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라이프온 늘곁애 믿을만 한가? 상조회사순위, 상조회사비교로 본 라이프온 늘곁애의 상조서비스

by 핑구야 날자 2014. 4. 30.
반응형

라이프온 늘곁애 믿을만 한가? 상조회사순위, 상조회사비교로 본 라이프온 늘곁애의 상조서비스를 알아봤어요. 상조회사에 가입을 하려고 마음을 먹고는 있지만 믿을만한 상조화사를 찾다가 뒤로 미루게 되죠. 당장 필요하지도 않고 부모님이 건강하시니 더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라이프온 늘곁애 상조서비스는 아니지만 몇달전에 다른 상조회사에 가입을 했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나쁠게 없고 분할해서 조금씩 부담하면 되기 때문이었죠. 라이프온 늘곁애를 미리 알았더라면 가입을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쉬운 마음에 상조회사 라이프온 늘곁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라이프온 늘곁애의 장점과 단점은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고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상조서비스가 얼마나 깔끔한지도 고민이지만 제일 걱정되는게 부도가 나거나 문제가 생길까입니다. 이미 대형업체중에 문제가 된 상조회사가 있기 때문이죠. 그럼 라이프온 늘곁애는 어떨까요. 라이프온 늘곁애가 부산은행과 협약을 맺은 내용을 보면 안심이 됩니다.




일부 상조회사들이 내세우는 소비자 피해보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하는데 물론 안전장치가 되겠지만 좀 더 강화된 안전장치가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라이프온 늘곁애는 협약을 통해 지급보증을 한다고 합니다. 이는 기존 상조보증조합에서 공제계약을 맺는 방법에서 한 단계 더 안전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 라이프온 늘곁애 홈페이지에 공개한 재무정보


다시말해서 상조회사 라이프온 늘곁애는 제1금융권인 부산은행에 지급보증을 맡겨 제1금융권이 회원들이 내신 상조회비에 대해 지급을 보증해준다는 말입니다. 500억의 지급보증을 제1금융권인 부산은행에서 맡아 안심이 되죠. 부도가 나더라도 납입금의 50%를 부산은행에서 지급을 해주죠. 욕심같아서는 100%를 해주면 좋겠지만..ㅋㅋ 라이프온 늘곁애의 재무상태가 탄탄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지만 가입자의 마음이 어디 그런가요. 세상일은 모르는 것이니까요.



그러나 라이프온 늘곁애가 제1금융권 부산은행을 지급보증기관으로 내세운다는 것만으로도 믿음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말도 되구요. 부산은행이 상조회사 라이프온 늘곁애을 지급보증해줄때는 사전에 재무구조나 회사의 운영상태를 충분히 검토하지 않았을까요. 혹시 제1금융권에서 100% 지급보증을 해주는 상조회사가 있다면 가입을 하시면 되겠지만 공정위에서 재정한 선불식할부거래법에 50%로 정했져있다고 합니다.



라이프온 늘곁애은 부산을 거점으로 한 상조회사가 사실 소개를 하면서도 지역에 국한된 서비스를 하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그런데 전국 어디에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광역 상조서비스망을 갖추고 있답니다. 최근에 생긴 신생 산조회사도 아니고 무려 32년 운영경력을 통해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프온 늘곁애는 고객납입금 대비 보유액이 더 많은 상조회사로도 알려졌더라구요. 2012년 12월 기준 공정위 발표기준 지급 비율이 112%였답니다. 2013년말 현재 1,060억 이상 자산의 대형 상조회사로서 당기 순이익을 낸 유일한 상조회사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단단한 재무환경으로 업계최고의 약관대출도 시행하고 있기도 해요.



라이프온 늘곁애의 안전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상조서비스가 어떤지 살펴보았어요. 상품은 다양한데요. 늘곁애360을 상조상품을 살펴보았어요.



120개월동안 월 3만원을 납입하면 되고 완납전에 이용할 경우는 차액만큼을 납부하면 됩니다. 처음에 상조회사에 가입하면서 보험인줄 알고 가입중에 상조서비스를 받을 경우 더 납부하지 않아도 되는 줄 알았답니다. ㅋㅋ 



라이프온 늘곁애의 상조서비스로 받게 되는 내역을 잘 살펴보시고 제공하는 서비스이외에 추가로 요구할 경우는 당연히 가입자의 부담이겠죠. 문제는 제공하는 서비스가 괜찮은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저가의 제품으로 추가부담을 요구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장례식장 사용료, 음식대는 상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참고 하시구요. 이건 제가 가입한 상조회사도 마찬가지랍니다.



아쉬운 것은 행사품목 중 직접 준비하시거나 이용하지 않은 행사품목에 대해서는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 부분이죠. 뭐~~ 다른 상조회사도 마찬가지겠지만요. ㅋㅋ 리무진은 2014년1월 기준으로 2011, 2012년식 골드 링컨콘티넨탈을 제공하네요. 라이프온 늘곁애 홈페이지나 전화로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제일 좋아요. 상조회사순위, 상조회사비교를 통해 다른 상조회사와도 비교해보시면 좋겠죠.


제기세트 추천할 만한 명품 남원제기의 정일품공방!! 옻칠장인의 전통방식과 착한가격에 더 놀라

어버이날선물추천, 스승의날선물, 생일선물로 추천하고 싶은 남원 정일품공방의 명품 생활공예품 후기

삼성서울병원의 해피노베이션을 통해 2020년 암치료,의료혁신등 의료계를 미래를 본다.

반응형

댓글