인치의 갤럭시S5하고는 비교하기 어렵죠. 6인치대 넓은 화면으로 사용하다보니 시원스러워 좋고 듀얼윈도우로 화면을 물리적으로 2화면을 사용해도 넉넉해 좋아요. 한손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미니뷰도 있어 그립감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 답니다.

미니뷰로 6인치 대화면 G프로2 몇인치까지 작아질까? g pro2 화면비율 77% 활용의 비밀

엘지 지프로2 노크코드 원리와 필요한 사람은? 갤럭시S5 가격,QHD 디스플레이가 아닌 이유가 궁금해

지프로2 모델은 누굴까? 지프로2 모델이 보여준 노크코드와 추천하고 싶은 지프로2 카메라의 매직포커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